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본문 바로가기

허상의 집밥요리

두부강정 바삭하게 만들기 이방법이죠!

728x90

두부강정 바삭하게 만들기 이방법이죠!

두부강정 장맛비가 내린후 약간 서늘한것 같아요. 어제는 마트 다녀오는데 얇은 긴옷 걸치고 다녀왔어요. 마트에서 두부한모 큼직한것 구입했답니다. 찌개 할까? 하다가 전 생각도나고 고소한 맛이 비올때는 당기거든요. 맛있게 두부요리 준비해서 두부강정 바삭바삭 맛있게 튀겨주었답니다.튀김이 끝은 안이죠? 소스만들어 볶음처럼 해보았어요.

두부음식중에 두부부침 좋아하는 울 남편 어제는 아이들 좋아하는 두부강정 달큼하게 만들어 보았습니다. 달큼하면 아이들은 잘 먹어준답니다. 여름에는 튀김종류 부침종류 비오는날에 좋아요.두부강정 바삭하게 만들기 시작할게요.

재료

판두부1모.튀김가루2큰술.전분가루1큰술.호박씨1큰술.식용유4~5큰술.비닐 1장.

굴소스1큰술.어간장1큰술.조청2큰술.맛술1큰술.

https://youtu.be/0qFFD6zHfL8

두부강정 만들기 영상입니다. 댓글 구독 많은 힘이된답니다.


보통 팩두부 이용하는데요. 저는 판두부 1모를 구입했어요. 반으로 자르고 다시 4각으로 잘라 깍뚜기 모양으로 두부를 잘라줍니다. 2센티 정도 두께로 만들어 주시면 제일 편하더라고요.

잘라놓은 두부는 수분이 참 많아요. 타올에 수분을 충분히 빼주세요. 살짝 눌러서 10분정도 빼주시면 된답니다.

두부수분 빼주는 동안에 강정소스 만들기 합니다. 굴소스 어간장 조청 맛술 넣어줍니다. 진간장 이용하셔도 된답니다.

수분 빠진 두부는 비닐 봉투에 넣주고 전분가루 튀김가루 넣어 두부넣고 흔들어 가루옷 입혀주시면 간단하게 된답니다.

팬에 식용유 분량대로 넣어줍니다. 중분 센불에서 조절하시고 가루옷입은 두부넣어 모두 노릇노릇하게 튀김해주세요.

두부튀김이 완성 되면 접시에 튀김두부 꺼내 줍니다. 팬을 다시 사용해야해서 기름은 키친타올에 닦아주었습니다.

팬에 중불 센불에서 소스 부어주고 소스가 끓어올라 기포가 생길때 가지 조려주시면 된답니다.맛잇는 냄새나지요.

접시에 담아놓은 튀김 두부를 넣어 휘리릭 뒤적여주세요. 두부조림 하는것이랍니다. 소스가 골고루 두부강정 완성이죠.

저는 바삭해서 좋은데 여기에 고소한 해바라기씨 넣어 더 고소함을 추가 했답니다. 맛있는 소스로 두부강정 만들기완성.

판두부 한모는 그릇에 담아놓으니 딱~한그릇 되더라고요. 해바라기씨도 한목합니다. 씹는 식감이 별미로 좋았어요.

(다른 요리 더 보기)

[허상의 집밥요리] - 갓김치 담는법 여름갓 양념하기

[허상의 집밥요리] - 민어찜 만드는법 반건조는 더 쫀득하지!

[허상의 집밥요리] - 돌나물 여름반찬 시원한 물김치 만들기

[허상의 집밥요리] - 장수나물 비름나물무침 맛있는 막장양념 만들기

[허상의 집밥요리] - 김치물국수 육수없이 맛있게 양념하기


여름에는 조림에 견과류를 넣어주면 고소함이 배가되어 국민반찬이지만 특별 메뉴가 완성 된답니다. 아이들 간식으로 여름에 밥 않먹을때 튀김해서 소스 심심하게 뒤적여주면 밥대용으로도 좋은 메뉴랍니다. 두부요리는 누구나 드시면 완전식품 밭에서나는 콩이라서 좋은듯합니다. 비내리는날 저는 부추전 대신 두부요리 두부강정 완성해보았습니다.

아이들있는댁은 좀더  달콤하게 하시려면 시럽 더 추가하셔도 되는데요 조청은 쌀로 만들어 이용해보았답니다. 설탕은 추가하지않아도 달달하고 겉은 바삭 해바라기씨는 고소했지요. 두부강정 바삭하게 만들기 이방법이죠 마치겠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