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본문 바로가기

허상의 집밥요리

메추리알 장조림 비율만알면 백종원 양념장 쉽게만들어요!

728x90

메추리알 장조림 비율만알면 백종원 양념장 쉽게만들어요!


메추리알장조림 밑반찬 만들기 오늘부터 연휴시작 밑반찬 필요할듯합니다.아이어른 모든분들께 단짠한 메뉴는 바로 장조림이지 싶은데요. 소고기 없어도 맛은 굿! 맛과 영양 2가지 함께 한다지요. 시판 메추리알 까놓은것 구입하지않고 직접 삶아서 껍질벗겨 만들었지만 양념장 비율로 조림장 만들어주면 쉽게 할수있는 백종원 메추리알 장조림이랍니다.

맛깔스럽기까지한 장조림은 아이들은 단맛에 어른은 입맛없는 봄과 여름에 이만한 밑반찬 없지 싶은데요.저는 약간 덜 단맛으로 만들어 보았습니다. 울 남편 입맛에는 약간 짠듯하지만 메추리알장조림 비율만알면 쉽게하죠 시작할게요.

재료

꽈리고추10개.메추리알4판.마늘1컵.홍고추3개.굵은소금반큰술.

물300ml.다시마3쪽.어간장반컵.진간장반컵.황설탕3큰술.참기름1큰술.

메추리알장조림 만들기 영상입니다. 따라해보세요. 구독 좋아요 부탁드립니다.

메추리알4판을 냄비에 넣어주고 물 적당이 위에까지 부어주세요. 굵은소금 반큰술 넣어주세요.10분 삶아줍니다.제일 좋은 확인 방법은 한개를 꺼내 껍질벗겨 드시면 확인이 제일 빠르답니다.

껍질을 모두 벗겨 주었는데요. 시간은 걸리지만  깨끗하다는 생각이 먼저 들고요.깐것 시판것 구입하셔서 이용하세요.

다시마.황설탕.마늘.꽈리고추.진간장.어간장.분량대로 준비하시면 된답니다.메추리알장조림 재료는 간단하지요.

꽈리고추만 넣어주지않고 저는 홍고추 약간 매운맛있고 색 예뻐서 3개 넣어주는데요 4번 잘라 넣어주었답니다.

냄비에 물과 어간장.진간장.다시마.마늘 설탕 넣어주고 양념간장에 마늘향이 배도록 뚜껑덮고 팔팔 끓여주세요.

팔팔 끓기 시작하면 다시마는 건져 주세요.다시마는 미끌한 느낌이있어 건져 내시면 된답니다.

껍질벗겨 준비한 메추리알 넣어주세요.  메추리알 넣으시고 10분정도 간배임이되도록 조림 해주시면 된답니다.

메추리알 넣으시고 마늘은 건져 내시면 되는데요. 마늘이 너무 삶아지면 맛없더라고요. 아삭한 식감이 좋아건져냅니다.

10분정도 장조림 국물을 조려 주시면 국물이 반정도 줄어들어요. 요때 너무조리지 않도록 홍고추 꽈리고 넣어주세요. .

간장양념에서 꺼내놓은 마늘도 함께 넣어주세요. 한 1분정도 뒤적여 조림해주시면 백종원 메추리알장조림 완성.

(다른 요리 더 보세요)

[허상의 집밥요리] - 막장만들기 수제 쌈장 이렇게 만들어봐요!

[허상의 집밥요리] - 쪽파장아찌 파요리 맛있는 장아찌양념 만드는법

[허상의 집밥요리] - 미나리요리 담백하게 양념하는법!

[허상의 집밥요리] - 맛있는 가자미조림 쫀득한 생선찜 만들기

[허상의 집밥요리] - 도토리묵무침 맛있게 만들기

[허상의 집밥요리] - 전복찜 전복버터구이 간단 보양식 만들기

[허상의 집밥요리] - 대파국 만남의광장 백종원 파개장 만들기

[허상의 집밥요리] - 상추무침 상큼한 상추겉절이 만들기

[허상의 집밥요리] - 쭈꾸미 손질하기 쭈꾸미볶음 백종원 레시피

[허상의 집밥요리] - 연근요리 바삭하고 고소하게 연근전만드는법


몇번 조림해 뒤적여 주시고 마지막에 참기름 넣어주고 마무리하시면 메추리알장조림 양념비율 알맞은 레시피 완성.

꽈리고추는 드시기 편하게 잘라 넣어주셔도 되는데요. 길게 넣으셔도 조려 지더라고요. 청양고추 넣으셔도 된답니다.

메추리알에는 양념간장 배임이 잘됏는데요. 꽈리고추와 마늘은 아삭한 식감이좋은 장조림이랍니다. 이미 마늘향은 간장에 배어있어요. 맛은 당연 단짠한 장조림 맛이지요. 울애들은 좀더 단맛을 좋아해서 설탕보다는 시럽 조금 추가했는데요. 취향대로 설탕이나 시럽으로 조절하시면 된답니다.울남편은 단맛을 좋아하지않아 따로 조금 추가했답니다.

우리집은 약간 덜짜고 약간 덜 단맛으로 했는데도 저는 조금 짠듯한 맛이였어요. 간장물은 많이 넣으셔도 다음에 다른 장조림에 쓰셔도 된답니다.백종원 메추리알장조림 단짠한 장조림 양념비율이 중요한맛 마치겠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