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허상의 집밥요리

백종원 제육볶음 레시피 이렇게 맛있어

728x90

백종원 제육볶음 레시피 이렇게 맛있어.

제육볶음 입맛없을때 덮밥용으로 가끔 하게 되지요. 울 애들이 좋아하면 밥한끼 해결하기좋아 야채넣고 가끔하는 돼지고기요리입니다. 얼마전 백종원님 제육볶음 양념은 참 맛있겠다 싶었어요. 요즘 돼지고기 여름철에 생고기로 많이 구워주었는데 양념 따라해서 덮밥으로 아님 상추쌈에 얹어 먹어도 좋겠더라고요. 상추쌈도 장마철에는 좀 가격있지만

요즘은 상추에 먹을만 해요. 양념을 따라 해보아도 쉽게 한가지 요리 배울수있겠다 싶었지요. 양념무침과 순서가 저와 다른 면이 있어 해볼만 했답니다. 백종원 제육볶음 레시피 들어가볼까요? 해보면 맛있겠다 생각들어요.

재료

양파1/2개.양배추1/2장.당근1/2개.청고추1개.홍고추1개.청양고추1개.돼고기목살반근.

황설탕1큰술.고추장1큰술.물반컵.식용유1큰술.깨소금1큰술.후추약간.소금약간.시럽1큰술

백종원 제육볶음 레시피 영상입니다.

구독 좋아요 감사합니다.

양파 양배추 애호박 당근 대파 풋고추 홍고추 청양고추 다진마늘 분량대로 준비합니다.

양배추는 양파 처럼 긴 모양으로 잘라주세요. 요번에는 야채 모양을 긴 모양으로 잘라주기합니다.

당근과 애호박도 긴모양으로 잘라준비합니다. 음식 해놓았을때 긴모양은 집기부터 편하지요.

대파는 통이 큰것은 반으로 갈라 당근과같은 길이로 긴 모양으로 잘라주세요. 야채를 모두 긴 모양으로 준비해주세요.

홍고추와 함께 고추 종류는 어슷썰어 주세요. 씨를빼지않고 썰어 주었어요. 고추씨에도 영양이 좋다고해요.

돼지고기목살은 건헹주로 핏물를 제거해 줍니다. 핏물은 제거하고 고기종류 요리 시작해주세요.

저하고 다른 요리법 입니다.냄비에 물 반컵을 부어주고 설탕 시럽을 넣어줍니다. 설탕녹을때까지 저으면서 끓여주세요.

돼지고기를 설탕 녹았을때 넣어주고 볶아주세요. 볶은다음 다진마늘 넣고 다시 볶아주기합니다.

지금부터 양념 들어갑니다. 고추장 분량대로 넣어주세요. 고추장은 더 추가하셔도 된답니다.

(다른요리 보기)

 [허상의 집밥요리] - 생강청 만들기 생강건더기 활용하는법

[허상의 집밥요리] - 파김치 맛있게 담는법 육수양념 최고지!

[허상의 집밥요리] - 시금치계란볶음 만드는법 간단한 한끼식사

[허상의 집밥요리] - 김장솎음무김치 무청김치 만드는법

[허상의 집밥요리] - 북어대가리 육수내는법 황태육수국물내기

[허상의 집밥요리] - 송이버섯 오래두고 먹는법 손질법 알아봐요!

[허상의 집밥요리] - 닭칼국수 만드는법 방탄소년단 BTS 치킨누들스프 양념하기

[허상의 집밥요리] - 고구마 맛탕 만들기 삶아서 하는법

[허상의 집밥요리] - 얼갈이김치 담그기 감자풀국 담백하게 담그는방법

[허상의 집밥요리] - 고등어조림 만드는법 백종원 버전 비린맛없이 양념하기

[허상의 집밥요리] - 문어삶는방법 데치는시간까지 알아두기

[허상의 집밥요리] - 들깨송이부각 만드는법 고소한 들깨꽃튀김

[허상의 집밥요리] - 무잎나물 무솎음나물무침 가을별미예요.

[허상의 집밥요리] - 깻잎 소금절임하는법 깻잎소금장아찌 만들기

간장 넣어주세요. 간맞춤은 백종원 제육볶 레시피에서 고추장 간장으로 해주시더군요. 식성대로 맞춤해주세요.

고춧가루 분량대로 넣어주고 볶아주기합니다. 고춧가루 들어가면 더 매콤한 맛을 내준답니다.매콤 달달한맛내기.

후춧한꼬집넣고 휘둘러주신다음 그대로 두시고 다음 야채요리 하시면 된답니다. 야채볶음 해주세요.

냄비에 식용유 넣어주고 야채 넣어줍니다. 야채가 어느정도 반쯤 익어질때까지 복아주시면 된답니다.

홍고추 풋고추 청양고추 넣어 주고 휘둘러볶아주시면 된답니다. 매콤한 향이 올라온답니다. 울애들 좋아하는 맛입니다.

들어간 야채들이 반쯤 익어졌을때까지 볶아주세요. 야채들은 제생각에 약간 살있듯이 볶아주세요.

옆에 놓았던 되지고기목살볶은것을 넣어주세요. 사실 저는 돼지고기를 양념 재워 놓는데 요기서는 매장 용으로 바로 고기를 볶아 놓으시더라고요. 야채는 따로볶아주지만 그럼 바로 바로 음식할수있는 장점이있어요.

저는 매장용이 아니고 집에서 바로 먹을 백종원 제육볶음 레시피로 양념만 하는것이랍니다. 작은양으로 합니다.

울 아들 옆에서 한입먹더니 자기 입맛에 딱~맞는 양념이라고 빨리 덮밥으로 먹고싶다고해요. 덮밥으로 야채많아 좋아요.

울 아들은 덮밥으로 해먹고 저는 따로 밥위에 얹어 먹었답니다. 오랜만에 백종원 제육볶음 양념 레시피로 따라 해 보았는데요. 맛은 역시 엄지척이였어요. 애들이 좋아하는 달달 매콤한 맛이였어요. 저는 조금 덜 달달했으면 하는 맘이였지요. 매장용으로 많은 양은 않이지만 그래도 아이들 덮밥으로 한끼정도 해결하기는 좋은 양념 따라 해서 배웠습니다.

요즘 김치만 있으면 요런 메뉴는 고기볶아놓고 아이들 올때마다 조금씩볶아주어도 좋은듯한 메뉴였어요. 작은양으로 양념만 따라쟁이한 것으로 덮밥으로 해놓았지만 맛은 최고였어요. 백종원 제육볶음 레시피 만드는법 마무리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