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곤드레나물밥 입맛돋네.
본문 바로가기
허상의 집밥요리

곤드레나물밥 입맛돋네.

by hersang 2020. 6. 18.
728x90

곤드레나물밥 입맛돋네


곤드레나물밥 여름이라서 한창 자라고있는 곤들레밭에서 여린잎만 따왔답니다. 파릇하게 자라는 싱싱해보이는 곤드레 처음 잘라오면서 어찌나 가시처럼 따갑던지 앞으로 곤드레 밭에 갈때는 긴바지에 장갑끼고 다녀와야겠어요. 암튼 싱그러운 향과 파릇한 색감에 맛있겠지 싶어서 한움큼 따왔다.

지인분이 조금 기르고있는데요. 풋잎으로 밥해먹어도 맛있다고 따가랜다. 냉큼 따왔지만 약간 따갑니다. 한움큼 따는데 가시가 찔린듯한 느낌이였어요. 데치면 맛있을꺼야 하면서 밥만들어봅니다.곤드레나물밥 입맛돋네 시작합니다.

재료

곤드레한줌.불린쌀2인붑.소금1T.참기름1/2T.양념간장.

https://youtu.be/Fz8Ex9gPxWA

곤드레나물밥 마드는법 영상으로 따라해보세요. 댓글 구독! 부탁드립니다.

직접 조금 기른 곤드레밭 여린잎만 따면 나물무침도 좋을듯해서 따왔는데 한줌이라서 바로 곤드레나물밥 만든답니다.

텃밭에서 자란 속잎으로 준비한 잎을 정리할것도 없이 바로 데치기로합니다. 잎끝부분에 가시처럼 있어요. 장갑끼세요.

냄비에 물 팔팔끓이고 일반나물보다 조금더 데치기 해주시면 된답니다. 약간 질긴듯해서 더 데쳐주시면 된답니다.

데친 곤드레나물 한줌을 차가운물에 씻어줍니다. 나물잎이 너무 큰것같아 작은크기로 잘라주었어요.참기름과 소금을 분량대로 넣어주고 조물조물해주세요.간단하게 맛들도록 무침을 해주시면된답니다.

불려놓은 쌀 2인분 저는 2컵정도 무쇠솥에 준비하고 밥물량은 기본으로 부어줍니다. 불린쌀은 1시간이상 담가놓은 쌀이랍니다. 일반적으로 무쇠솥밥은 입맛없을때 누룽지땜에 하는데요. 오늘은 곤드레나물밥 한답니다. 저는 저장용으로 요즘 너무 맛있는 완두콩 넣어주었어요. 없으시면 않넣으셔도 된답니다.

밥물이 올라오면 중불에 놓고 20분정도 뜸들이는데요. 10분정도에 위에 무침해놓은 곤드레나물무침 넣어주시면 되요.

뜸들이는 시간은 총 20분정도면 되는데요. 밥양에다라 조금씩 다르답니다. 곤드레를 올려주고 중불에서 5분뜸들입니다.

무쇠솥밥 뜸들이는것도 중불 약불에서 조절하시면서 진행하세요. 솥뚜껑은 당연 덮고 뜸들이기해주세요. 뜸들이기 끝으로 밥솥 뚜껑을 열면 은은한 곤드레향이 아주 맛있게 난답니다. 이제 밥을 뒤적여 그릇에 담아줍니다.

은근 풋곤드레나물밥 입맛돋는 맛이랍니다. 여름 입맛돋는것은 밥 비벼주는것이지요. 양념장으로 비벼주시면 된답니다.

(다른 요리 더 보기)

[허상의 집밥요리] - 서대찜 맛깔나게 매콤양념 레시피 만들기

[허상의 집밥요리] - 부드러운 망초대나물 말리기 삶는법 보관까지

[허상의 집밥요리] - 새우젓 만드는법 5월에 오젓 담갔어요!

[허상의 집밥요리] - 맛깔난 황석어젓 만드는법 간단한 깡다리젓

[허상의 집밥요리] - 된장볶음요리 맛깔난 강된장 만드는법


저는 어찌나 맛있던지 쓱쓱 비벼주고 한입먹으면 향이쁘고 한그릇 뚝~딱 해치우는 곤드레나물밥 이어요. 더구나 무쇠솥밥은 그대로 먹어도 맛있잖아요. 여름에 쌀 담가놓았다가 밥만들기 하시면 되는데요. 저는 건나물밥만 맛있는줄 알았는데 파릇한 풋곤드레나물 역시 맛깔나게 입맛당겼어요.

밭에서 직접 따와서인지 향 은은하고 데쳐주니 부드러운 나물밥 되더라고요. 양념장은 기본으로 만드셔서 취향대로 간맞춤해 밥비벼주시면 된답니다.곤드레나물밥 입맛돋네 오늘은 마치겠습니다. 건강하세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