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02d8b43b859b1bf2.html 통마늘장아찌 담그는법 아삭한 마늘장아찌 만들기 ​ ​
본문 바로가기

허상의 집밥요리

통마늘장아찌 담그는법 아삭한 마늘장아찌 만들기

728x90

통마늘장아찌 담그는법 아삭한 마늘장아찌 만들기


통마늘장아찌 담그는법 마늘장아찌 종류도 여러가지예요. 저는 통마늘 장아찌를 담는데요. 1년두고 먹어도 변하지않아 좋답니다. 양념 비율과 끓여서 부어주면 변하지않고 아삭하게 맛있게 끝까지 먹을수있답니다.장아찌 종류는 변하지 않게 드시려면 끓여서 식힘한다음 담아주는것이 제일 좋답니다.

저는 25개 담았는데요. 다시 추가로 담아야겠어요. 부족하기도 하지만 울 가족이 좋아하는 마늘요리랍니다. 양념간장물은 끓여서 넣어주는것을 선호합니다. 비오는날 밑반찬 통마늘장아찌 담그는법 아삭한 마늘장아찌 만들기 합니다.

재료

통마늘25개.소주반컵.물2리터.간장250미리.3배식초1컵.소금반컵.추가소금2큰술.

통마늘50개 준비해서 25개만 통마늘장아지 담았습니다. 마늘 껍질은 모두 벗겨주고 깨끗하게 한겹만 남겨주세요.

https://youtu.be/gapCBuw_xI8

통마늘장아찌 만드는법 쉽게 해보세요. 구독 댓글 부탁드립니다.

밭에서 캐온 마늘은 먼지 때문에 물에 깨끗하게 씻어주세요. 저는 먼지가 아주 많더라고요. 씻는것은 금세합니다.

소쿠리에 건짐을 해서 4시간 정도 수분을 빼주었습니다. 배란다에 약간 말려 주셔도 좋은 방법 일듯합니다.

통마늘에 수분이 빠지는 동안에 소주로 큰병 소독을 해줍니다. 소주는 여러모로 쓰임이 좋은것 같아요. 소독 잘됩니다.

1. 간장 물 소금 넣고 팔팔 끓여주세요. 1차 양념간장물 만드는법이랍니다. 양념은 저는 끓여서 부어줍니다.

양념물은 완전히 식힌 다음에 3배식초와 함께 통마늘장아찌에 부어주시면 된답니다.1주일 그늘에 숙성해줍니다.

2. 1주일후 양념물만 따로 따라서 다시 2차로 팔팔 끓여주세요. 2차 역시 완전히 식힌 후에 부어주고 그늘에 보관해요.

2차에 양념물 따라놓고 통마늘에 양념간장이 배인 상태입니다. 요때도 약간 덜 숙성되었지만 급하신 분들은 드세요.

3. 세번째도 1주일후에 간장물만 따라서 끓여주는데요. 약간 싱거워서 저는 소금 2큰술 추가해서 끓여주었습니다.

3차 끓인 물도 완전히 식힌 다음 통마늘장아찌에 부어주세요. 마늘장아찌 만들기 완성되었답니다.통마늘장아찌 완성.

(다른 요리 보세요)

[허상의 집밥요리] - 열무김치 담그기 시원한 열무요리 국물만드는법

[허상의 집밥요리] - 백종원 감자조림 간장양념 만들기

[허상의 집밥요리] - 담백한 두부조림 백종원 양념장 만들기

[허상의 집밥요리] - 사각한 깍두기 시원하게 담그는법 백종원 섞박지만들기

[허상의 집밥요리] - 메추리알 장조림 비율만알면 백종원 양념장 쉽게만들어요!

[허상의 집밥요리] - 물없이 오이지담그는법 이것넣어 묵은오이지 무침하기

[허상의 집밥요리] - 열무물김치 시원하게 담는법 봄열무요리

[허상의 집밥요리] - 꽈리고추멸치볶음 만드는법 아삭한 꽈리고추요리

[허상의 집밥요리] - 묵은지찜 총각무김치로 밥도둑 만드는법!

[허상의 집밥요리] - 빈병활용법 스티케떼기 쉽게해요!


3번째까지 부어주고 서늘한 그늘진곳에 검은봉지 씌워서 1주일후에 숙성해서 드시면 된답니다. 저는 1년두고 마늘장아찌 실온에서 두고 먹는데요. 변하지않았어요. 우리 식구들이 통마늘장아찌를 좋아해서 추가로 담아야겠어요. 남자들이라서 고기를 좋아해서인지 마늘요리가 필요하더라고요.

마늘요리중에 그래서 저는 통마늘장아찌 꼭!! 담는데요. 누구든 면역력에 좋다고해서 마늘요리를 드시면 좋다고 합니다.우리집은 그는진곳에 서늘하게 보관해서 먹어요.통마늘장아찌 담그는법 아삭한 마늘장아찌 만들기 마칠게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