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본문 바로가기

허상의 집밥요리

민어찜 만드는법 반건조는 더 쫀득하지!

728x90

민어찜 만드는법 반건조는 더 쫀득하지!


민어찜 제철 민어요리 조금있음 여름에 제일 좋은 민어보양식 철이랍니다. 저는 전에는 생물로 회를 준비했는데요. 울 남편이 먹지못해 요번에는 반건조로 준비해 보았어요. 민어는 어르신들 여름 보양식으로 좋은듯합니다. 저는 양념 간단하게 만들어 생선짐으로 해쓴데요. 의외로 쫀득쫀득 맛있더라고요.

사실 저는 박대를 더 좋아했는데요. 반건조로 찜해서 밥반찬 준비했는데 양념가볍게 했어도 넘나 맛있더라고요.울 남편은 말이 필요없지 이랬는데요. 일단 우리는 짠음식은 피하기에 민어찜 만드는법 반건조는 더 쫀득하지!시작합니다.

재료

민어 반마리.대파 1/2대.실고추약간.쌀뜨물.

참기름1큰술.식용유1큰술.레몬청1큰술.다진마늘1.5큰술.후추약간.맛술반큰술.통깨약간.

https://youtu.be/xe2xUZuGqvk

민어찜 만드는법 따라하기 좋아요. 구독 댓글 부탁드립니다.

민어는 반건조라서 딱~먹기좋게 꾸덕하더라고요. 그래도 짠음식은 조심하는 편이라서 물에 담가줍니다.

쌀뜨물에 2시간 담가주고 짠물은 빼주었어요. 부들부들하고 짠물 빼주기는 쌀뜨물이 생선 담가놓기는 제일 좋답니다.

쌀뜨물에서 건져주고 물에 한번 씻어주었는데요. 키친타올로 물기를 닦아 주었답니다. 양념 바르기 좋거든요.

대파는 1대에서 흰부분을 이용하고 파채를 썰어주었답니다. 실고추 약간 준비하세요. 고명으로 올려 줄거랍니다.

분량의 양념을 모두 넣고 풀어주세요. 저는 레몬청을 넣어 생선냄새를 잡아주었답니다. 민어찜 만드는법 양념입니다.

수분 닦아놓은 민어를 저는 팬에 식용유 넣지않고 달구어 민어 구이를 살짝 해주었어요. 바로 민어 불맛내기랍니다.

풀어 놓은 민어양념을 민어 구운것에 배부분으로 골고루 발라주었어요. 양념은 당연 향긋하면서 맛있는 냄새지요.

민어찜하는 법은 냄비물이 끓기 시작할때 민어를 넣어주세요. 민어 밑에는 종이호일 깔아주시면 흩트러지지않아요.

냄비물이 팔팔끓을때 민어 넣어주고 냄비 뚜껑덮어주고 10분정도 끓여주시면 민어가 익는답니다. 10분후에 불끄시고 냄비열어 민어위에 고명 올려 주세요. 고명 올려주고 5분정도 뚜껑덮고 뜸들이기하시면 된답니다.

(다른 요리 더 보기)

[허상의 집밥요리] - 오이피클 간단하게 만들기 꿀레몬청 넣기

[허상의 집밥요리] - 아삭한 머위대볶음 만드는법 새우머위대볶음 요리!

[허상의 집밥요리] - 집 된장 가르기 심심하게 만드는법

[허상의 집밥요리] - 수제비 반죽하기 쑥수제비 비오는날 쫀득하게 만드는법

[허상의 집밥요리] - 백종원 어묵볶음 만드는법 맛있는 양념장조림


민어는 생선비린맛도 별로없고 여름 보양식 어른 아이 모두에거 좋은 생선이지요. 울남편은 특히 좋아하는 생선이랍니다.생물은 지리탕으로 끓이시면 국물까지 시원하고 입맛당기는 맛이랍니다. 여름에 지리탕은 더 좋더라고요. 당연 생물은 회가 제일이지만 우리는 회를 먹지못해 반건조로 구입해서 슴슴하게 찜요리했어요.

약간 싱겁다 생각하는분들은 간장 양념에 찍어드셔도 되고요.저처럼 오래 담가놓지않으셔도 된답니다. 저는 많이 싱겁게 했어요. 우리상차림은 아주 싱겁게 하지요. 이만 민어찜 만드는법 반건조는 더 쫀득하지! 마치겠습니다.

저의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