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본문 바로가기

허상의 집밥요리/밑반찬.나물.전.볶음.샐러드.고기

꽈리고추찜 고소한 꽈리고추 콩가루찜 만들기

728x90

◎꽈리고추찜 고소한 꽈리고추 콩가루찜 양념 무침 만들기입니다

긴장마에 여기에 무더운 날의 연속입니다. 당연 입맛까지 없어집니다. 요즘 입맛 없을 때 준비할 수 있는 꽈리고추 맵지 않아 젓가락 자꾸만 가는 밑반찬 준비했습니다. 고추에는 베타카로틴과 캅사이신이 함유되어 밑반찬 해놓기 아주 좋은 식재료입니다. 여기에 쫄깃한 오징어 진미채 한 줌 넣어 양념무침 준비했습니다.

 

여름 반찬으로 고추밭에 나가보면 아주 풍성하게 매달려있는 고추 한 줌 따다가 양념 골고루 무침한답니다. 더운 여름 불 없이 전자레인지에 가루 묻혀주기만 하면 된답니다. 고소한 콩가루 넣어주면 영양도 맛도 2가지 행복한 밑반찬 된답니다.

 

 

※고추요리 준비하면서 양념장 맛깔나게 만드는 과정을 음성으로 준비한 영상입니다. 개인적으로 꽈리고추찜은 옷 입히는 것 도한 중요한 팁이 있습니다. 음성으로 준비한 영상이라서 따라 하시기 아주 편하답니다. 시작합니다.

 

꽈리고추 콩가루찜 만들기

 

◎꽈리고추찜 고소한 꽈리고추 콩가루찜 만들기 재료

 

재료

꽈리고추 200그램. 대파 반대.

 

세척하기

꽈리고추. 식초 1큰술. 물.

 

양념장 재료

진간장 2큰술. 고춧가루 2큰술. 쌀 조청 2큰술. 간 마늘 1큰술.

참기름 1큰술. 소금 약간. 통깨 1큰술. 고추장 1큰술.

 

※꽈리고추만 무침하기보다는 쫀득하고 고소한 진미채 넣어 식감이 아주 좋습니다.

진미채 양에 따라 고추장양은 가감합니다.

고추는 아삭한 식감이고 콩가루 넣어 영양과 고소한 맛을 내줍니다.

양념 간맞춤은 식성대로 가감하시면 좋습니다.

또한 더운 여름에는 고추 찜하실 때 전자레인지에 돌려주시면 아주 덥지 않고 간편합니다.

 

 

꽈리고추찜 가루옷입히기

 

 

 

고구마순잎 양념조림 담백한 고구마줄기 갈치조림 만들기

◎고구마순잎 먹는 법 담백한 양념조림 고구마줄기 갈치조림 만들기 장마에 딱히 반찬걱정 없이 준비할 수 있는 메뉴가 고구마순입니다. 언제나 준비하면서 고구마순잎을 떼어 버립니다. 하지

hersang.tistory.com

 

 

 

오이고추물김치 아삭한 고추김치 만들기

◎오이고추물김치 아삭한 고추김치 아삭이고추 물김치 고추요리 고명 만들기 장마 후라서 시원한 물김치 종류가 입맛 당긴답니다. 요즘 정말 입맛 없을 때입니다. 여름에 담아놓으면 상차림하

hersang.tistory.com

 

 

꽈리고추진미채양념무침

 

○개인적으로 가루옷에 콩가루옷 입혀주시면 젓가락이 더 간답니다. 아이들은 쫀득한 진미채 오징어채에 손이 더 간답니다. 양념에 조금 넉넉하게 해 주시면 좋습니다. 진미채에 먼저 양념무침 치대듯 해주시면 됩니다. 고추에는 아주 살짝 양념 버무려주시면 고추 식감이 아삭하고 맛이 좋습니다. 안주하기 좋고 밑반찬으로 엄지 올라간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