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02d8b43b859b1bf2.html 고구마맛탕만들기 달큼한 호박고구마요리 ​ ​
본문 바로가기

허상의 집밥요리

고구마맛탕만들기 달큼한 호박고구마요리

728x90

고구마맛탕만들기 달큼한 호박고구마요리

호박고구마맛탕  만드는법 휴일간식 아이간식 주전부리 만들어 보았어요. 요즘 고구마가 들어갈때인데요. 우리집 배란다에 조금 남은 호박고구마를  쪄먹기도 하지만 더 맛있게 아이들 방학때이기도 해서 간식으로 조금 만들어 보았는데요. 삶아서 만들기하면 아주 쉽고 덜 달달하게 맛탕만들수있답니다.

맛탕는 누구나 간식으로 좋아하는데요. 특히 아이들 점심으로 한끼 만들어 놓으면 우유와함께 잘 먹는답니다. 우이 애들은 다 큰 아이들인데도 달달한 맛은 가끔 찾더라고요. 삶은 호박고구마맛탕 해보겠습니다.

재료

호박고구마4개.꿀1큰술.설탕한큰술.소금약간.식용유4큰술.

고구마맛탕만드는법.


요즘 호박고구마는 수분이 많고 단맛도 좋았답니다. 모두 고구마 껍질은 벗겨주세요. 바로 하셔도 된답니다.

저는 색이 이븐 호박고구마로 고구마맛탕 하시길요 아주 색이 이쁘게 나오면서 더 단맛도 있어요.호박고구마맛탕.

껍질 벗겨놓은 호박고구마는 한번 삶아준답니다. 물을 팔팔끓이시고 소금 약간 넣어주세요. 소금넣으면 더 단맛있어요.

(다른요리 더보기)

 [허상의 집밥요리] - 맛있는 취나물무침 된장양념 만들기

 [허상의 집밥요리] - 얼갈이겉절이 만들기 시원해요

 [허상의 집밥요리] - 머위나물된장무침 쓴맛없이 만들기

 [허상의 집밥요리] - 도다리쑥국 만들기 국물 시원해

 [허상의 집밥요리] - 두릅튀김 만들기 바삭한 두릅요리

 [허상의 집밥요리] - 진미채무침 쌀뜨물에 담가주는 백종원진미채볶음

 [허상의 집밥요리] - 딸기청 만드는법 쉽게 딸기우유만들기

 [허상의 집밥요리] - 오징어무국 시원하게 만들기

 [허상의 집밥요리] - 달래무침 상큼하게 만드는법 봄입맛 돋아요.

 [허상의 집밥요리] - 더덕김치 만들기 아삭아삭 겉절이 봄입맛돋네

 [허상의 집밥요리] - 봄동된장국 끓이는법 담백한맛내기

 [허상의 집밥요리] - 미역국 부드럽고 맛있게 끓이기 살치살로

 [허상의 집밥요리] - 보름나물 부드럽고 맛있게 볶기 냄새 제거까지

 [허상의 집밥요리] - 더덕손질하기 쉽게하는 껍질벗기는법


삶을때 소금 넣고 삶아주니 처음 넣을때 색감과 완정 다른 이쁜색으로 되더라고요 맛역시 더 단맛있어요.

삶아놓은 호박고구마는 물빠짐을 해주고 헹주에 수분 제거까지 해주세요. 기름에 한번 굴려줄때 수분있음 튀겨져요.

팬에 식용유 한큰술 넣고 삶은 고구마를 한번 굴려 맛있게 해주세요. 빛깔부터 다르답니다.

식용유에 굴려 놓은 고구마는 팬에서 꺼내주세요. 다시 팬에 설탕.꿀.식용유 넣어주세요. 끓여주세요.

팬에서 시럽으로 변하면서 기포가 생기면 고구마를 넣어주세요. 아주 간단한 호박고구마맛탕 만드는법이랍니다.

약불에서 기포가 생긴 시럽은 젓지마시고 그대로 끓여주세요. 저어주면 응고가 된답니다. 한번 뒤적여 주시면 끝.

삶은 호박고구마는 시럽에서 뒤적여주시면 빛깔이쁜 고구마맛탕이 만들어진답니다. 세상쉽게 만들기되지요.

요즘 외부에서 식사도 못하고 방학이라서 한끼는 요런 주전부리로 끼니 해결해보세요. 약간 덜 달지만 아이들이 단맛을 좋아하면 시럽 더 추가 하세요. 우리집은 꿀 넣주니 약간 덜 단맛이지만 고구마삶을때 소금 넣어 삶아주는것이 팁이랍니다. 아이들간식 어른들 주전부리 요럴때 좋은것 같아요.

아직 마트에는 호박고구마 많이 나오더라고요. 저는 조금있는것 이용해 보았습니다. 좀더 있으면 싹이나서 못먹게 되더라고요. 소금넣고 삶은 고구마맛탕 만드는법 오늘은 이만 마치겠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