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허상의 집밥요리

북어대가리 육수내는법 황태육수국물내기

728x90

북어대가리 육수내는법 황태육수국물내기

육수가 필요한 날씨입니다. 요즘 꽤나 쌀쌀해요 낮에도 긴팔입고 다녀야되겠더라고요. 바람까지 불어대면 춥더라고요. 찌개용도로 북어대가리 육수 만들어 보았어요. 북어를 바로 넣지않고 볶아서 비린맛 제거하고 넣어 줍니다. 고소하고 구수한 맛을 내준답니다. 덕장에서 나눔해준 디포리 베란다에 말렸다가 멸치육수 내어보았답니다.

베란다에 직접 말려 놓고 내장고 넣었다 이용했지요. 요즘 찌개를 많이해서 육수가 필요 하더라고요. 저는 김치 초롱무 조금 담는데 넣어 보았답니다. 어찌 빠르게 모두 넣고 시원하게 북어대가리육수만들어 봅니다.

재료

다시마4쪽.북어대가리2개.표고버섯3개.양파껍질한줌.대파뿌리3개.사과1/2개.건고추2개.멸치1컵.물3.5리터.

북어대가리 육수내는법 영상따라 하시면 쉽게해요.

구독 좋아요! 부탁드립니다.

완성해서 완전히 식힘해주고 냉장고 넣놓고 활용하면 좋답니다. 찌개 용도로 시원하게 넣어주면 좋은듯합니다.

북어대가리.양파껍질.파뿌리.건표고버섯.다시마.디포리.건고추. 준비해 놓는답니다.육수내는 재료는 모두 준비합니다.

북어대가리는 바로 넣지않아요. 팬에 살짝 볶아주시고 넣어주셔야 구수하고 고소한 맛을 내준답니다.

디포리와 멸치등도 마찬 가지랍니다. 팬에 볶아 넣어주시면 비린맛 제거가 된답니다. 볶아주세요. 타지않도록합니다.

물을 냄비에 넉넉히 부어주고 저는 3.5리터 부어주었지요. 재료 양에 따라 물 부어주시면 된답니다.

북어대가리 육수내는법으로 준비한 모든 재료 넣어주고 20분 끓여 주었지요. 중불에서 끓여주세요.

(다른요리 더보기)

[허상의 집밥요리] - 송이버섯 오래두고 먹는법 손질법 알아봐요!

[허상의 집밥요리] - 닭칼국수 만드는법 방탄소년단 BTS 치킨누들스프 양념하기

[허상의 집밥요리] - 고구마 맛탕 만들기 삶아서 하는법

[허상의 집밥요리] - 얼갈이김치 담그기 감자풀국 담백하게 담그는방법

[허상의 집밥요리] - 고등어조림 만드는법 백종원 버전 비린맛없이 양념하기

[허상의 집밥요리] - 문어삶는방법 데치는시간까지 알아두기

[허상의 집밥요리] - 들깨송이부각 만드는법 고소한 들깨꽃튀김

[허상의 집밥요리] - 발아현미 만드는법 현미싹틔우기

[허상의 집밥요리] - 무잎나물 무솎음나물무침 가을별미예요.

[허상의 집밥요리] - 깻잎 소금절임하는법 깻잎소금장아찌 만들기

[허상의 집밥요리] - 백종원 소고기무국 맑은국물 만들기

2019/09/14 - [허상의 집밥요리] - 깻잎전 만드는법 텃밭 깻잎요리

[허상의 집밥요리] - 새우소금구이 대하구이 고소하게해요.

단맛을 내기 위해 사과 반개 넣었답니다.사과대신 무를 넣어 주셔도 됩니다. 시우원한 맛도 업되지요.

재료넣고 20분 끓이다가 다시마 넣어주고 끓여 줍니다. 끓일때 저는 두껑을 열고 끓였답니다. 넘치더라고요.

복아 놓은 멸치 디포리 넣어줍니다. 넣어주고 10분정도 더 끓여 주세요. 멸치육수는 시원하고 담백한 맛도 내준답니다.

저는 10분정도 끓여주고 모든 재료를 건져 내주었어요. 끓인 육수를 식힘해줍니다. 북어대가리육수내는법 완성.

건지는 건져 내고 버리시면 된답니다. 다른재료 더 추가하셔서 끓이셔도 된답니다. 집에있는대로 넣으세요.

위에 둥둥떠있는 지저분한것도 모두 채로 건져내주었답니다. 준비만 해놓으면 끓여주는것이라서 빠르게 할수있어요.

맑은 북어대가리 육수만드는법  쉽게 하실수있어요. 요렇게 만들어 놓으면 겨울철 찌개에 이용하시면 빠르게요리하죠.

저는 큰병을 이용해서 부어 주었답니다. 양파 껍질 넣었더니 진하게 돼었지요 담에는 맑은 육수 끓여 놓고 국에 넣어야죠.

겨울철 찌개용도로 진한 황태육수 만들어 보았는데요.이제 찌개는 걱정없이 후다닥 할수있을듯합니다. 울집에는 전에는 찌개를 많이 하지않았지만 이제 쌀쌀한 날씨에 찌개 반찬 만들기에 좋은 재료로 이용할듯합니다. 울 애들은 매콤 찌개 좋아하지만 울 부부는 연한 찌개 좋아해서 찌개도 2가지로 끓여야하는 것도 있긴 하지만 이제 찌개철이 되었답니다.

하지만 애들도 잘먹는 찌개요리 황태머리 넣은 육수로 맛있게 만들어 봐야겠어요.요즘 한참 비빔밥으로 준비했는데 찌개 생각나는 계절입니다. 미리육수만들어 놓으면 유용하답니다. 북어대가리 육수내는법 마무리하겠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