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본문 바로가기

허상의 집밥요리

마늘쫑장아찌 만들기

728x90

마늘쫑장아찌 만들기

마늘쫑장아찌 늦게 만드는것인데요. 텃밭에서 한줌을 뽑아왔어요! 마늘쫑복음으로 하려다가 살짝데쳐서 부들부들하게 장아찌만들기 했어요. 여름에 단짠단짠한 마늘쫑 시원하게 해놓으면 밑반찬으로 물말아 바로 먹어도 여름 입맛돋는것 같아 한줌을 데쳐서 만들기 해보았는데요 .작은 양이지만 해놓으니 참 맛있더라고요.

작은양으로 조금 만들기했지만 데쳐주면 간단하게 장아찌는 역시 여름에 필요한 밑반찬이죠. 하루숙성해서 저는 바로 먹었는데요. 1주일 숙성해주시면 오래두고 드실수있답니다.마늘쫑장아찌 만들기 해볼게요.

재료

마늘쫑400그람.물.식초1큰술.건표고버섯1컵.

물반컵.식초반컵.진간장반컵.쌀조청1큰술.소주1큰술.천년초열매청2큰술.

마늘쫑만들기 영상입니다.따라해보세요. 댓글 구독 부탁드립니다.

아주작은 양이지만 볶음보다는 여름에는 장아찌가 좋아 한줌을 정리합니다. 머리와 둥근부분 잘라주고 정리합니다.

먹기좋은 길이로 5센티정도로 잘라 정리해주세요. 취향대로 길이는 잘라주시면 된답니다.

마늘쫑의 아린맛과 소독도할겸해서 물에 10분정도 담가주는데요. 식초 1큰술 넣어주고 담갔다가 씻어주세요.

끝물인 마늘쫑 부드럽게 드시는 방법은 끓는물에 살짝 데쳐주시면 된답니다. 저는 복음으로할때도 데쳐준답니다.

팔팔끓는물에 소금 반큰술 넣어주고 3분정도 마늘쫑 데쳐주세요. 아주살짝 데쳐주면 아린맛없어요. 부드럽고 좋아요.

데친 마늘종은 소쿠리에 건져주고 수분을 빼주시면 된답니다.식힘을 해주시면 된답니다.파랗고 예쁜 마늘종이되지요.

양념간장은 분량대로 넣어주고 끓여주는데요. 간장물 끓여주시면 오래두고 변하지않는 장아찌 된답니다. 저는 고춧씨대신 건고추 넣어주는데요. 매콤하면서 장아찌맛이 깔큼해서 좋더라고요.

간장물은 10분정도 끓여주고 건지는 채에 받쳐 건져 버리세요. 끓인 국물에 식초 넣어주시면 된답니다.식초는 끓이고 난다음 넣어주셔야 식초의 성분이 날아가지않는답니다.

마지막에 저는소주 1큰술 넣어준답니다. 소주 넣어주면 양념물이 변하지않고 좋은것 같아요. 소주는 꼭! 넣어주세요.

장아찌 종류를 담을때나 만들때는 건표고를 넣어주는데요.1컵정도 넣어주었어요. 건표고맛이 부드럽고 특별하답니다.

밑에는 마늘쫑 넣고 중간에 건표고넣어주고 다시 위에 마늘쫑 넣어주세요. 끓여놓은 간장물 위에 부어주세요.

1주일동안 그늘진곳에 서늘한곳에 숙성해주시고 냉장고 넣놓고 시원하게 드시면 된답니다. 저는 하루지나고 먹었어요.

널직한 글스에 숙성 한다음 냉장고 넣기 편한 병에 담아주었는데요. 보관하기 편리하고 오래두고 먹기 좋답니다.

(다른 요리 더 보기)

[허상의 집밥요리] - 황석어조림 맛있는양념 깡다리찜하는법

[허상의 집밥요리] - 가죽나물무침 막장양념은 감칠맛나요!

[허상의 집밥요리] - 갓김치 담는법 여름갓 양념하기

[허상의 집밥요리] - 민어찜 만드는법 반건조는 더 쫀득하지!

[허상의 집밥요리] - 돌나물 여름반찬 시원한 물김치 만들기


하루지난 마늘쫑장아찌 만들기 완성 아주 간단해요. 표고들어가면 식감좋고 맛있는 장아찌 완성이랍니다. 아이들도 먹을수잇고 설탕들어가지않앗지만 달큼한맛이있고 데쳐주어서 아린맛도 없는데요. 부드럽게 만들기되어 아주 좋은 여름 장아찌예요. 특히 여름에는 더워서 요런 밑반찬 필요하지요.

시원하게 냉장고 넣었다가 드시면 아이반찬 부드러워 어른반찬으로 좋은 메뉴같아요. 아직 마늘쫑 많이 잇더라고요. 여름장마에 한가지 밑반찬 준비하셔도 좋을듯합니다. 마늘쫑장아찌 만들기 마치겠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