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02d8b43b859b1bf2.html 우엉찹쌀전 만들기 아삭한 우엉요리 ​ ​
본문 바로가기

허상의 집밥요리/밑반찬.나물.전.볶음.샐러드.고기

우엉찹쌀전 만들기 아삭한 우엉요리

728x90

우엉찹쌀전 만들기 아삭한 우엉요리.


우엉찹쌀전 쫀득하고 아삭한 식감이 참 좋은데요. 입안에서 느끼는 향이 이쁜 우엉요리입니다! 며칠있으면 추석인데요. 추석에 안주하기 좋은 영양면에서도 좋은 뿌리채소랍니다. 뿌리채소는 누구나 많이 드시면 좋다고합니다. 특히 우엉은 당뇨에 좋다고하여 많은 분들이 우엉조림이나 볶음으로 만들기도 하지요.

요즘은 우엉넣은 김밥도 아삭한 식감이있어 저는 개인적으로 좋더라고요. 오늘은 전으로 만들어 보았답니다. 명절에 손님상차림 하시기좋은 안주요리입니다.우엉찹쌀전 만들기 아삭한 우엉요리 시작해보겠습니다.

재료

우엉1대.쌀뜨물.찹쌀가루2큰술.튀김가루1큰술.식용유2큰술.어름4조각.흑임자.찬물큰술.소금한꼬집.

우엉찹쌀전 만들기 올려드립니다.댓글 구독!부탁드립니다.

우엉고르는방법은 마르지않고 흙이뭍어있으며 굵은대가 싱싱해서 좋답니다. 저는 1대를 구입했는데요.손질할게요.

흙을 물에씻어주고 쇠수세미보다는 칼로 살살 끍어내주는것이 좋더라고요. 껍질에 좋은 영양이 있다고합니다.

손질해서 씻어놓은 우엉대를 7센티정도로 취향대로 길이를 잘라주시면 된답니다. 저는 손질하는 동안에 쌀뜨물에 잠깐 담가놓는답니다. 변색이 덜 되더라고요. 향도 좋은 우엉전 이랍니다.

쌀뜨물에서 건져줍니다. 타월에 수분빼주기하세요. 반으로 갈라놓아 우엉전 만들기 편리하답니다.명절 우엉요리입니다.

수분 빼주고 반으로 잘라놓은것을 방망이로 두둘겨주세요. 약간 납짝해진답니다. 전만들기 쉽게 부드럽기도 하지요.

찹쌀가루와 튀김가루 분량대로 넣어주세요. 찹쌀가루만 하셔도 되는데요. 저는 약간 바삭한 전이 맛있더라고요.

우엉에는 간이없는데요. 가루에 소금 약간 넣어주시면 됩니다. 물 넣어 풀어주고 시원한 어름 넣어주시면 좋답니다.

준비한 우엉을 풀어놓은 찹쌀물에 옷입혀주세요. 어름물은 전이 더 바삭한 식감이된답니다. 이제 부치기만 하면돼요.

앞 뒤로 노릇하게 부쳐주세요. 처음 앞면에는 흑임자있으시면 올려주시면 고명으로 예쁜 전이 완성이랍니다.

(다른 요리 더 보기)

[허상의 집밥요리/밑반찬.나물.전.볶음.] - 제육볶음 양념장 맛깔난 레시피.

[허상의 집밥요리/밑반찬.나물.전.볶음.] - 머위대장아찌 삶은 머위대보관법!

[허상의 집밥요리/밑반찬.나물.전.볶음.] - 오이나물 여름입맛 살려주는 오이볶음 만들기

[허상의 집밥요리/밑반찬.나물.전.볶음.] - 노각볶음 꼬들꼬들 나물반찬 만들기

[허상의 집밥요리/밥.간식.] - 방울토마토 보관법 아주쉽죠.


개인적으로 우엉요리는 고급진 메뉴인데요. 전만들기는 잘 모르시더라고요. 조림과볶음 정과는 많이하시는데요.전만들기도 해놓으시면 안주로 참 좋은 요리지요. 어제 오늘 비 내리는날에는 더 맛있었어요. 우리는 안주로 만든것 않이랍니다. 밥반찬으로 간장 살짝 찍어 먹었다지요.

요즘 며칠후면 추석명절음식 준비하시는데요. 몇대만 준비하셔도 상차림하시기 좋은 안주입니다. 겉은 바삭하고 씹는 속 맛은 향이 가득~아삭한 식감으로 맛있게 드실수있어요. 이만 우엉찹쌀전 마치겠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