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본문 바로가기

허상의 집밥요리/밑반찬.나물.전.볶음.샐러드.고기

쫀득한 돼지수육 삶는법 오겹살 김장수육!

728x90

쫀득한 돼지수육 삶는법 오겹살 김장수육.


김장수육 별미지요! 저는 김장날은 삶아놓지 못했답니다.바로 김장날 수육삶아서 상차림해놓으면 김장수육이지만 저는 김치 익은다음 준비해 보았습니다.김장날은 암튼 힘든 날! 조금 지난다음 준비해도 겨울별미 수육삶는날이랍니다. 아이들도 요즘은 모임을 자재해서 조금 준비해보았어요.

그래도 김장끝으로 준비해서 저는 김장수육이라 칭했는데요. 수육삶는 팁은 잡내없이 부드럽게 삶아 주는것이랍니다. 애들 모이면 넉넉하게 준비하지만 둘이 먹기는 1근이면 충분하더라고요.쫀득한 돼지수육 삶는법 오겹살 김장수육.

재료

돼지오겹살1근.물1.5리터.월계수잎3장.소주2큰술.마늘10알.쌩강1쪽.통후추10알.커피1작은술.레몬청1큰술.

수육양념재료 : 새우젓2큰술.쪽파2대.깨소금1큰술.고춧가루1큰술.

https://youtu.be/_b6GPXmtPic

돼지수육삶는법 따라하기 쉽도록 올려드립니다. 좋아요. 구독! 부탁드립니다.

돼지고기 준비는 저는 오겹살로 1근 준비했답니다. 반으로 잘라주고 살작 물에 씻어 준비합니다.

돼지수육준비로 물에 한번 헹굼해서 키친타월에 수분을 빠르게 닦아주었어요. 3등분으로 칼집을 넣어주세요.양념 배임이 아주 잘된답니다. 바르게 익힘이되지요.두거운 수육을 빠르게 익힘하는 방법이지요.

저는 제가 직접 만들어 놓은 레몬청을 준비합니다. 끓는물에 넣는것 보다는 직접 솔로 발라주는것도 좋은것 같아요.

수분을 닦아준 수육고기에 준비한 레몬청 1큰술을 골고루 바라주세요. 잡내도없애고 육질이 부드러워진답니다. 레몬청 발라주고 수육 육수가 끓는동안 그대로 재워놓으세요.

준비한 물. 소주.마늘.생강.월계수잎.커피.통후추 분량대로 준비합니다. 마늘과 생강은 작은 크기로 저며주세요.

준비한 재료를 모두 냄비에 넣어주세요. 마지막에 소주는 2~3큰술 넣어주시고 센불에서 돼지수육물 끓여줍니다.

처음부터 오겹살 넣지않아요. 끓기 시작할때 냄비 뚜껑열고 넣어준다음 센불에서 끓여줍니다. 잡내 날아갑니다.

중간에 한번 뒤집어 주세요. 골고루 잘 익힘이되고 쫀득쫀득 아주 맛있는 돼지수육 삶는법 완성이랍니다.

잘 삶아졌는지 확인하는 방법은 젓가락으로 찔러서 부드럽게 들어가면 완성인데요. 그대로 두고 양념만들기합니다.

새우젓.쪽파다진것. 깨소금.고춧가루 분량대로 넣어줍니다. 버무려주세요. 새우젓은 건지만 이용하시면 된답니다.

돼지수육삶은것은 꺼내 먹기좋은 크기로 잘라주세요. 저는 작은 크기로 잘라주는데요. 좀 뜨거워요. 장갑끼고 하세요.

(다른 요리)

[허상의 집밥요리/김치] - 가을 무청김치 초롱무로 담그는법.

[허상의 집밥요리/밑반찬.나물.전.볶음.샐러드.] - 고추잎장아찌 밥도둑 밑반찬 만드는법.

[허상의 집밥요리/찌개.국.전골.조림.] - 코다리조림 만드는법 알토란 코다리찜 황금레시피.

[허상의 집밥요리/김치] - 무생채 만드는법 달큼한 가을무 김치무침.

[허상의 집밥요리/밑반찬.나물.전.볶음.샐러드.] - 무청시래기 삶는법 생무청 된장볶음 만들기.


김장수육 맛있게 삶는 법 완성 했는데요. 역시 수육은 뜨거울때 드시는것이 제일 부드럽고 맛이좋아요. 겨울에는 김장후 드시는 삶은 수육은 저는 오겹살로 준비하시면 껍질부분이 쫀득하고 더 부드럽더라고요. 특히 껍질부분은 여자들한테 좋다고 합니다. 많이 드시는것도 예뻐질것 같아요.

요즘 김장후 배추 한쪽 쓱 꺼내서 부드러운 돼지수육함께하면 정말 밥한끼 않드셔도 된답니다. 애들이없어 조금 준비했는데요. 겨울동안 몇번 준비할것 같아요.쫀득한 돼지수육 삶는법 오겹살 김장수육! 마치겠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