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본문 바로가기

허상의 집밥요리/밑반찬.나물.전.볶음.샐러드.고기

고구마줄기 고등어조림 이맛 알면 밥도둑!

728x90

고구마줄기 고등어조림 이맛 알면 밥도둑!


고구마줄기 고등어조림 여름 특별 별미입니다. 고구마줄기는 요즘 제철맞이 했지요. 저도 밭에서 직접 따와서 맛있게 조림으로 만들어 보았습니다.어느댁이든 밭에 가면 아주 풍성하게 잘 자라고 잇더라고요. 고구마줄기김치도 여름별미지만 생선 넣고 졸려주는것도 아주 별미랍니다.

울 애들은 고등어 튀김을 좋아하긴 하는데요. 여름에는 제가 좋아해서 조림으로 밥반찬 만들곤 한답니다. 양념 풀어서 넣어주면 어쩜 쫀득쫀득 맛이 있는지 완전 밥도둑만듭니다.고구마줄기 고등어조림 이맛 알면 밥도둑! 시작해요.

재료

고등어2마리.고구마줄기한줌.소금반큰술.감자1개.양파반개.홍고추1개.풋고추1개.대파반대.고추장1큰술.고춧가루2큰술.어간장1큰술.진간장2큰술.간생강약간.간마늘1큰술.맛술1큰술.조청1큰술.후추약간.집된장약간.쌀뜨물2컵.

고구마줄기 고등어조림 따라하시기 편하답니다.댓글구독! 부탁드립니다.

고구마줄기는 정리하면서 한줌을 따로 분리했어요. 다른 요리는 잘라주지만 고등어조림에는 길게 삶아 넣어줍니다.

물을 먼저 끓여주세요. 소금 반큰술 넣어주고 고구마순을 아린맛없이 삶아줍니다. 바로 찬물에 헹굼해주시면 된답니다.

고등어는 2마리 준비했는데요.내장은 정리하고 씻어주엇어요. 저는 생물 구입해서 간이 없답니다.삶은고구마순.양파.감자.홍고추 .풋고추. 대파 분량대로 준비하시면 된답니다.

야파는 채를 썰어주세요. 약간 두껍게 채를 썰어주고 감자는 반으로 잘라 다시 도톰하게 1센티두께로 잘라주세요.

홍고추.풋고추. 대파는 그대로 어슷썰어주세요. 청양고추 한개쯤 넣어주셔도 좋은데요.저는 맵지않는 고추 넣엇어요.

준비한 재료중에 야채 빼고 모두 넣어 그릇에서 미리 양념풀어주세요.양념은 되도록 바로 넣지않아요. 풀어넣어주세요.

그릇 바닥에는 고구마순 삶은 것 넣어주고 위에 감자올려주고 감자 익을 정도로 끓여주세요. 미리 감자익힘을 해주세요.

감자가 익힘이되면 고등어 올려줍니다. 고등어에 풀어 놓은 양념 발라주세요. 간배임 잘되도록  한소끔 끓여주세요.

고등어가 익힘이 될때까지 밑에 양념 위에 올려주시면서 국물 조금 남을때까지 조려주고 약불에서 야채올려줍니다.

(다른 요리)

[허상의 집밥요리/김치] - 부추김치 만든는법 진짜 쉽지요!

[허상의 집밥요리/김치] - 깻잎김치 상큼하게 양념 만들기

[허상의 집밥요리/김치] - 노각무침 여름 제철 노각요리 만들기!

[허상의 집밥요리/찌개.국.전골.조림.] - 부대찌개 맛있게 끓이는 레시피 팁!

[허상의 집밥요리/밑반찬.나물.전.볶음.] - 제육볶음 양념장 맛깔난 레시피.


여름별미 고구마순요리인데요. 저는 생성에 넣어 양념과함께 조림해주면 갈치도 맛있고 고등어도 맛이 별미되더라고요. 울 애들은 고구마줄기보다는 고등어를 좋아하는데요. 저는 고구마줄기가 양념 배면 아주 찔깃하면서 맛있더라고요. 고등어도 쫀득하고 아주 맛깔나더라고요.

여름에는 야채를 생으로 삶아서 깔아주지만 가을 겨울에는 건나물로 만들어 삶아서 깔아주고 양념 해주어도 별미지요. 건나물로 만들어 요리해도 맛이 특별합니다.고구마줄기 고등어조림 이맛 알면 밥도둑! 마치게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