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본문 바로가기

허상의 집밥요리/김치.겉절이

봄동겉절이 양념 아삭한 봄배추김치 만들기

728x90

◎봄동겉절이 양념 아삭한 봄배추김치 레시피 봄동 김치양념  절임 없이 김치 만드는 법

요즘 봄동 자주 눈에 보입니다. 김장 끝은 엊그제 같은데 벌써 봄동 봄배추 나오더라고요. 하여튼 새로운 야채 나오면 남편은 겉절이 좋아해서 준비한답니다. 개인적으로 절임과정 없이 빠르게 겉절이 준비하여 한 접시 상차림 한답니다. 요즘 감기로 식구들 입맛 없어 겉절이 상차림은 아주 좋아하는 메뉴입니다.

 

특히 감기예방에 좋은 비타민C와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김치로 준비하기 아주 좋습니다. 여기에 넉넉하게 쪽파 넣어주면 피의 흐름도 좋고 더 쨍한 맛이 있습니다. 빠르게 준비할 때는 찹쌀풀 대신 밥 한 큰 술 넣어주면 더 맛있습니다.

 

 

○봄배추는 질 긴 듯 하지만 아삭한 식감은 봄입맛 돋는 답니다. 여기에 입안에서 씹을수록 더 단맛 있어 아주 좋습니다. 봄동겉절이 양념준비해서 맛깔나게 김치무침 준비한  음성으로 준비한 영상입니다. 상차림에 도움 되셨으면 한답니다.

 

봄동겉절이 양념 아삭한 봄배추김치

 

◎봄동겉절이 양념 아삭한 봄배추김치 재료

 

재료

봄동 1 포기(600그램)

 

믹서에 간 양념 재료

배 1/4개. 사과 1/4개. 양파 1/4개. 홍고추 1개. 밥 1큰술.

 

고명 야채 재료

당근 3 센터. 무 3센티. 쪽파 10대. 대파 5센티.

 

양념무침 재료

간 마늘 2큰술. 고춧가루 5큰술. 참치액 3큰술. 새우젓 국물 1큰술. 멸치액젓 3큰술.

참기름 1큰술. 통깨 1큰술. 맛간장 2큰술. 생강청 반 큰 술.

 

○고춧가루와 홍고추 양은 식성대로 가감한다.

홍고추는 더 추가하셔도 좋습니다.

마지막에 간맞춤은 깔끔한 맛으로 고운 소금이나 천일염으로 하시면 아주 좋습니다.

 

봄동겉절이

 

 

 

여수새조개 시원한 제철 새조개 샤부샤부

◎여수새조개 시원한 제철 새조개 샤부샤부 간단 육수와 새조개 세척법 새조개 제철은 1월과 2월입니다. 1년에 한 번은 꼭 찾는 새조개 샤부샤부입니다. 요즘 운전하기 힘들 때 집에서 편하게 준

hersang.tistory.com

 

 

봄배추김치

 

○개인적으로 요즘 목감기로 입맛 더 없더라고요. 아삭한 식감에 입맛 좋았습니다. 입안에서 씹을수록 고소하고 단맛이 좋았습니다. 요즘 환자분들 많은데요. 봄동 한 포기만 준비하셔도 한 접시 넉넉하답니다. 특히 고기구이할 때 준비해 보세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