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02d8b43b859b1bf2.html 쪽파장아찌 파요리 맛있는 장아찌양념 만드는법 ​ ​
본문 바로가기

허상의 집밥요리

쪽파장아찌 파요리 맛있는 장아찌양념 만드는법

728x90

쪽파장아찌 파요리 맛있는 장아찌양념 만드는법

 

쪽파장아찌 양념장 만드는법 허상네집밥입니다. 파요리는 봄에 먹는것이 제일 부드럽고 달큼합니다. 저는 시골에서 보내주신 아주 맛있는 시골파를 준비햇어요. 양이 많아 장아지와 쪽파김치를 준비했었어요. 봄입맛돋는 장아찌도 새싹많이 나올때 준비많이 하시더라고요. 고기 구워드실때 쪽파장아찌 엄지~척이랍니다.

장아지는 양념물은 잘 만들어주면 아주쉽게 밥반찬이 된답니다. 저는 양념물을 조금은 슴슴하게 준비해 보았는데요. 같이한번 만들어볼까요? 시골파라서 저는 맘에 쏙드는 종류였어요. 쪽파장아찌 파요리 양념만들기해볼게요.

재료

파 작은단1단.물1컵.식초1컵.어간장1컵.고추씨반컵.천년초열매청반컵.설탕약간.레몬청한큰술.건표고한줌.

 

 

쪽파장아찌 만들기 영상 따라해보세요. 구독해주세요.

파는 흰부분이 잛으면서 파잎은 싱싱하게 파란부분이 많은것이 저는 좋더라고요. 파는시골에서 정리해서보내주셨어요.

정리한 파는 물에 잘 씻어주세요. 저는 주로 뿌리부분을 신경써서 씻어주었어요. 씻은다음 탈탈 털어주세요.

파장아찌 재료 준비하는동안에 씻어놓은 파는 길게 채반에 세워 수분을 빼주세요. 채반에서 수분이 잘빠진답니다.

쪽파는 물빠짐이된다음 파잎 끝부분을 조금씩 잘라주세요. 삭힘이되면서 양념물이 잘 배인답니다.자른 파는 다른양념으로쓰시면 된답니다.저는 버리지 않았어요. 삭힘되면서 파잎이 부풀어 오르지않는답니다.

마지막에 저는 남아있는 수분을 건행주로 살살 눌러 빼주었죠.양념물 부어놓으면 수분이 없어야 변하지 않는답니다.

(다른 요리 더 보기)

[허상의 집밥요리] - 진미채무침 쌀뜨물에 담가주는 백종원진미채볶음

[허상의 집밥요리] - 두릅튀김 만들기 바삭한 두릅요리

[허상의 집밥요리] - 도다리쑥국 만들기 국물 시원해

[허상의 집밥요리] - 머위나물된장무침 쓴맛없이 만들기

[허상의 집밥요리] - 얼갈이겉절이 만들기 시원해요

[허상의 집밥요리] - 맛있는 취나물무침 된장양념 만들기

[허상의 집밥요리] - 고구마맛탕만들기 달큼한 호박고구마요리

[허상의 집밥요리] - 재첩국 맛있게 끓이기

[허상의 집밥요리] - 두릅된장무침 참두릅요리 맛있는 된장양념 만들기

[허상의 집밥요리] - 열무얼갈이김치 맛있게 담는법 쉽게 김치양념 만들기

 

양념 재료는 설탕.식초.천년초효소청.고추씨.어간장.물.레몬청 분량대로 준비합니다. 청은 댁에있는것 이용하세요.

고추씨는 가을에 준비한것 물에 헹굼해주었어요. 이물질이나 먼지 씻어주었답니다.깨끗한 맘으로 기분이였어요.

식초는 마지막에 10분정도 끓여주고 불끄신다음에 넣어주세요. 일단 약간 미지근할때까지 식힘을 해주세요.

저는 양념물이 식힘된다음 고추씨는 채에 걸러주었는데요. 매콤한것 좋아하는분은 그대로 부어주셔도 된답니다.

물바찜이 잘된 파는 쪽파장아찌 담을 그릇에 차곡차곡 넣어주세요. 저는 건표고 한줌을 넣어주었어요. 표고에 양념물이 배이면서 꼬돌하면서 맛있어요. 없으시면 빼고하세요. 미지근한 장아찌 양념물 부어주세요.

파장아찌 양념물이 뜨거울때 부어주면 파의 알싸한 매운맛이 그대로있다고 합니다. 약간 식은다음 부어주세요.

저는 하루 지난다음 약간의 삭힘이된다은 냉장고 넣고 먹었는데요. 반나절 있다가 바로 드셔도 슴슴하고 좋았어요.

봄에는 쪽파가 많이 맛있어요. 저도 고기굽는것을 울 애들이 좋아해서 준비해보았는데요. 시골에서 보내주신 정성에 맛있게 만들어 보았어요. 사실 파장아찌나 파김치 봄에 제일 맛있더라고요. 통통한 파는 더 삭힘되면 달큼하고 맛있어요. 요즘 입맛돋는데는 여름처럼 장아찌 종류가 좋은것 같아요.

봄에는 새싹으로 준비 많이 하시는데요. 파1단 구입해서 별미로 쪽파장아찌 만들어보세요. 특히 남자들이 더 좋아하는 메뉴랍니다. 흰밥에 척 올려 먹어도 별미라지요. 쪽파장아찌 파요리 맛있는 장아찌양념 만드는법 마치겠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