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본문 바로가기

허상의 집밥요리

서대찜 맛깔나게 매콤양념 레시피 만들기

728x90

서대찜 맛깔나게 매콤양념 레시피 만들기


서대찜 매콤양념 만들기 해봅니다. 봄에는 무엇이든 입맛당기는 메뉴가 있으면 만들어 보곤하는데요. 오늘은 박대라 부른 서대인데요. 저는 덜 비릿한  생선을 좋아해서 박대종류 서대를 겨울에 꼬들하게 말렷다가 찜하는것도 좋아서 입맛당기는 봄생선요리 서대조림 해보았답니다.

서해안에서 많이 나오는 서대는 고깃살은 얼마없지만 살짝말려 조려주면 찜처럼 아주 맛있더라고요. 어릴적 엄마손맛으로 제가 직접 찜요리 제일 비릿하지않은 것 서대찜  맛깔나게 매콤양념 레시피 만들기 시작할게요.

재료

서대2마리.풋고추1개.홍고추1개.무한쪽.대파반대.감자1개.쌀뜨물500미리

액젓반큰술.간마늘1큰술.고춧가루1큰술.고추장야간.맛술1큰술.시럽반큰술.간생강약간.후추약간.

서대찜 서대요리 입니다. 댓글 구독! 부탁드립니다.

마트에서 약간 말린 서대를 구입했는데요. 부드러워지도록 살짝 물에 씻어주었습니다. 꼬리 머리는 저는 잘라주었는데요.식성대로 잘라주시면 도니답니다.

무.감자.대파.풋고추.홍고추.맛술.후추.고추장.고춧가루.간마늘.간생강.간장 분량대로 준비해주세요.간은 진하게하세요.

감자는 두껍게 먹기좋도록 썰어주세요. 무도 마찬가지로 같은 두께로 썰어주고 다른 야채는 어슷썰어 주시면 된답니다.

서대찜할 양념은 분량대로 그릇에 풀어 주세요. 식성대로 간장으로 조절하시면 된답니다. 진하게 준비하시면 된답니다.

냄비에 두꺼운 감자 무를 넣어주시고 쌀뜨물은 육수대신 넣어주세요. 감자가 살짝익을때까지 끓여주시면 된답니다.

감자위에 서대를 올려주고 서대는 등부분이 아래로 향하도록 넣어주세요. 풀은 양념을 서대에 올려주시고 끓여주세요.

감자와 서대가 익을 정도로 센불 중불에서 조절하시면서 조림처럼 서대찜해주시면 서대요리 생선찜 완성입니다.

저는 마지막에 야채올려주고 불을 꺼주세요.조림에는 시럽 넣어주고 마무리하시면 된답니다. 서대찜하시기 쉽지요.

작은생선 서대찜 양념 진하게 위에 올려주고 조림해주면 국물조금 남기고 찜해주시면 되는데요. 비린맛없어 좋아요.

(다른 요리 더 보기)

[허상의 집밥요리] - 담백한 두부조림 백종원 양념장 만들기

[허상의 집밥요리] - 사각한 깍두기 시원하게 담그는법 백종원 섞박지만들기

[허상의 집밥요리] - 메추리알 장조림 비율만알면 백종원 양념장 쉽게만들어요!

[허상의 집밥요리] - 물없이 오이지담그는법 이것넣어 묵은오이지 무침하기

[허상의 집밥요리] - 열무물김치 시원하게 담는법 봄열무요리

[허상의 집밥요리] - 꽈리고추멸치볶음 만드는법 아삭한 꽈리고추요리

[허상의 집밥요리] - 묵은지찜 총각무김치로 밥도둑 만드는법!

[허상의 집밥요리] - 빈병활용법 스티케떼기 쉽게해요!

[허상의 집밥요리] - 오이피클 간단하게 만들기 꿀레몬청 넣기

[허상의 집밥요리] - 아삭한 머위대볶음 만드는법 새우머위대볶음 요리!


요기에 청양고추 송송 썰어 넣어주면 아빠님들 엄지~척이지요. 저는 시골 서천 생각에 여름에 내려가고 싶습니다.서천 서대는 서해안이라서 많은 생선 나오는곳이기도 하지만 박대생선 서대는 더 맛이 좋았던 시절이생각난답니다. 아이들은 간장양념이 덜맵게 양념 넣어조려 주셔도 잘 먹는답니다.

제일 매콤하고 먹음직스런 요리로는 양념 진하게 해주시고 간간하게 조림해주는것도 좋은듯합니다. 봄 입맛돋는 서천서대 저는 양념 국물도 심심해서 좋았습니다. 서대찜 맛깔나게 매콤양념 레시피 만들기 마치겠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