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02d8b43b859b1bf2.html 돼지갈비찜 만드는법 양념재우기 ​ ​
본문 바로가기

허상의 집밥요리/밑반찬.나물.전.볶음.샐러드.고기

돼지갈비찜 만드는법 양념재우기

728x90


돼지갈비찜 만드는법 양념재우기.


돼지갈비찜 명절에 제일 많이 준비하는 메뉴인듯합니다. 양념준비해서 재워놓으면 쫀득쫀득해서 밥도둑이 되는 갈비요리입니다.명절요리로 한가지씩 준비하는것도 덜힘들고 가족이 맛있게 먹는 모습 생각하면서 조금은 힘들지만 준비하는 주부모습이지요. 다음주에는 많이 바쁘실듯합니다.

저는 천천히 한가지씩 준비해본답니다. 한가지 메뉴장만하고 나면 든든한 기분이 들지요. 갈비찜은 양념해서 숙성해놓고 김치냉장고 넣었다 조림해놓으면 더 맛있답니다.돼지갈비찜 만드는법 양념재우기 시작해보겠습니다.

재료

돼지갈비7근.돼지목살3근.물2리터.월계수잎3장.된장1큰술.소주반컵.커작1작은술.무약간.당근1개.단호박약간.밤10알.다진마늘3컵.다진생강1큰술.진간장1컵.참기름1컵.맛술1컵.시럽1컵.통깨1컵.시판간장양념1컵.후추약간.대파3대.양파3개.배1개.키위1개.

돼지갈비찜 따라하기 쉽도록 올려드립니다.댓글구독!부탁드립니다.

돼지갈비는 뼈가 많아 7근준비했지만 애들 좋아하는 목살로 3근 추가해서 준비해놓으니 든든했답니다.

준비하기전에 30분정도 물에 담가주고 핏물빼주었습니다. 핏물빼주어야 양념재우기 해놓아도 부드럽고 맛있지요.

준비한 물에 월계수잎.된장.커피 분량대로 넣어주고 뜨겁게 끓여줍니다. 돼지 잡내를 잡아주는 단계랍니다.

핏물 빼준 갈비를 끓는물에 살짝담갔다가 꺼내는 기준으로 다시 핏물 빼준답니다. 물에 빠르게 된장물 씻어주세요.

씻어놓은 돼지갈비는 중간중간 기름 제거를 위해서 잘라줍니다. 살코기는 중간에 칼집 넣어주세요. 양념 잘배인답니다.

믹서에 갈아줄 야채양념입니다.

키위1개.양파준간크기로3개.배큰것1개를 준비해서 믹서에 썰어넣고 갈아주세요.

고명으로 들어가는 단호박.무.당근.밤 분량대로 준비합니다. 작은크기로 잘라 각이없이 둥근모양으로 깍아주세요.

나머지 앙념들 모두 모아 넣어주세요. 양념은 분량대로 해주시면 짜지않고 담백하게 재워진답니다.간맞춤해주세요.

먼저 돼지갈비를 넣어 양념배도록 재워주세요. 간배임이 식성대로 잘되었다 싶으면 야채를 넣어주시면 된답니다.

준비한 야채 넣어주고 대파 3대를 어슷썰어 큼직하게 넣어주었답니다. 4시간정도 김치냉장고에서 숙성해주세요.

저는 반정도 미리 돼지갈비찜을 해주었어요. 냄비 바닦이 눌수있어 옆에서 뒤적이고 중 약불에서 익을정도로 찜합니다.

(다른 요리)

[허상의 집밥요리/밥.간식.] - 김치부침개 고소하고 바삭하게 만들어보았어요.

[허상의 집밥요리/밑반찬.나물.전.볶음.] - 깻잎찜 양념 쉽게해봐요.

[허상의 집밥요리/밑반찬.나물.전.볶음.] - 고추지 고추장아찌 오래두고 먹는법 만들어봐요!

[허상의 집밥요리/밑반찬.나물.전.볶음.] - 새송이버섯 고추장조림 구워만든 버섯요리

[허상의 집밥요리/찌개.국.전골.조림.] - 민어지리탕 맛있게 끓이는법 민어탕.


양념만으로 물 추가하지않고 맛있게  갈비찜이 완성이 되었는데요. 아이들 좋아하는 무척 단맛은 안이랍니다. 울집은 약간 덜 단듯하지만 달달한맛 좋아하는 분들은 설탕가감하시는것도 좋은듯합니다. 맛깔나게 담백한 돼지갈비 양념을 해놓고 바로 찜하시지않고 숙성한다음 진행하시면 고기가 부드럽답니다.

고기맛은 쫀득하고 양념국물맛은 밥을 비벼도 좋은 맛이였어요. 육수는 다시마육수를 쓰셔도 된답니다. 물보다는 육수가 더 좋은듯합니다. 한가지 준비해놓으면 덜 바쁘더라고요.돼지갈비찜 만드는법 마치겠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