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02d8b43b859b1bf2.html 고구마줄기김치 아삭한 고구마순무침 만들기 ​ ​
본문 바로가기

허상의 집밥요리/김치.겉절이

고구마줄기김치 아삭한 고구마순무침 만들기

728x90

◎고구마줄기김치 아삭한 고구마순무침  맛있는 양념 만들기 준비했습니다.

장마로 인해서 이제는 날씨까지 아주 무덥습니다. 하여 야채 값이 요즘 너무 올랐더라 고요. 매장에 보면 빈 공간도 있어요. 오늘은 직접 텃밭에서 한 줌 따온 고구마줄기 준비해 보았습니다. 양이 많으면 고구마순김치 준비하지만 양이 작을 때는 담백하게 된장이나 고추장무침 하시면 밥반찬이나 밑반찬 하기 좋습니다.

 

고추장 많이 넣고 고구마줄기무침하면 텁텁하답니다. 하지만 여기에 된장이나 막장 넣어주면 담백한 한국맛으로 드실 수 있습니다. 고구마순김치 부럽지 않은 여름 입맛 돋는 고구마순요리입니다. 맛깔나게 무침 양념 준비해 보았습니다.

 

 

○직접 밭에서 따는 동안에 오전이라서 근처 닭들이 목청 높여오는 소리가 들리더라고요. 정겨운 시골 텃밭모습이랍니다. 음성으로 준비한 양념 만드는 과정과 고구마줄기 정리하는 과정 영상으로 담아보았습니다.

 

고구마줄기김치 아삭한 고구마순무침 만들기

 

◎고구마줄기김치 아삭한 고구마순무침 만들기 재료

 

재료

고구마줄기 삶는 법

고구마줄기. 물. 굵은소금 1큰술.

 

고명 재료

실파 2대. 양파 1/4개.

 

고구마줄기 무침 양념 재료

고추장 1큰술. 막장 1큰술. 다진 마늘 1큰술. 집간장 반 큰 술.

참기름 1큰술. 액젓 약간, 통깨 1큰술.

 

○ 고구마줄기 껍질 벗기는 것은 아주 싱싱해서 그늘진 곳에 하루 놓았다가 껍질 벗기면 잘 벗겨집니다.

양이 생각보다 많아서 삶은 후 나눔 했답니다.

고구마줄기는 삶아서 찬물에 약간 담갔다 아린맛 빼주고 요리 진행합니다.

간맞춤은 고추장이나 막장 소금으로 식성 따라  진행하시면 된답니다.

 

 

고구마순된장무침

 

 

 

호박잎 찌기 조선호박전 호박꽃전 만들기

◎호박잎 쉽게 찌기 조선호박전 호박꽃전 호박요리 4가지 만들기 장마로 어느 댁이든 전 만들기 고소하게 준비하는 분들 많습니다. 저는 호박 한 가지 메뉴로 4가지 전 만들기 준비했습니다. 여

hersang.tistory.com

 

 

 

우메보시 황매실우메보시 만들기

◎우메보시 쫀득쫀득 황매실우메보시 자소엽 넣고 만들기 했어요 황매실철에 준비한 우메보시 손이 많이 가는 매실요리입니다. 이번에는 자소엽 넣는 과정까지만 준비했습니다. 여름에 먹으면

hersang.tistory.com

 

 

고구마줄기김치담는법

 

○ 개인적으로 고구마줄기는 아주 좋아하는 시골 아줌마랍니다. 다양하게 요리해 놓으면 클로로겐산이 함유 되어있는 고구마순김치는  간 정화에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또한 당뇨 개선과 혈관 건강에도 도움이 되어 식재료로 여름에 인기 많답니다. 여기에 변비에 도움이 되는 식이섬유가 다량 함유되어 장 건강에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