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02d8b43b859b1bf2.html 간장오이지 맛있는 오이장아찌 만들기 ​ ​
본문 바로가기

허상의 집밥요리/밑반찬.나물.전.볶음.샐러드.고기

간장오이지 맛있는 오이장아찌 만들기

728x90

◎간장오이지 맛있는 오이장아찌 남은 간장소스 이용 오이지 만들기

오이지한창 준비할 때입니다. 보통 소금오이지준비하시는데요. 담백하게 양념 없이 간장오이장아찌 만들기 합니다. 개인적으로 처음 담을 때 소스비율만 잘하시면 상차림하기도 1년 두고 먹기 좋은 오이장아찌 오이지 만들기입니다. 개인적으로 명이나물 산마늘 향이 좋아 소스 이용했습니다.

 

개인적으로 명이나물은 해마다 장아찌 준비합니다. 이때 마무리하고 여유 있는 장아찌 소스가 상당히 나옵니다. 남은 여유 간장소스 버리지 말고 요긴하게 이용해서 간장오이지 만든답니다.  오독오독 맛있는 간단 오이장아찌 시작합니다.

 

 

○개인적으로 진한 소금오이지보다는 아주 담백하면서 심심합니다. 여름에 바로 썰어 상차림하시기 아주 좋습니다.

음성으로 준비한 영상이라서 빠르게 따라 준비하실 수 있습니다. 맛깔나게 지금쯤 담아 놓으시면 좋습니다.

 

오이간장장아찌

 

◎간장오이지 맛있는 오이장아찌 만들기 재료

 

재료

 

오이 씻기

오이 10개. 식초 1큰술.

 

1차 간장 소스 재료

명이나물장아찌 간장 소스 3컵. 집간장 반컵. 식초 반컵. 설탕 반컵. 소주 반컵.

 

※ 간장 소그 없을 때 비율

간장 : 설탕 : 식초 = 3:1:1

소주은 양에 따라 가감합니다.

 

○1차 때 간장 소스 끓여 뜨거울 때 부어줍니다.

3일 후 실온 숙성 다시 소스 끓여서 완전히 식은 후 부어줍니다.

냉장보관 4~7일 후부터 상차림합니다.

명이나물 소스이용하면 명이나물에 좋은 마늘의 효능처럼 영양성분도 먹을 수 있어 좋습니다.

 

 

오이지

 

 

열무얼갈이김치 

 

마늘쫑무침 고소한 마늘종 콩가루무침

◎마늘쫑무침 고소한 마늘종 데치는 방법 콩가루무침 양념하기 봄에 한시적으로 나오면 마늘쫑요리 준비했습니다. 봄마늘 캐기 전에 마늘쫑을 뽑아주어야 마늘이 굵게 자란다고 합니다. 하여

hersang.tistory.com

 

 

참외장아찌 

 

오이피클 수제 양파 오이피클 담그기

◎오이피클 수제 양파오이피클 담그기 소스 만드는 법 봄부터 가을까지 오이요리 중에 인기 있는 메뉴는 오이피클입니다. 담그기도 아주 간단하지만 더운 날 입맛 돋기 좋은 메뉴입니다. 오이

hersang.tistory.com

 

 

간장오이지만들기

 

○개인적으로 오이는 수분이 많아 여자들한테는 부기도 빼준다 하여 저녁에 간식으로 칼로리가 낮아 자주 준비하는 간식입니다. 요렇게 여름 밑반찬 해놓았더니 아주 담백해서 좋았습니다. 양념 필요 없이 맛있게 깔끔하게 먹는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