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02d8b43b859b1bf2.html 열무얼갈이김치 시원한 열무김치 만들기 ​ ​
본문 바로가기

허상의 집밥요리/김치.겉절이

열무얼갈이김치 시원한 열무김치 만들기

728x90

◎열무얼갈이김치 시원한 열무김치 쓴맛 없는 양념 만들기

봄김치준 비하면서 열무김치 만들기 하실 때 담아놓고 드시면 쓴맛 있습니다. 특히 열무기치가 더 쓴맛 있는 데요. 양념하실 때 배 한 조각 넣고 하시면 단맛 있습니다. 밀가루풀대신 밥으로 대신 믹서에 갈라주시면 아주 담백한 단맛이 난답니다. 개인적으로 열무 얼갈이 함께 담아주면 덜 쓴맛이 난답니다. 오늘은 쓴맛 없이 여린 얼갈이열무김치 양념 만들기 합니다.

 

칼로리가 낮은 열무와 얼갈이는 식이섬유가 많아 다이어트하시는 분들께 아주 좋은 야채 식재료입니다. 여기에 열무는 시원한 맛으로 담아놓으면 더운 여름에 아주 인기 많은 김치랍니다. 시원한 열무김치 만들기 시작하겠습니다.

 

 

○열무얼갈이김치  아주 야리야리한 것으로 봉지열무로 봉지 얼갈이로 준비했습니다. 양념 만들기 과정을 음성으로 준비한 영상입니다. 연한 야채는 절임 하는 과정도 중요합니다. 봄김치 맛깔나게 상차림 해보세요.

 

열무얼갈이김치 시원한 열무김치 만들기

 

◎열무얼갈이김치 시원한 열무김치 만들기 양념 재료

재료

절임재료

여린 얼갈이 1 봉지. 여린 열무 1 봉지. 굵은소금 3큰술.

 

믹서에 간 양념 재료

양파 반 개. 홍고추 3개. 배 반 개. 물 반컵. 새우젓 1큰술. 밥 2큰술.

 

야채 고명재료

양파 반 개. 쪽파 한 줌.

 

양념 재료

소금 1큰술. 멸치액젓 3큰술. 고춧가루 반컵. 생강청 1큰술. 다진 생강 2큰술.

 

○ 여린 열무얼갈이배추는 버무릴 때 치대지 않는다. 풋내가 난답니다.

살살 털듯이 가볍게 양념무침합니다.

고춧가루와 간은 액젓이나 소금으로 식성대로 가감합니다.

 

 

열무김치

 

 

오이피클 

 

오이지 전통방식 담는법 간단한 물없이 오이지 담그기

◎오이지 전통방식 담는 법 간단한 물 없이 오이지 담그기 날씨 따뜻해지면서 제일 먼저 밑반찬 준비합니다. 긴치도 중요하지만 여름 장마 속에 입맛 돋는 메뉴는 오이지입니다. 오독오독 씹히

hersang.tistory.com

 

 

오이물김치 

 

마늘쫑무침 고소한 마늘종 콩가루무침

◎마늘쫑무침 고소한 마늘종 데치는 방법 콩가루무침 양념하기 봄에 한시적으로 나오면 마늘쫑요리 준비했습니다. 봄마늘 캐기 전에 마늘쫑을 뽑아주어야 마늘이 굵게 자란다고 합니다. 하여

hersang.tistory.com

 

 

여린열무얼갈이김치만들기

 

○ 여린 야채라서 개인적으로 두껍지 않고 부드러워 겉절이 김치하기 아주 좋은 여린 얼갈이열무입니다. 아주 좋아하는 김치맛이라서 요즘 입맛 돋기 아주 좋은 김치준비하실수 있습니다. 맛있게 상차림 준비해 보세요. 든든하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