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본문 바로가기

허상의 집밥요리

호박잎찌는법 보관까지!

728x90

호박잎찌는법 보관까지!

여름별미 호박잎찌는법 쉬운듯하지만 시간을 잘 살펴야합니다. 쪄놓은 호박잎 보관법도 알아볼까요?

별미라지만 여름 집나간 입맛 찾는데는 요것처럼 별미인 여름 쌈 없지싶어요. 저는 상추쌈도 좋아하지만 입안에

향 은은해서 좋은 별미야채 호박잎과 깻잎 함께 살짝 쪄보았어요.

시골향기까지 들리는 맛이랄까요. 엄마 손맛이랄까요. 상상속에 옛날 울집 풍광이 스처갑니다.

여름 멍석위에 앉아 엄마가 쌈과 강된장 만들어 주셔던 맛 생각하면서 호박잎찌는법 호박잎보관까지 해볼게요.

재료

호박잎20장.깻잎15장.

호박잎찌는법 따라해보세요. 댓글 구독 부탁드립니다.

호박잎 손질법은 간단합니다. 저는 밭에서 직접 따와서인지 쉽게 잘 껍질 벗겨지더라고요.

약간 까슬하지만 손질은 쉽게 했어요.줄기와 작은 잎은 다음에 호박잎찌개 만들어 보겠습니다.

흐르는물에 앞뒤로 깨끗이 씻어주세요. 들깻잎도 마찬가지로 씻어주는데요. 뒷면에 벌레있는지 확인하세요.

정리해서 찜기에 올리는 방법은 뒷면이 위에 오도록 차곡차곡 빙둘러 올려놓기합니다.

위에 살짝 깻잎올려주세요. 한번에 올려놓는것 보다는 빙둘러 올려주시면 골고루 잘 데쳐진답니다.

찜기에 올리기전에 찜냄비에 물부터 올려주고 끓기 시작할때 준비한 찜기를 올려준답니다. 5분정도 데쳐주세요.

속에도 뒤적여 보시면 골고루 잘 데쳐졌는데요. 빠르게 식힘해주세요. 뜨거우면 검게 색이 변하고 물러진답니다.

쪄놓은 호박잎쌈 보관법은 널찍하게 펴서 수분있게 준비합니다. 널찍한 비닐에 넣어주세요.

다른 방법은 냉동실보관하실때 자리부족하면 돌돌말아 냉동 보관하셔도 좋답니다.

겨울에 요런 방법으로 보관해서 별미로 드셔도 좋답니다.

배도 고프고 올해 처음먹는 별미 호박잎 냉큼 쌈을 만들어 보았어요.

바로 드시기 보다는 돌돌 말아 쌈장 찍어드셔도좋아요. 좀더 예쁘게 쌈만들어 보았어요.

아이들도 부드러워 잘 먹어준답니다.

(다른 요리 더 보기)

[허상의 집밥요리] - 돌나물 여름반찬 시원한 물김치 만들기

[허상의 집밥요리] - 장수나물 비름나물무침 맛있는 막장양념 만들기

[허상의 집밥요리] - 김치물국수 육수없이 맛있게 양념하기

[허상의 집밥요리] - 감자보관 하기 사과 넣기죠!

[허상의 집밥요리] - 감자삶는법 분나게 찌는 팁!

 

요즘 한창 제철야채쌈 중에 시골스럽지만 별미로 드시기좋은 입맛돋는 쌈 찌는방법 쪄놓은 쌈 보관하는법

알려드렸는데요. 입맛찾는 별미로 만들어 보세요. 시골 엄마생각하면서 쪄보시는것도

호박잎 손질하는것도 해보세요. 호박잎 손질은 싱싱하면 잘 벗겨진답니다. 여름별미 만들기랍니다.

요즘 날씨에 쌈장이나 강된장 만들어 쌈채소 많이 드시는것도 여름건강나기에 좋은것 같아요.

저는 워낙 쌈 좋아해서 부지런히 마련했는데요. 호박잎 보관법으로 엄지 척이랍니다.

호박잎찌는법 보관까지 마치겠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