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02d8b43b859b1bf2.html 감자삶는법 분나게 찌는 팁! ​ ​
본문 바로가기

허상의 집밥요리

감자삶는법 분나게 찌는 팁!

728x90

감자삶는법 분나게 찌는 팁!


감자삶는 팁! 안녕하세요? 허상네집밥입니다! 6월하지에는 하지감자 많이 나옵니다. 며칠전 수미감자로 제일큰것 구입했습니다. 며칠전부터 감자 삶아서 점심으로 한끼해결하는데요. 요즘 감자 무척 맛있어요. 5개정도 삶아보면 한끼는 해결 되더라고요. 감자는 분나게 삶아주어야 제맛이지요.

감자를 자주 삶다보면 삶는시간 물 조절을 잘해야합니다. 수미감자는 더 분 많이 나오더라고요. 감자 표면이 노릇한것보다는 흰색으로 보이는 감자가 개인적으로 맛이좋았어요. 감자삶는법 분나게 찌는 팁! 시작할게요.

재료

큰감자5개.소금한티스푼.물넉넉하게.

https://youtu.be/WUbig4sVkPY

감자삶는법 따라해보세요. 댓글 구독 부탁드립니다요.

감자구입해서 감자보관법은 올려드렸는데요. 여름장마 오기전에 큰상자 구입해야겠어요. 신무지싸놓은것 5개준비해요.

감자는 깨끗이 씻어 껍질은 모두 벗겨주었어요. 저는 요즘 감자 맛이 좋아 껍질벗겨 삶아 분나게 찐답니다.

감자른 바닥이 평평한 냄비에 넣어줍니다. 물 부어주는데요. 물은 감자를 80~90프로 덮을정도로 부어주시면 된답니다.

감자크기와 감자 양에 따라 물양은 다르지만 감자를 덮을정도로 부어주세요. 냄비를 준비할때는 밑면이 평평한 냄비가 좋았어요. 저는 설탕을 넣지않아요. 소금은 취향대로 넣어주는데요. 작은1티스푼 넣어주었어요.

냄비에 물과 소금 넣어주고 소금은 풀어주세요. 골고루 간배임 되도록 해주세요. 센불에서 40분 감자삶아주세요. 냄비뚜껑을 여시고 바닥에 조금 남은 물은 저는 버려준답니다. 물 버리시고 다시 센불를 켜주세요. 5분정도 냄비와 감자에 남은 수분을 날려주시면 된답니다. 냄비 바닥이 타지않도록 중불 약불 조절하시면서 수분 날려주시면 됩니다.

분나게 감자삶는법은 40분 삶고 5분 수분 날려주는것인데요. 냄비바닥이 타지 않도록 감자를 굴려주시면서 진행하세요.

냄비바닥이 수분 없고 감자수분 빼실때 감자분 내는 방법은 드거운 상태에서 감자를 흔들어 부딪게 해주시면 된답니다.

(다른 요리 더 보기)

[허상의 집밥요리] - 통마늘장아찌 담그는법 아삭한 마늘장아찌 만들기

[허상의 집밥요리] - 고소한 가죽나물 튀김하기 가죽요리 만드는법

[허상의 집밥요리] - 서대찜 맛깔나게 매콤양념 레시피 만들기

[허상의 집밥요리] - 부드러운 망초대나물 말리기 삶는법 보관까지

[허상의 집밥요리] - 새우젓 만드는법 5월에 오젓 담갔어요!


감자는 수미감자를 준비했는데요. 요즘 하지감자 준비하셔도 감자 수분 빼주시고 찌는 시간과 5분정도 냄비수분 날려주는것이 제일 맛있게 감자삶는 방법입니다. 감자찌는 냄비에 수분많으면 감자가 포실하지않아요. 물컹하게 쪄진답니다. 감자는 포만감이 좋아 여자들한테 한끼 식사로 좋은 야채 메뉴랍니다.

저는 3일정도 먹은 일이있는데요.3키로 빠지더라고요. 여름장마 오기전에 감자 큰상자 구입해서 감자보관도 잘해놓고 장마대비로 밑반찬으로 장마때 쪄드시기도 좋은 하지감자 랍니다.감자삶는법 아셨으니 건강한 여름 나세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