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02d8b43b859b1bf2.html 두릅된장무침 참두릅요리 맛있는 된장양념 만들기 ​ ​
본문 바로가기

허상의 집밥요리

두릅된장무침 참두릅요리 맛있는 된장양념 만들기

728x90

두릅된장무침 참두릅요리 맛있는 된장양념 만들기


두릅된장무침 맛있는 된장양념  두릅요리 만들기 했어요.안녕하세요? 허상네집밥입니다. 이른봄에는 새싹들이 많이 나옵니다. 봄에 나오는 새싹은 영양이 좋다고합니다. 저는 올해는 조금 착한각격에 참두릅 구입했는데요.며칠 날씨가 화창하지못해 두릅초회보다는 무침으로 밥반찬 해놓는것이 좋았답니다.

우리집은 식구가 많은것이 아니라 한팩에서 2번 다른 두릅요리를 할수있었는데요. 오늘은 두릅 된장무침 해보았어요.된장무침으로 맛있게 무침해놓으면 안주보다는 밥반찬이 되더라고요. 두릅된장무침 해볼게요.

재료

굵은소금1큰술.두릅14개.식초한방울. 된장반큰술. 고추장반큰술.시럽반큰술.참기름한큰술.다진마늘한큰술.깨소금한큰술.다진파반큰술.

두릅무침 영상으로 보시면 빠르게하실수있어요.

도움되셨다면 좋아요 해주시고 가시면 고맙겠습니다.

두릅14개를 손질합니다. 두꺼운 두릅머리는 가시가많이 손질해서 잘라줍니다.가시가있어 장갑끼고 손질하시면 좋아요.

저는 가시는 잘라버리고 두꺼운 부분은 반으로 갈라주고 손질해주었습니다. 손질하는것도 아주 향 이쁘답니다.

두릅 머리를 잘라주고 손질하면 길이는 길지않아 바로 삶아주고 된장양념 하시면 되는데요. 맛있는 양념이지요.

두릅데치기부터 시작합니다. 물이 끓기 시작하면 굵은소금 넣어주고 식초 한방울 넣어주세요. 두릅 밑둥이 두꺼우니 먼저 넣어주고 살짝 데쳐주세요. 손이 뜨거워지면 두릅잎도 넣어주고 파랗게 데쳐주시면 된답니다.

저는 모두 합쳐 1분 않되게 앞듸로 뒤적여 데쳐주었습니다. 잎이 무르지 않을 정도로 데쳐주는것이 좋답니다.

빠르게 뜨거운 열기를 찬물에 헹구어 주시면 된답니다. 아주 색곱고 이쁘게 데쳐졌어요. 두릅데치기 성공입니다.

데친두릅은 잎 부분을 살짝 한번 짜주세요. 양념이 수분에 걷돌지않아요. 양념 배임이 잘 된답니다. 두릅손질 잘하기.

두릅숙회는 초장은 간단 하답니다. 설탕.식초. 고추장 취향대로 풀어 주시면 되는데요. 저는 두릅된장무침으로 합니다.

(다른요리 더 보기)

[허상의 집밥요리] - 재첩국 맛있게 끓이기

[허상의 집밥요리] - 고구마맛탕만들기 달큼한 호박고구마요리

[허상의 집밥요리] - 맛있는 취나물무침 된장양념 만들기

[허상의 집밥요리] - 얼갈이겉절이 만들기 시원해요

[허상의 집밥요리] - 머위나물된장무침 쓴맛없이 만들기

[허상의 집밥요리] - 도다리쑥국 만들기 국물 시원해

[허상의 집밥요리] - 두릅튀김 만들기 바삭한 두릅요리

[허상의 집밥요리] - 진미채무침 쌀뜨물에 담가주는 백종원진미채볶음

[허상의 집밥요리] - 딸기청 만드는법 쉽게 딸기우유만들기

[허상의 집밥요리] - 오징어무국 시원하게 만들기

[허상의 집밥요리] - 달래무침 상큼하게 만드는법 봄입맛 돋아요.

[허상의 집밥요리] - 더덕김치 만들기 아삭아삭 겉절이 봄입맛돋네

[허상의 집밥요리] - 봄동된장국 끓이는법 담백한맛내기

[허상의 집밥요리] - 미역국 부드럽고 맛있게 끓이기 살치살로


모든 양념은 두릅에 바로 넣지않아요. 저는 양념을 풀어서 넣주는데요. 양념 가늠이 잘된답니다.두릅된장양념 풀어주기.

잘 씻어놓은 두릅을 버무릴 그릇에 넣주고 풀어져있는 된장양념을  올려주세요. 요기서 양념 많으면 남기세요.

된장양념을 간배임이 잘되도록 무침해주세요. 먹기좋은 크기가 아니면 두릅을 잘라서 양념무침해주시면 된답니다.

두릅은 다른요리하면 밥반찬이 않되더라고요. 그런데 된장양념무침 해놓으면 아주 맛깔난 밥반찬 되더라고요.

저는 식구가 많지않아 두릅된장무침으로 밥반찬 만들기 해보았는데요. 두릅요리로 두릅고추장무침 두릅초무침, 두릅전  두릅튀김 여러가지 다양하게 두릅요리 만들수있답니다. 암튼 식성대로 식구들 취향대로 두릅요리 하시면 좋을것 같아요. 맛있는 봄요리 두릅은 봄 시작되면서 한번은 드시면 좋은듯합니다.

울 애들은 두릅전이나 두릅튀김을 더 좋아하는데요 취향대로 요리하시면 새봄 이쁜 향으로 맘껏 드실수있지 싶어요.휴일에 요즘 마트에 나왔는데 특별식으로 아님 안주로 두릅요리 해보세요. 두릅된장무치 마치겠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