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본문 바로가기

허상의 집밥요리

오이피클 간단하게 만들기 꿀레몬청 넣기

728x90


오이피클 간단하게 만들기 꿀레몬청 넣기


오이피클 여름에 제일 많이 찾는 메뉴랍니다.저는 울 애들이 많이 찾아 조금씩 자주해주는데요. 올해는 처음으로 오이2개를 이용해서 간단하게 만들기 해보았어요.아휴 해놓고 맛을보니 조금 더할것을 하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일단 냉장고있는 재료 이용해서 울집에는 어린애들이 없어 홍고추 넣어 약간의 고추향을 추가해 보았답니다.

저는 파프리카 넣어서 자주했는데요. 요번에는 파프리카 구입하러 가기도 싫고 홍고추 2개 있는것 넣어보았어요.결과는 아주 고추향까지 어우러진 맛있더라고요. 오이피클 간단하게 만들기 꿀레몬청 넣기 시작할게요.

재료

오이2개.양파반개.홍고추2개.굵은소금반큰술.월계수잎2장.

물두컵.설탕3/2컵.식초한컵.레몬청약간.

홍고추.양파.오이.월계수잎.설탕.물.피클링.식초 분랴으로 준비하시며된답니다. 홍고추대신 파프리카이용도 좋아요.

굵은소금 한줌으로 오이를 살살 씻어주시고 헹굼해주시면 된답니다. 일단 오이는 깨끗하게 씻어주는것이 좋아요.

오이는 저는 묵 써는 칼를 이용해서 모양있게 1센티로 잘라주었는데요. 그대로 동글동글 먹기좋게 잘라주세요.

오이피클만들기 영상으로 따라해보세요.구독 좋아요 부탁드립니다.

양파는 반개를 집기좋은 4각 모양으로 잘라주었답니다.피클에는 4각 모양이 더 좋더라고요. 취향대로 하셔도 됩니다.

홍고추대신 파프리카 쓰시는분들도 4각모양으로 잘라주세요. 저는 홍고추 씨를 빼주고 먹기좋게 4각으로 잘라주었어요.

분량의 피클소스를 냄비에 넣어줍니다. 식초는 마지막에 넣어주시면되는데요. 피클물이 끓을때 식초를 넣어주고 다시 끓은다음 불 끄시고 냄비를 다른곳으로 옮겨주세요.뜨거우니 조심해서 옮겨주셔야합니다.

피클물이 드거운상태에서 썰어놓은 야채를 넣어줍니다. 그대로 30분정도 지나면 되는데요.노릇하게 오이가 변합니다.

냄비뚜껑을 닫아놓으시면 오이가 무를수가 있어요. 뚜껑을 여시고 식힘을 해주시면 오이가 노릇하게 삭힘이된답니다.

피클물이 시원하게 식힘이되면 병에 오이피클를 넣어주세요.바로드셔도 되지만 냉장고 넣고 시원하게 드시면 맛있어요.

요번에는 파프리카 대신 홍고추 넣어주었는데요. 아주 좋은 향이 되더라고요. 마지막에 위에 레몬청 올려 주었답니다.

(다른 요리 더 보기)

[허상의 집밥요리] - 대파국 만남의광장 백종원 파개장 만들기

[허상의 집밥요리] - 상추무침 상큼한 상추겉절이 만들기

[허상의 집밥요리] - 쭈꾸미 손질하기 쭈꾸미볶음 백종원 레시피

[허상의 집밥요리] - 연근요리 바삭하고 고소하게 연근전만드는법

[허상의 집밥요리] - 마늘종볶음 달큼하게 마늘쫑무침하기

[허상의 집밥요리] - 열무김치 담그기 시원한 열무요리 국물만드는법

[허상의 집밥요리] - 백종원 감자조림 간장양념 만들기

[허상의 집밥요리] - 담백한 두부조림 백종원 양념장 만들기

[허상의 집밥요리] - 사각한 깍두기 시원하게 담그는법 백종원 섞박지만들기

[허상의 집밥요리] - 메추리알 장조림 비율만알면 백종원 양념장 쉽게만들어요!


레몬청 없으시면 홍고추는 넣어주시면 맛이 달라요. 색다른 맛이 된답니다. 오이피클 쉽게 냉장고잇는 재료 이용해서 쉽게 만들기 해보았는데요. 아주 삭힘이 잘되더라고요. 피클물가지 맛있었답니다. 오이는 노릇하게 잘 삭힘을 해서 시원하게 드세요. 저는 조금 더 해놓을것을 하는 생각 들었어요.

이제 여름 날씨 더운날에는 아이들있는댁은 파프리카로 만들기해보세요. 저는 홍고추와 레몬청을 넣어주엇더니 아주 색다는 상큼한 맛을 먹을수있었어요.오이피클 간단하게 만들기 꿀레몬청 넣기 마치겠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