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본문 바로가기

허상의 집밥요리

백종원 순두부찌개 끓이기 양념맛이 얼큰해

728x90

백종원 순두부찌개 끓이기 양념맛이 얼큰해

순두부찌개는 양념맛이 얼큰하면 개운하고 좋다. 울아들 입맛이 좋도록 돼지고기 순두부찌개 얼큰하게 끓여 봅니다.아침으로 얼큰한 순두부찌개는 해장하기 부드러워 좋은듯합니다. 울 애들은 약간 매콤한 맛을 좋아한다. 매콤한맛은 술많이 마시고 속이 부담스럽지않은 국물로 좋은 순두부찌개 우린 아들과 함께 저녁으로 끓여 보았답니다.

울 애들은 어쩜 그리 매콤한 맛을 좋아하는지 입맛당긴다고 해요. 울 아들이 직접 만든 얼큰 양념 백종원 순두부찌개 끓이는법 만들어 보았어요. 혼자서도 척척 잘하는 백종원 순두부찌개 돼지고기 넣어 부드럽게 만들어 봅니다.

재료

양파1/3개.순두부1본지.돼지고기간것150g.대파1/2대.다진마늘1큰술.식용유1.5큰술.국간장약간.맛소금약간.소금작은3큰술.고춧가루2.5큰술.물2/3컵.계란1개.

백종원순두부찌개 영상입니다.

구독 좋아요 부탁드립니다.

양파는 다지듯 썰어줍니다. 대파는 동글동글 썰어주세요. 다진마늘 준비합니다. 돼지고기순두부찌개 매콤하게 합니다.

순두부는 1봉지를 준비했어요. 요렇게 판매하는것이 편리하더라고요. 돼지고기넣어 찌개 끓이기 좋은듯합니다.

팬에 식용유 대파 썰은것 넣고 볶아줍니다. 대파는 기름 내기 좋도록 센불에서 볶아주세요.

준비한 돼지고기 다진것 넣어주고 함께 볶아줍니다. 돼지고기 넣어도 센불에서 볶아주세요. 백종원님도 센불에서해요.

양파 다진것 넣어주세요. 음식에 양파 넣어주면 달큼해서 저는 많이 넣는답니다. 백종원 순두부찌개에도 넣었답니다.

다진마늘 넣어주세요. 음식에 미리넣어 볶아주면 마늘향이 좋더라고요. 볶아주시면 된답니다.

(다른요리 더보기)

 [허상의 집밥요리] - 고추부각 만드는법 말린고추보관법 튀김옷 잘입히기

[허상의 집밥요리] - 시금치계란말이 만드는법 시금치 달걀말이 만들기

 [허상의 집밥요리] - 청양고추청 만들기 청양고추효소 담는법

[허상의 집밥요리] - 백종원 제육볶음 레시피 이렇게 맛있어

[허상의 집밥요리] - 생강청 만들기 생강건더기 활용하는법

[허상의 집밥요리] - 파김치 맛있게 담는법 육수양념 최고지!

[허상의 집밥요리] - 시금치계란볶음 만드는법 간단한 한끼식사

[허상의 집밥요리] - 김장솎음무김치 무청김치 만드는법

[허상의 집밥요리] - 북어대가리 육수내는법 황태육수국물내기

[허상의 집밥요리] - 송이버섯 오래두고 먹는법 손질법 알아봐요!

 [허상의 집밥요리] - 닭칼국수 만드는법 방탄소년단 BTS 치킨누들스프 양념하기

[허상의 집밥요리] - 고구마 맛탕 만들기 삶아서 하는법

[허상의 집밥요리] - 얼갈이김치 담그기 감자풀국 담백하게 담그는방법

[허상의 집밥요리] - 고등어조림 만드는법 백종원 버전 비린맛없이 양념하기

간장은 조금 넣었어요 간맞춤은 소금간으로 마무리 하시면 된답니다. 간장맛내기위해서 넣주고 소금간으로 마무리해요.

맛소금 조금 넣어줍니다. 울아들은 맛소금을 자주 이용합니다. 저는 고운소금으로 하지요. 간맞춤이 잘되더라고요.

고춧가루 넣어줍니다. 매콤한 맛을 좋아하는분은 고추가루 더 추가 하셔도 된답니다. 얼큰하지요.

울 아들은 볶다가 자기 식성대로 고춧가루 더 추가 하더라고요. 많이 넣으면 매콤하지만 약간 텁텁합니다.

돼지고기양념 볶아놓은 것을 작은 그릇에 넣어줍니다. 물은 1컵 정도면 좋은듯했어요.순두부에서 물이생긴답니다.

순두부찌개가 끓기 시작하면  후추 넣어주고 그릇 뚜껑을 조금 덮어줍니다.

계란을 저는 마지막에 넣는데 울 아들은 중간에 넣어 풀어주더라고요. 계란 1개 넣어주시면 된답니다.

순두부찌개가 바글바글 끓기 시작하면 소금으로 마지막 간맞춤을 해주시면 된답니다. 식성대로 소금양 조절하세요.

오늘은 울 아들과 함께 백종원 순두부찌개 돼지고기순두부찌개 매콤한 양념으로 끓여 보았는데요. 생각보다 맛있어요. 뽀글뽀글 끓여서 저녁에 밥에 쓱쓱 비벼먹었더니 생각보다 맵지않았답니다. 맛내기는 역시 백종원님 양념 맛인듯합니다.올겨울 울아들과 요 양념 베이스로 많이 끓여 뜨끈하고 얼큰하게 국물 자작 만들어 밥 말아 먹을듯해요.

남자들은 아침에 해장으로 좋아할 찌개인듯해요. 끓이기도 양념 조금 넉넉히 만들어 놓았다가 순두부만 댈고와서 금세 끓여 내놓으면될듯합니다.볶아놓으면 2번정도 해먹을수있어요.백종원 순두부찌개 만드느법 마무리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