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02d8b43b859b1bf2.html 수제비 반죽하기 쑥수제비 비오는날 쫀득하게 만드는법 ​ ​
본문 바로가기

허상의 집밥요리

수제비 반죽하기 쑥수제비 비오는날 쫀득하게 만드는법

728x90

수제비 반죽하기 쑥수제비 비오는날 쫀득하게 만드는법


수제비 반죽하기 요령만 알면 간단해요. 봄에는 밭둑에 나가면 쑥향기에 끌림이있죠. 날씨 좋은날 밭둑에서 캐온 쑥으로봄비내리는날 뜨끈하게 끓여 내놓으면 쫀득해서 입맛 돋는답니다. 울 애들도 수제비는 참 좋아한답니다. 저역시 밀가루 음식을 너무 좋아해서 수제비 반죽해서 쑥 향 맏으면서 뜨끈하게 끓여 보았답니다.

봄에는 여기 저기 쑥향기가 가득하지요.시골생활은 그래서 좋은것 같아요. 쑥 한줌을 캐서 밀가루 반죽해놓고 저는 믹서에 갈아서 만들어 보았어요.수제비 반죽하기 쑥수제비 비오는날 쫀득하게 만드는법 시작할게요.

재료

당근5센티.쑥한줌,감자2개.애호박 5센티.양파반개.계란1개.밀가루5컵.쪽파3대.물.

다진마늘1큰술.어간장1큰술.소금약간.육수4컵(없으면 물로하세요).

쑥한줌으로 수제비 만들면 너무 색이 이쁘지않아 당근 조금 준비해서 믹서에 갈아서 반죽해보겠습니다.

https://youtu.be/7ABMfMcARUA

쑥수제비 만드는법 수제비 반죽하기 따라해보세요.

구독 좋아요 부탁드립니다.

당근은 믹서에 갈기 좋도록 작은 크기로 썰어주세요. 쑥은 깨끗하게 씻어주고 몇번 갈기 좋도록 잘라주었답니다.

믹서에 갈때는 물 조금 넣어 갈아주세요. 너무너무 고운색으로 되었답니다. 이제 반죽해보겠습니다.

당근에는 밀가루 2컵 넣어주고 쑥에는 밀가루 3컵 넣어 주었는데요. 요기에 계란 1개 풀어 반씩 나누어 넣어주었습니다.

손으로 떼어 넣기 좋도록 반죽을 버무려 주세요. 저는 수저로 똑똑 떼어 넣어주었습니다.반죽도 너무 이쁘지요.

반죽을 해서 30분정도 비닐 덮어 숙성 해주시면 된답니다. 반죽이 숙성되어야 쑥수제비가 쫀득하게 된답니다.

소금.어간장.호박.쪽파.감자.양파 준비합니다. 요즘 감자 포실하고 맛있더라고요. 국물맛도 아주 좋았답니다.

애호박은 반으로 잘라 반달 모양으로 썰어주고 양파는 사각 모양으로 썰어주세요. 먹기좋은 크기로 썰어주시면 되요.

요즘 햇감자 너무 맛있지요.감자는 반을 잘라서 반달모양으로 썰어 주었는데요.늦게 익는 재료라서 얇게 썰어주세요.

쪽파는 3센티 정도로 잘라주세요. 대파 넣으셔도 달큼하답니다. 마지막에 넣어주면 파릇하게 파향이 난답니다.

육수를 분량대로 넣어주고 반죽을 수저로 뚝뚝 떼어 넣어주세요. 감자넣고 끓여주시면 감자가 빨리 익는답니다.

당근과 쑥 수제비 떼어 넣어주고 수제비가 둥둥 떠오르면 다익은 것이랍니다. 2가지로 했더니 아이들 좋아하는 색이죠.

마지막에 쪽파와 간맞춤 애호박 넣어주고 마무리합니다. 쑥수제비 비오는날 쫀득하게 만드는법 완성 이랍니다.

저는 쑥수제비가 더 좋았어요. 당근수제비는 아가들이 더 좋아하는 색이라서 당근 않먹는 아이들도 잘 먹게 된답니다.

(다른 요리 더 보세요)

[허상의 집밥요리] - 연근요리 바삭하고 고소하게 연근전만드는법

[허상의 집밥요리] - 마늘종볶음 달큼하게 마늘쫑무침하기

[허상의 집밥요리] - 열무김치 담그기 시원한 열무요리 국물만드는법

[허상의 집밥요리] - 백종원 감자조림 간장양념 만들기

[허상의 집밥요리] - 담백한 두부조림 백종원 양념장 만들기

[허상의 집밥요리] - 사각한 깍두기 시원하게 담그는법 백종원 섞박지만들기

[허상의 집밥요리] - 메추리알 장조림 비율만알면 백종원 양념장 쉽게만들어요!

[허상의 집밥요리] - 물없이 오이지담그는법 이것넣어 묵은오이지 무침하기

[허상의 집밥요리] - 열무물김치 시원하게 담는법 봄열무요리

[허상의 집밥요리] - 꽈리고추멸치볶음 만드는법 아삭한 꽈리고추요리


쑥수제비는 여자들한테 쑥이 좋다고 해서인지 저는 더 구수한 냄새가 나서 좋더라고요. 약간의 쑥향은 입맛돋는답니다. 봄 이라서 쑥요리 쑥수제비 만들어 보앗는데요. 엄지 척 이였어요. 육수가 없으신 분들은 물 넣으셔도 된답니다. 멸치 몇마리 넣으시고 끓여 주셔도 시원한 맛을 내준답니다.

저는 감자수제비 여름날 비올때 가징 맛있게 먹었던 기억이 납니다. 봄이라서 봄비 내리는날 쑥수제비 반죽해서 반죽 조금 숙성해서 떼어 넣어주면 더 존득한 수제비되지요.수제비 반죽하기 쑥수제비 쫀득하게 만드는법 마칠게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