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허상의 집밥요리

시금치계란말이 만드는법 시금치 달걀말이 만들기

728x90

시금치계란말이 만드는법 시금치 달걀말이 만들기

시금치계란말이 하기쉽고 영양좋은  부드러운 메뉴이다. 아이반찬으로 휴일에 만들어 아침으로 먹기좋은 계란요리이다.울집은 슴슴하게 계란말이해서 여름에는 아침으로 가끔 만들어 먹었던 요ㅣ랍니다. 아이들 시금치 잘 않먹거든요.요렇게 계란말이로 해먹으면  시금치 먹일수있어 좋답니다. 김밥에 들어가는 시금치를 배놓고 먹는아이들한테 좋은 반찬이다.

울 애들은 다 커서 지금은 나물로 만들어 주어도 잘먹지만 어릴때는  좋아하지 않았답니다. 아이들반찬으로 부드러운 계란은 아침 한끼 해결하기는 참 좋은 메뉴이지싶다. 시금치계란말이 해보겠습니다.

재료

시금치4줄.소금 한꼬집.참기름약간.식용유약간.계란4개.

시금치계란말이 영상입니다.

구독 좋아요! 부탁드립니다.

계란 4개를 준비합니다. 시금치 4줄을 깨끗이 씻어 준비합니다. 시금치는 자르지않고 길게 합니다.

팔팔끓는 물에 소금 한꼬집 넣고  시금치를 넣어줍니다. 시금치는 아주 살짝 데쳐주어야합니다.

특히 계란말이는 시금치를 김밥용 처럼 길게 살아있듯이 데쳐주세요. 빠르게 데쳐주시면 된답니다.

(다른요리 더보기)

 [허상의 집밥요리] - 백종원 제육볶음 레시피 이렇게 맛있어

 [허상의 집밥요리] - 생강청 만들기 생강건더기 활용하는법

[허상의 집밥요리] - 파김치 맛있게 담는법 육수양념 최고지!

[허상의 집밥요리] - 시금치계란볶음 만드는법 간단한 한끼식사

 [허상의 집밥요리] - 김장솎음무김치 무청김치 만드는법

[허상의 집밥요리] - 북어대가리 육수내는법 황태육수국물내기

[허상의 집밥요리] - 송이버섯 오래두고 먹는법 손질법 알아봐요!

[허상의 집밥요리] - 닭칼국수 만드는법 방탄소년단 BTS 치킨누들스프 양념하기

[허상의 집밥요리] - 고구마 맛탕 만들기 삶아서 하는법

[허상의 집밥요리] - 얼갈이김치 담그기 감자풀국 담백하게 담그는방법

[허상의 집밥요리] - 고등어조림 만드는법 백종원 버전 비린맛없이 양념하기

[허상의 집밥요리] - 문어삶는방법 데치는시간까지 알아두기

[허상의 집밥요리] - 들깨송이부각 만드는법 고소한 들깨꽃튀김

시금치는 데쳐서 찬물에 헹굼을 해줍니다. 빠르게 헹굼하셔야지 고운색을 내준답니다. 참기름과 소금 한고집을 넣고 조물조물 해주세요. 시금치에는 수분이있어 약간의 간 맞춤을 해주세요.

계란 4개를 톡~깨주고 소금 약간  넣주고 풀어줍니다. 곱게 풀어주시면 도된답니다. 영상보시면 따라하기 쉽답니다.

팬에 식용유를 조금 넣고 식용유가 넘 많다 싶으면 휴지로 닦아주세요. 풀어진 계란을 부어줍니다.

계란물을 팬에 골고루 펼쳐주세요. 얇게 펼쳐서 계란 말이 하기 좋도록 해주시면 된답니다.

수분을 꽉~짠 시금치를 간맞춤을해서 한쪽으로 길게 놓아줍니다. 요기 시금치를 자르지 않고 길게 놓는답니다.

시금치를 중심으로 먹기좋은 크기로 돌돌 말아 주세요. 계란말이는 한쪽을 밑으로 받침해서 말아주시면 된답니다.

도마에 시금치계란말이를 놓아주세요. 완성된 시금치계란말이는 10분정도 식힘을 해주셔야합니다. 완전히 식힘해서 계란말이 자르기 해야 합니다. 부서진답니다. 부서지면 모양이 잘 나오지않는답니다.

시금치계란말이는 아이들 반찬으로 제일 좋은듯해요. 어린 아이들 시금치 먹일수있고 아침밥으로 한끼는 해결이되요.

계란말이 간맞춤이 야간 슴슴하디 싶으면 저처럼 캐첩을 놓아서 아이들이 직어 먹을수있도록 해주시면 된답니다. 울애들도 크지만 아직도 캐첩을 좋아한답니다. 아가들은 캐첩에 찍어주고 어른들은 간간하게 해서 간맞춤으로 만들어 드셔도 된답니다. 우리는 약간 슴슴합니다. 먹기좋은 맛이예요. 다른댁은 약간 싱겁다고 하실거에요.

휴일아침으로 간단하게 3중만 만들어 놓으면 간단 아침으로 영양은 최고인 시금치계란말이 계란요리  좋아하는 반찬이랍니다. 울 애들도 잘먹는 계란말이 요즘 맛있는시금치로 시금치요리 해보셔도 좋은듯해요. 시금치계란말이 마무리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