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본문 바로가기

허상의 집밥요리/밑반찬.나물.전.볶음.샐러드.고기

완두콩 삶는법 완두콩감자볶음 만들기

728x90

◎완두콩 삶는 법 샐러드 같은 완두콩요리 쫀득한 완두콩감자볶음 만들기

요즘 한창 완두콩 나오기 시작합니다. 처음 나오는 완두콩은 삶아서 간식으로 안주하기 아주 좋은 단백질과 식이섬유 가득한 건강 콩입니다. 식이섬유는 콩 중에서 으뜸이라고 합니다. 변비에 많은 도움이 되지만 대장암예방에도 엄지 올라가는 색고운 파릇한 콩입니다. 개인적으로 정말 좋아하는 완두콩 요리하겠습니다.

 

6월에 나오는 완두콩이 감자 나오는 시기와 같습니다. 노지콩으로 주렁주렁 매달린 것 따서 삶아 까먹는 것은  쏠쏠하답니다. 개인적으로 시골 정경 생각납니다. 연분홍 열무꽃은  바로 장다리라고 하는 텃밭꽃들 시골 자연 풍경입니다. 하얀 나비 너울거리는 시골 우리 집 뜨락이 생각나는 계절입니다. 잠깐 시골 뜨락 꿈을 꾸면서  완두콩감자볶음 준비하겠습니다.

 

 

○개인적으로 완두콩 꽃과 열무꽃 너무 예뻐서 한 움큼 안아 오고 싶습니다. 하여 콩 중에 제일 좋아하는 완두콩요리 음성으로 준비해 보았습니다. 요리 준비하면서 음성이라서 따라 하기 아주 쉬울듯합니다. 맛있게 준비해 보세요.

 

완두콩감자볶음

 

◎완두콩 삶는 법 완두콩감자볶음 만들기 재료

 

재료

껍질 완두콩 세척하기

껍질 완두콩 500그램. 물. 식초 1큰술. 소주 1큰술.

 

껍질 완두콩 삶는 재료

껍질완두콩 500그램. 물. 소금 1큰술.

 

완두콩 감자볶음 재료

삶은 완두콩 반컵. 감장 주 2개. 당근 3센티. 간 마늘 반 큰 술.

참기름 1큰술. 식용유 1큰술. 소금 반 큰 술.

 

○ 완두콩 감자볶음 간맞춤은 소금으로 해줍니다.

간장으로 하시면 감자 색이 까매진답니다. 볶음 해놓으면 투명해서 소금으로 해준답니다.

3가지 색으로 3 삼색이라서 아주 예쁜 볶음 밑반찬 된답니다. 콩 샐러드 같은 볶음 요리입니다.

 

 

완두콩요리

 

 

 

마늘쫑무침 고소한 마늘종 콩가루무침

◎마늘쫑무침 고소한 마늘종 데치는 방법 콩가루무침 양념하기 봄에 한시적으로 나오면 마늘쫑요리 준비했습니다. 봄마늘 캐기 전에 마늘쫑을 뽑아주어야 마늘이 굵게 자란다고 합니다. 하여

hersang.tistory.com

 

 

 

간장오이지 맛있는 오이장아찌 만들기

◎간장오이지 맛있는 오이장아찌 남은 간장소스 이용 오이지 만들기 오이지한창 준비할 때입니다. 보통 소금오이지준비하시는데요. 담백하게 양념 없이 간장오이장아찌 만들기 합니다. 개인적

hersang.tistory.com

 

 

완두콩삶는법

 

○파릇한 콩은 입안에서 턱턱 터지는 식감으로 안주로도 손색없습니다. 특히 양주나 맥주안주하기 아주 좋은 메뉴입니다. 아이들은 부드러운 감자요리 아주 좋아합니다. 팬에 눌어붙지 않는 감자볶음 요리팁도 준비했습니다. 파근파근 감자요리에 톡톡 터지는 콩맛은 정말 맛이 일품이랍니다. 천연 단백질과 식이섬유 재료들입니다. 맛있게 상차림하세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