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본문 바로가기

허상의 집밥요리/찌개.국.전골.조림.

호박국 여름 둥근호박찌개 만들기

728x90

◎호박국 여름 둥근 호박찌개 조선호박 새우젓국 만들기

요즘 날씨에 뜨거운 국은 입맛 당긴답니다. 차가운 냉국은 점심으로 준비하시고 아침으로 맑은 호박새우젓국 준비하시면 몸도 건강한 느낌이랍니다. 요즘 호박요리가 아주 다양합니다. 특히 둥근 호박 조선호박은 요리해 놓으면 단맛 있습니다. 여기에 새우젓과 환상궁합이 좋은 새우젓호박국 준비합니다.

 

약간은 짠듯하지만 국물 심심하게 새우젓 양으로 가감하시면 아주 좋습니다. 큼직한 대하와 보리새우 넣고 입맛 당기는 맛으로 준비했습니다. 여름에 보리새우는 국물맛이 더 시원한 느낌이랍니다. 상차림하시기 아주 좋은 호박요리입니다.

 

 

○개인적으로 호박전과 호박볶음 요리들이 다양한데요. 음성으로 준비한 영상입니다. 국물 만들기 따라 하시기 아주 쉽답니다. 담백하면서 시원하고 맵지 않아 아침으로 술국으로 준비하시기 아주 좋은 국 만들기입니다.

 

호박국 둥근호박찌개 만들기

 

◎호박국 둥근 호박찌개 조선호박 새우젓국 재료

 

재료

둥근 호박 중 1개. 물 5컵. 새우젓 1.5큰술.

 

양념

대하 2마리. 보리새우 3큰술. 간 마늘 1큰술.

 

고명

대파 1대. 홍고추 1개. 풋고추 1개.

 

○국에 간맞춤은 식성대로 새우젓으로 가감합니다.

국물 더 추가하셔도 좋습니다.

가장 쉽게 국 만들기 호박만 익으면 완성이랍니다.

 

조선호박요리

 

 

 

여름배추김치 고소한 쌈배추겉절이

◎여름배추김치 절임 고소한 쌈배추겉절이 양념 만들기 장마에 여름배추는 싱겁고 맛이 떨어집니다. 여름배추는 주로 겉절이로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하여 고소한 쌈배추로 2통을 준비했습

hersang.tistory.com

 

 

 

 

오이요리 쫀득쫀득 오이말랭이 오징어채무침 만들기

◎오이요리 쫀득쫀득 오이말랭이 오징어채무침 오이 오래 두고 먹는 법 여름 장마가 길어지면서 생오이를 냉장고 넣어놓아도 빠르게 물러집니다. 오이 오래 두고 먹기는 말랭이 준비하는 것이

hersang.tistory.com

 

 

호박새우젓국만들기

 

○개인적으로 국 종류는 국물맛이 시원하면 아주 좋습니다. 주로 새우젓만 넣고 준비하시는데요. 생새우나 보리새우 넣고 국이나 찌개 준비해 보세요. 담백한 시원한 맛을 내주어 입맛 당기는 국물이 된답니다. 아이들도 아주 좋아하는 맑은 구이랍니다. 여름 술국으로 아침에 준비하시면 따끈한 한 끼 드실 수 있습니다. 호박은 칼로리가 낮아 다이어트하는 분들께 아주 좋은 식재료입니다. 맛있게 상차림 해보세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