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02d8b43b859b1bf2.html 무청김치 사각한 솎음무김치 양념 만들기 ​ ​
본문 바로가기

허상의 집밥요리/김치.겉절이

무청김치 사각한 솎음무김치 양념 만들기

728x90

◎무청김치 사각한 솎음무김치 다발무김치 가을무김치 양념 만들기

김장준비하면서 영양 좋은 비타민C가 많은 무청요리 무청김치 빠질 수 없어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무청김치라서 무 정리하면서 크기가 작은 것으로 다발무 동치미무 담는 크기로 준비한 가을무김치 담그는 법입니다. 개인적으로 무는 사각 해서 맛이 좋고 무청은 속잎으로 담아놓으면 질기지 않아 아주 맛이 좋습니다.

 

무청김치 2단 정도 절임해서 맛있게 양념 준비하면 삭힘 해놓으면 무깍두기보다 더 상큼하게 맛이 좋답니다. 무 좋아는 식성은 무를 드시고 개인적으로 무청 좋아해서 1년에 한 번은 부드러운 무청으로 준비한답니다. 시작해 보겠습니다.

 

 

○무청김치는 늦가을까지 준비할 수 있습니다. 요즘 나오는 다발무 작은 크기로 준비하셔도 무가 상당히 맛이 좋습니다. 음성으로 준비한 영상입니다. 양념과 무절임 하는 과정이 아주 중요하답니다. 맛깔나게 준비해 보세요.

 

 

무청김치담그는법

 

◎무청김치 사각한 솎음무김치 양념 만들기 재료

 

재료

무청 절임하기

다발무 2단. 굵은소금 1컵. 물.

 

고명 야채 

쪽파 반 단. 홍갓 1/2 단. 미나리 한 줌.

 

믹서에 간 양념 재료

밥 반공기. 육수 1컵. 마늘 1.5컵. 새우젓 2큰술. 생강 한쪽.

양파 1개. 멸치 진젓 2큰술. 홍고추 3개. 생새우 2큰술. 배 약간.

 

양념 재료

고춧가루 2컵. 소금 2큰술. 찹쌀풀 1컵.

 

※ 고춧가루와 들어가는 소금 양은 식성대로 가감합니다.

양념에 간은 약간 짠듯하게 하시면 좋습니다.

무 절임할 때 속에는 절임이 덜된답니다.

 

 

솎음무김치

 

 

 

 

겨울동치미 실패없는 총각무동치미 담그기

◎겨울동치미 실패 없는 총각무동치미 쨍하게 국물 담그는 방법 요즘 날씨가 춥지 않다 가을비가 내린 후에는 갑자기 추워진다고 합니다. 하여 총각김치 담으면서 큰 무를 1단 정도 준비합니다.

hersang.tistory.com

 

 

 

절임배추20kg양념 황금배추 김장양념 레시피

◎절임배추 20kg 양념 황금배추 김장양념 1년 지나도 무르지 않는 레시피 날씨 탓인지 요즘 김장해 놓고 상차림하면 어지나 맛이 좋은지요. 오늘은 해풍 맞고 자란 황금배추로 올김장 절임배추 20

hersang.tistory.com

 

 

다발무김치담그기

 

○다발무김치는 무가 완전히 익힘이 되어야 맛이 좋습니다. 무 속은 절임이 덜되어 싱겁습니다. 하여 양념맛은 약간 짠듯하게 준비하시면 아주 좋습니다. 상차림 하실 때 무 한 개씩 꺼내어 드시기 아주 좋습니다. 김장 때 준비해 보세요. 무청은 김장 때 준비하셔야 아주 좋습니다. 총각무김치보다 훨씬 맛이 좋습니다. 맛있게 드세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