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본문 바로가기

허상의 집밥요리

고소한 가죽나물 튀김하기 가죽요리 만드는법

728x90

고소한 가죽나물 튀김하기 가죽요리 만드는법


가죽나물 어릴적 뒷산에 작은 나무에서 가죽나물 따다가 엄마가 해주시던 고소한 튀김요리입니다. 저는 시골에서 자라서인지 추억있는 음식이 많아요. 어릴때는 향이 진해 좋아하지않던 음식이였지만 지금은 봄 새삭은 몸에 좋다는 내용을 보면서 한가지씩 따라만들기 하기도 합니다. 지금도 아이들은 향 때문에 좋아하지않아요.

하지만 저처럼 가죽나물 튀김으로 해보시면 고소해서 잘먹는답니다. 엄마의 추억이 있는 메뉴이기도 하지요. 봄에 나물요리중에 특별한 가죽요리 고소한 가죽나물 튀김하기 가죽요리 만드는법 시작해볼게요.

재료

가죽나물200g.계란 노른자1개.강황가루약간.방가루3큰술.식용유4큰술.물1/3컵.튀김가루3큰술.

계란노른자.튀김가루.식용유.빵가루.가죽나물  분량대로 준비합니다. 가죽나물은 약간의 특유의 향이 있어요.

가죽나물은 머지등이 있어 나무에서 자랐지만 물에 깨끗하게 씻어주세요. 물기를 건헹주등으로 빼주시면 좋답니다.

https://youtu.be/-SpCcIfL1-A

가죽나물튀김 따라하시기 좋아요. 구독 댓글 부탁드립니다.

튀김가루로 1차 옷입하는데요. 접시에 놓고 한나씩 튀김옷 입혀 주었답니다. 많은것을 약간씩 털어주세요.

큰그릇에 튀김가루 계란 노른자 넣주고 물 분량대로 부어주고 묽은 반죽으로 풀어주시면 된답니다. 저는 여기서 튀김색이 고우라고 강황가루 넣어 주었어요. 튀김해놓았을때 색도 곱고 향도 덜 진하더라고요.

놀놀한 튀김반죽에 옷입히기를 해줍니다. 마지막에 튀김하기전에 빵가루 옷을 입혀 주시면 훨씬 고소하고 튀김예뻐요.

팬에 예열이 되면 한개씩 가죽튀김을 넣어주세요. 노릇노릇 바삭하게 중불 센불에서 튀김 해주시면 된답니다.

한접시 될것같아요. 가죽나물튀김 완성 이랍니다. 냄새가 아주 고소하고 손으로 만지면 바삭바삭합니다.

고소한 가죽나물튀김 가죽요리 비까지 내리는날 아주 맛있게 우리는 간식으로 먹었는데요. 안주도 좋을듯합니다.

(다른 요리 더 보세요)

[허상의 집밥요리] - 백종원 감자조림 간장양념 만들기

[허상의 집밥요리] - 담백한 두부조림 백종원 양념장 만들기

[허상의 집밥요리] - 사각한 깍두기 시원하게 담그는법 백종원 섞박지만들기

[허상의 집밥요리] - 메추리알 장조림 비율만알면 백종원 양념장 쉽게만들어요!

[허상의 집밥요리] - 물없이 오이지담그는법 이것넣어 묵은오이지 무침하기

[허상의 집밥요리] - 열무물김치 시원하게 담는법 봄열무요리

[허상의 집밥요리] - 꽈리고추멸치볶음 만드는법 아삭한 꽈리고추요리

[허상의 집밥요리] - 묵은지찜 총각무김치로 밥도둑 만드는법!

[허상의 집밥요리] - 빈병활용법 스티케떼기 쉽게해요!

[허상의 집밥요리] - 오이피클 간단하게 만들기 꿀레몬청 넣기


봄 새싹은 맛있게 데쳐서 바로 초무침해서 드시기도하지만 저는 두릅튀김처럼 만들어 보았는데요. 생각보다 특유의 향도 덜하고 고소하고 바삭해서 입맛돋더라고요. 아빠님들은 안주로 무척 좋아하실 메뉴랍니다. 봄 제철 5월나물 가죽요리 많이 드시면 좋을것 같은 생각 들더라고요.

나물종류 좋아하는 우리집 상차림인데요. 가끔은 튀김도 좋았던 기억이 나더라고요. 맛있게 손질해서 엄마손맛으로 준비해놓으시면 봄 영양가득한 상차림 될듯합니다.고소한 가죽나물 튀김하기 가죽요리 만드는법 마칠게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