​ ​
본문 바로가기

허상의 집밥요리

떡국 맛있게 끓이는법 매생이떡국 새해 복많이 받으세요.

728x90

떡국 맛있게 끓이는법 매생이떡국 새해 복많이 받으세요.

새해인사 드립니다. 허상네집밥 찾아주신 분들 감사합니다. 복많이 받으세요! 떡국은 새해에는 많이 드신답니다. 저는 겨울에는 자주 끓여 먹는 답니다. 뜨끈하고 국물있어 쫀둑하게 불지않으면 한기는 하루중에 먹기 편하답니다. 떨어지면 구입해 놓았다가 자주 아침으로 좋은 국이예요. 사실 어제 밤에 글쓰려고 늦은밤에 밤에 긇여 먹었던 매생이떡국이랍니다.

늦은시간이지만 식구들과 도란도란 이야기 하다보묜 배고픔이 온답니다. 요때 간단하게 매생이 넣고 떡국 해놓으면 식구들 좋아하는 메뉴지요. 오늘은 아침으로 떡국 맛있게 끓이는법 매생이떡국 만들기 해볼게요.

재료

떡2컵.매생이1컵.다시마1조각.다진마늘1/2큰술.간장1큰술.액젓1/2큰술.쪽파1대.계란1개.김약간.디포리5마리.물1L.

따라하시기 쉽도록 보시면 좋답니다.

구독 좋아요 부탁드립니다.

떡구은 약간 딱딱해서 5분정도에서 10분정도 찬물에 담가주시면 된답니다. 부드럽게 익는답니다.

매생이는 찬물에 깨끗이 조리에 받쳐 씻어 주세요. 2번정도 씻어 주시고 물빠짐을 해주시면 된답니다.이물질빼준답니다.

쪽파송송썰고 계란.김.물.다진마늘.멸치액젓.간장.떡.매생이.다시마.디포리 준비해 주세요.

디포리와 다시마 넣고 10분정도 끓여주세요. 팔팔끓인다음 건져 주시면 된답니다. 다싯물 내주는것이랍니다.

(다른요리 더보기)

[허상의 집밥요리] - 고구마 갈치조림 황금레시피 달큼한맛 단호박까지

[허상의 집밥요리] - 봄동겉절이 만드는법 아삭한 겨울겉절이 무침

 [허상의 집밥요리] - 순무김치 담그는법 절임하지않아 더 달큼해

[허상의 집밥요리] - 냉이보관하기 데치는시간 중요해요.

[허상의 집밥요리] - 냉이김치 담그는법 맛있는 양념만들기

[허상의 집밥요리] - 고구마 말랭이 만드는법 이렇게 쉬웠어!

[허상의 집밥요리] - 연근칩 만들기 연근물들이는법

[허상의 집밥요리] - 석화 맛있게 찌는법 찌는시간 중요해요.

[허상의 집밥요리] - 호박죽 단호박죽 끓이기 호박껍질 쉽게 벗기는법

[허상의 집밥요리] - 백종원 고등어 김치찜 묵은지가 더좋아

[허상의 집밥요리] - 시금치된장국 맑은국물 최고.

 [허상의 집밥요리] - 표고버섯 손질 표고말리는법 쉽게해요.

[허상의 집밥요리] - 떫은감 삭히는법 이것 넘 쉽네

[허상의 집밥요리] - 율피가루 밤속껍질 활용팁

김은 저는 집에있는 사각김을 이용했어요.길쭉하게 쉽게 가위로 잘라주시면 된답니다.

계라을 지단 만들기하는데요. 두가지로 분리해주세요. 풀어서 약불에서 부드럽게 계란 부침을 해주고 길게자른답니다.

10분정도 다싯물을 끓여주고 건지는 건져 내주세요. 국물양은 식성대로 추가 하시면 된답니다.

찬물에 불려놓은 떡국을 넣어주세요. 요기 다싯물에 야채넣고 소금간 해서 드셔도 사실 맛있어요.

매생이 떡국에는 액젓 약간 넣어주면 담백합니다. 간장과 액젓 넣어주세요. 소금으로 하셔도 된답니다.

씻어놓은 매생이 넣주고 다진마늘.송송썬쪽파 넣어주세요. 저는 4~5분정도 끓이시면 매생이가 익는답니다.

5분정도 끓이시다가 뒤적여주시면 매생이떡국 완성입니다. 떡국 맛있게 끓이는법 완성이랍니다.

늦은밤에 매생이덕국은 부드럽고 영양좋아 맛있었답니다. 오늘 아침에는 소고기떡국으로 아침을 해결 했답니다. 새해 아침은 그래도 떡국이 제일 편하고 좋은듯합니다. 부드럽게 국물이 호로록~호로록~느낌좋았던 매생이떡국이랍니다. 한해 시작하는 2020년도 시작을 알리는 종소리도 듣고 늦은밤 떡국도 맛있게 먹고 늦은밤이지만 소화에도 좋았던

 매생이떡국 만들기 편해서 좋았던 국이랍니다. 한해 시작하는데 뜻있는 모든 일이 잘 되시고 건강하시길 바램해봅니다. 우리는 건강이 제일 중요한 시기랍니다. 이만 떡국맛있게 끓이는법 매생이떡국 만들기 마무리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