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본문 바로가기

허상의 집밥요리/밑반찬.나물.전.볶음.샐러드.고기

통도라지 까는법 아삭아삭 도라지나물볶음

728x90

◎통도라지 까는 법 아삭아삭 쓴맛 없이 도라지나물볶음 만들기.

기관지에 좋은 도라지 가을 겨울 되면 많은 분들이 도라지청으로 도라지 요리 많이 준비한다.

명절이면 우리는 한 줌이라도 도라지나물 준비한다. 가래 기침에 아주 좋은 효능이 있다 한다.

국산 도리지는 끝 부분이 갈라져있는 것으로 준비하시면 된다. 오늘은 통으로 한팩을 준비했다.

오늘은 통도라지 준비해서 통도라지 까는 법과 깐도라지 아린 맛과 쓴맛 없이 도라지나물볶음 해보았습니다.

가래 삭임. 혈당강하. 콜레스테롤 저하를 도라지의 사포닌 성분이  가래를 삭이고  혈당강하 작용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하여 우리 몸의 켤레 스테롤을 낮추어 준답니다. 도라지나물 가을 겨울에 많이 준비하시면 좋습니다.

도라지 대표적인 성분이 사포닌인데요. 기관지 점액 분비를 촉진하여 점막을 튼튼하세 해주는 효능이 있다.

여기에 아눌린 성분은 천연 인슐린 역할을 하기도 한다. 아눌린 성분과 사포닌 성분은  혈관 내 독소를 없애주고 혈관 건강에도 도움이 된다. 사포닌은  항암효과 좋다고 한다. 도라지차 효능으로는 빈혈 예방에 좋은 데요. 여기에 미네랄 성분이 뼈를 튼튼하게 하여 골다공증 예방에 도움이 된다. 도라지차는 식이섬유와 비타민이 풍부하여 다이어트하시는 분들께도 좋습니다. 하여 명절에는 주로 나물볶음을 준비한다. 오늘은 통도라지 쉽게 까는 법 준비했습니다.

 

 

 

 

통도라지 까는법

 

◎ 통도라지 까는 법 아삭아삭 도라지나물볶음 재료.

재료

세척

통도라지 1팩. 굵은소금 1/2 큰술.

 

도라지 쓴맛 빼주기

굵은소금 1큰술.

 

도라지나물 볶음 재료

쪽파 4대. 식용유 1큰술. 다진 마늘 1큰술. 액젓 반 큰 술. 참기름 1큰술. 깨소금 1큰술.

 

○ 나물에 간 맞춤은 식성대로 소금으로 마지막에 가감합니다.

소금으로 주물렀지만 약간의 간이 필요합니다.

 

 

○개인적으로 나물에 약간의 액적으로 마무리하시면 나물 맛이 담백합니다.

취향대로 소금으로 준비하셔도 됩니다.

 

도라지까는법

 

○ 도라지나물볶음과 통도라지 쉽게 까는 법 팁으로 준비했습니다.

음성으로 준비해서 미리 확인하시면 쉽게 준비하실 수 있습니다. 맛있게 상차림 하세요.

 

 

 

 

 

명절배추김치 깔끔한 쌈배추 겉절이

◎ 명절 배추김치 깔끔한 쌈배추 알배기 겉절이 양념 만들기. 명절이 다가옵니다. 명절에는 맛깔난 김치는 준비합니다. 개인적으로 배추김치는 겨울 배추 외에 다른 계절에는 쌈배추로 준비합

hersang.tistory.com

 

 

 

 

 

LA갈비재는법 맛있는 양념 la 갈비조림

◎LA갈비 재는 법 맛있는 양념 la 갈비 조림 LA갈비구이 만들기. 한가위는 보름달이 휘영청 밝습니다. 우리 맘도 모두 밝아졌으면 하는 맘입니다. 추석 명절에 우리 가족은 빠지지 않고 준비하는

hersang.tistory.com

 

 

 

 

도라지나물볶음

○ 개인적으로 도라지나물볶음 통도라지 직접 까서 준비했는데요. 약간 단맛이 납니다.

아이들도 잘 먹을 수 있도록 아린 맛은 빼주고 나물볶음 준비했습니다.

약이 되는 약간 쓴맛은 있는 것도 우리 몸에 좋습니다. 요번 명절에 맛있게 상차림 준비해보세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