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허상의 집밥요리

레몬청 만들기 레몬씻는법

728x90

레몬청 만들기 레몬씻는법

레몬청 만들기 음식에 넣주기좋고 여름에 레몬 에이드 만들어 먹기좋은것이랍니다. 보관도 편해요 그래서 청을 만들어 봅니다. 설탕에 청만들기하면 오래 보관은 되는데요. 저는 좀 단맛이좋아 꿀에 재우고 1개는 설탕에 재워 청만들기 해보았습니다. 레몬은 수입이라서 일단 씻어주기 잘해야되는데요. 저는 몇번의 과정으로 레몬 씻기 해보았습니다.

제일 중요한 씻는법 위주로 제가 제일 맘에 닿는것은 끓는물에 살짝 데쳐주듯 굴려주는 과정이 좋은것 같았어요. 무엇이든 깨끗하게 씻어주기는 제일 첫번째 과제인듯합니다. 레몬청만들기 레몬씻는법 시작 해볼게요.

재료

레몬3개.꿀적당히.설탕100g.굵은소금1큰술.베이킹소다1큰술.빈병2개.

레몬청만들기 레몬세척하는법 따라해보세요.

레몬을 물에 2번정도 헹굼을 해줍니다. 2개는 꿀로 1개는 설탕으로 재워보겠습니다.

물에 씻어놓고 레몬에 베이킹소다1큰술을 뿌려 주세요. 손으로 골고루 문질러 이물질을 씻어주시면 된답니다.

손으로 문질러 씻어주기하면 맘으로 깨끗한 손 느낌이 들더라고요. 헹굼하지않아요 물을 부어주세요.10분정도담가놓기.

베이킹소다에 담가놓았다가 찬물로 헹굼하고 냄비에 물 끓여주고 물이 끓으면 레몬을 살짝 굴려주기합니다.

바로 꺼내주기하세요. 너무 익으면 않되지요. 뜨거운 레몬을 찬물에 헹굼해주세요. 이상태로 물빠짐해준답니다.

물빠짐이된 레몬을 건 헹주나 수건으로 수분을 제거해 주세요. 저는 개인적으로 뜨거운물에 굴려주는것이 좋았답니다.

병은 설탕으로 담으실경우 한개로 하시면 됩니다.미리 열탕소독 해주시고 건조까지 마무리 해주시면 빠르답니다.

(다른글 보기)

[허상의 집밥요리] - 매생이굴국 끓이는 법 간단하게

[허상의 집밥요리] - 봄동전 만드는 법 쉽게 만들기

[허상의 집밥요리] - 파래무침 만드는 법

[허상의 집밥요리] - 떡국 맛있게 끓이는법 매생이떡국 새해 복많이 받으세요.

[허상의 집밥요리] - 고구마 갈치조림 황금레시피 달큼한맛 단호박까지

[허상의 집밥요리] - 봄동겉절이 만드는법 아삭한 겨울겉절이 무침

 [허상의 집밥요리] - 순무김치 담그는법 절임하지않아 더 달큼해

 [허상의 집밥요리] - 냉이보관하기 데치는시간 중요해요.

 [허상의 집밥요리] - 냉이김치 담그는법 맛있는 양념만들기

[허상의 집밥요리] - 고구마 말랭이 만드는법 이렇게 쉬웠어!

 [허상의 집밥요리] - 연근칩 만들기 연근물들이는법

[허상의 집밥요리] - 석화 맛있게 찌는법 찌는시간 중요해요.

[허상의 집밥요리] - 호박죽 단호박죽 끓이기 호박껍질 쉽게 벗기는법

[허상의 집밥요리] - 백종원 고등어 김치찜 묵은지가 더좋아

[허상의 집밥요리] - 시금치된장국 맑은국물 최고.

양쪽 끝으로 꽁지는 잘라 버렸답니다. 꽁지는 모든과정이 끝났을때 잘라주세요. 속으로 수분이 들어갈수있답니다.

최대한 얇게 슬라이스 해주는데요. 속에 수분이 많이 나온답니다. 속에 들어있는 씨는 제거해 주시면 된답니다.

2개는 꿀에 청만들기 하기에 큰병에 넣어 주었답니다. 큰병으로 모두 넣어 주시면 한가지로 재워주시면 편하답니다.

나머지 1개는 그릇에 담아 줍니다. 설탕은 바로 병입하지않아요. 요것도 마찬가지로 레몬씨 제거해준답니다.

설탕을 레몬 무게만큼 부어줍니다. 레몬이 100그람이더라고요 설탕100그람 주어 주었답니다.동량으로 준비하시면 되죠.

넣어준 설탕은 버무려 주세요. 골고루 버무려주세요. 실온에 20분정도 놓아둡니다. 설탕이 다 녹아진답니다.

20분정도 지난다은 녹아진 설탕이 보이시죠 요때 작은병에 넣어주세요. 청은 설탕을 실온에서 녹여 넣어주시면 좋아요.

저는 영상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좀 덜 단맛을 좋아한답니다. 꿀에 재우는것이 좋더라고요. 그래도 설탕보다는 덜 단듯합니다. 설탕은 좀더 단맛이 있지만 오래 보관이 될듯합니다. 저는 꿀에 재운것 부터 먼저 음식에 이용하려고 합니다. 요렇게 청만들기 완성했는데요. 실온에서 2일정도 놓았다가 숙성이 잘되었을때 냉장고 넣고 드시면 된답니다.

다른 청이 여유가 있어 조금 만들어본 레몬청이지만 저는 음식에 넣어줄때가 제일 많답니다. 비린맛 제걸로 좋은듯합니다. 여름에는 레몬에이드도 인기있지만 저는 요리할때 쓰인답니다. 레몬청만들기 레몬 씻는법 마치겠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