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본문 바로가기

허상의 집밥요리

백종원 어묵볶음 만드는법 맛있는 양념장조림

728x90

백종원 어묵볶음 만드는법 맛있는 양념장조림


백종원 어묵볶음 어묵요리는 언제나 만들기 쉽고 아이들 좋아하는 밥반찬이라서 자주 상에올리곤 하는데요. 예전에는 울 애들 도시락 반찬으로 많이 만들었답니다. 어묵은 사실 사시사철 어느때나 간편하게 여러가지 메뉴로 할수있는 친근한 반찬 메뉴랍니다. 오늘은 어묵볶음을 하는데요. 약간은 촉촉하게 만들어 먹기좋은 시간으로 해보았습니다.

양념을 만들어 조림식으로 살짝볶음해주면 촉촉하면서 식감이 부드럽고 좋더라고요. 볶음이지만 양념을 먼저 조려서 하기때문에 쫀득한 맛도 있어요.백종원 어묵볶음 나드는법 시작할게요.

재료

어묵4장.풋고추2개.꽈리고추3개.대파1대.양파반개.감자1개.

다진마늘1큰술.물3큰술.조청1큰술.어간장4큰술.참기름1큰술.고춧가루2큰술.깨소금1큰술.

https://youtu.be/YzhjvERwlb4

백종원 어묵복음 따라해보세요.구독 좋아요 부탁드립니다.

대파.어묵.양파.풋고추 준비합니다. 야채는 간단하게 준비하세요. 냉장고 있는것으로 해봅니다.

어묵을 반으로 잘라 길쭉하게 집기좋도록 길게 썰어주세요.

대파와 풋고추는 동글동글 썰어주시면 된답니다. 볶음에는 풋고추 넣어주면 야간은 고추향이있어 입맛당깁니다.

야파는 사각모양으로 잘라주시고 요즘 햇감자 아주맛있어요. 반으로 잘라주고 얇게 썰어주시면 된답니다.

양념으로는 고춧가루.어간장.꽈리고추.참기름.조청.깨소금.간마늘 분량대러 준비하세요.간장으로 간맞춤하시면 돼요.

봄에는 고리고추가 아주 싱싱하게 맵지안은것 잘 나오더라고요. 꽈리고추는 3개를 2~3등분으로 잘라주세요.

어묵볶음을 하는데요. 어묵을 바로 이용하지않고 저는 뜨거운물에 한번 헹굼정도로 물부어주어서 요리합니다.

백종원 어묵볶음에서는 않했지만 저는 비릿한맛이 덜하도록 뜨거운물로 해줍니다. 양념을 순서대로 넣어주세요.

양념은 너무 센불에서 하시면 탈수있어 중불에서도 조절하시면서 양념 조림을 해주시면 된답니다. 양념 볶아주기지요.

백종원 어묵볶음에는 대파 향이나도록 감자 먼저 넣어주고 파를 넣어 파향을 내줍니다. 감자를 빨리익도록 넣줍니다.

물에 헹굼해놓은 어묵을 넣어주세요. 한번 뜨거운물에서 헹굼해서 비린맛도 덜하고 어묵이 부드럽답니다.

양파 고춧가루 꽈리고추 넣어주고 휘리릭 둘러 볶음으로 하는데요. 사실 양념조림이라지요. 양념에 조려주는것입니다.

꽈리고추가 파릇해지면 백종원 어묵볶음 완성이랍니다. 깨소금 위에 솔솔 뿌려주시면 아주 부드러운 어묵조림 완성.

아이들 어린댁은 고춧가루 조금 적게 넣어주시고 간장으로만 볶아놓으시면 아이들 잘먹는답니다.어묵조림 완성.

(다른 요리 보세요)

[허상의 집밥요리] - 마늘종볶음 달큼하게 마늘쫑무침하기

[허상의 집밥요리] - 열무김치 담그기 시원한 열무요리 국물만드는법

[허상의 집밥요리] - 백종원 감자조림 간장양념 만들기

[허상의 집밥요리] - 담백한 두부조림 백종원 양념장 만들기

[허상의 집밥요리] - 사각한 깍두기 시원하게 담그는법 백종원 섞박지만들기

[허상의 집밥요리] - 메추리알 장조림 비율만알면 백종원 양념장 쉽게만들어요!

[허상의 집밥요리] - 물없이 오이지담그는법 이것넣어 묵은오이지 무침하기

[허상의 집밥요리] - 열무물김치 시원하게 담는법 봄열무요리

[허상의 집밥요리] - 꽈리고추멸치볶음 만드는법 아삭한 꽈리고추요리

[허상의 집밥요리] - 묵은지찜 총각무김치로 밥도둑 만드는법!


저는 어묵요리 어묵볶음 만들기 해놓으면 부드러운것은 바로 밥반찬으로 먹기 좋더라고요. 울애들은 약간 매콤한것도 좋아하는 데요.아이들한테는 파프리카 넣어 색 곱게 조림해주어도 좋답니다.아삭한 꽈리고추 식감은 밥반찬으로 딱 좋았어요. 마지막에 참기름 넣어주면 고소한 맛이 입맛당긴답니다.

휴일에 아이반찬으로 덜맵게 어묵조림하셔도 상차림하시기 쉬울듯합니다. 저는 어묵은 한번은 뜨거운물에 데치거나 살짝만 넣다해주시면 훨씬 부드러워 좋더라고요.오늘은 백종원 어묵볶음 만드는법 마치겠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