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02d8b43b859b1bf2.html 감자보관 하기 사과 넣기죠! ​ ​
본문 바로가기

허상의 집밥요리

감자보관 하기 사과 넣기죠!

728x90

감자보관 하기 사과 넣기죠!


감자요리 포만감이있어 쉽게 배부른 느낌이오는 야채 감자랍니다. 우리집은 2상자는 먹는듯합니다. 6웧 하지에 캐는 감자가 오나숙이 좋아 탱글하고 분도 많아 좋은곳 같아요. 아직 시골은 감자캐지않은곳도 있는데요. 요즘 울집은 감자 많이 구입한답니다. 남편과 저는 감자쪄서 먹는것을 좋아하는데요. 소금만 살짝 넣고 포실하게 쪄준답니다.

맛있는 감자 삶는법은 다음에 올려드리겠습니다. 6월 제철 감자 보관하기 딱~요때쯤 알아두어야 하는 중요한 팁 알려드려유! 저는 많을수록 좋아하는 야채중에 감자가 으뜸! 감자보관 하기 사과 넣기죠! 시작할게요.

재료

감자.신문지.구멍난종이상자.사과1개.

https://youtu.be/ZHczHnMChyc

감자보관방법 따라해보세요. 댓글 구독! 감사합니다.

감자를 요즘은 상자로 구입할수있는 적기인듯합니다. 저도 포실한 감자 한상자 구입해야 되겠어요. 포만감좋은 야채죠.

감자를 구입해서 햇감자라서 껍질 벗기는것고 쉽게 잘 벗겨지는데요.맛있게 잘찌는법은 다음에 올리기로 합니다. 상처가 많은 감자는 골라서 먼저 요리해서 드세요. 하루정도 그늘진 곳에 수분을 말려주세요.

밭에서 바로 캐온 감자는 하루정도는 않되요. 2일정도 말려주시고  햇빛차단으로 신문지 4등분해서 한개씩 감싸주세요.

저는 상자를 구멍난것을 댈고왔는데요. 구멍은 쉽게 가위로 뚫어주시면 된답니다. 일단 통풍이 잘되어야합니다.

통풀 잘되는 종이상장안에서는 잘 썩지않아요. 감자가 보관하게 되면 쭈글주글한데요. 사과 1개를 넣어두세요. 사과의 에틸렌 성분이 감자를 덜 쭈글거리게 한다고 합니다. 저는 조금 구입했는데요. 많은 야의 감자는 2단으로 할경우 신문지를 위에깔아주시고 위에 감자를 한개씩  신문지포장해서 올려주시면 된답니다.

감자보관을 잘못하면 파랗게 변하고 감자싹이 나는데요. 절대로 드시면 않된다는것 은 아시죠? 오래두고먹는 감자 보관법으로 해두시면 탱글탱글 맛있는 감자를 드실수있습니다.

(다른 요리 더 보기)

[허상의 집밥요리] - 백종원 어묵볶음 만드는법 맛있는 양념장조림

[허상의 집밥요리] - 통마늘장아찌 담그는법 아삭한 마늘장아찌 만들기

[허상의 집밥요리] - 고소한 가죽나물 튀김하기 가죽요리 만드는법

[허상의 집밥요리] - 서대찜 맛깔나게 매콤양념 레시피 만들기

[허상의 집밥요리] - 부드러운 망초대나물 말리기 삶는법 보관까지


팔란색의 감자는 독소가있습니다. 조금 있을때는 벗겨내시고 드셔도 되지만 많을때는 일단 버리세요. 감자싹난 감자는 드시면 않된답니다. 감자 싹나지않고 오래보관방법은 저처럼 사과 한개 넣어두시고 신문지에 돌돌말아 보관하세요. 감자의 파란색 독소는 설사나 복통이 온다고 합니다. 않좋은것은 바로 버리시는것이 좋을듯합니다.

사과 한개로 든든하게 감자보관하는방법 싱싱한 감자는 음식하기 좋은데요. 쪄먹어도 분많이 나와서 저는 감자요리도 좋아합니다.사과는 감 보관간할때도 요긴하지요. 이만 감자보관 하기 사과 넣기죠! 마치겠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