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02d8b43b859b1bf2.html 쫀득한 진미채 오징어채볶음! ​ ​
본문 바로가기

허상의 집밥요리/밑반찬.나물.전.볶음.샐러드.고기

쫀득한 진미채 오징어채볶음!

728x90

쫀득한 진미채 오징어채볶음!


진미채무침 만들었어요. 요즘 외부음식을 자주 접하지못해 냉장고에 김치는 가득하지만 밑반찬 조금 필요하더라고요. 아이들도 잘먹고 좋아하는 오징어채 준비해보았습니다. 주로 여름 밑반찬이지만 오늘은 잡내없이 간단하게 무침으로 만들어 보았습니다. 진미채는 무침을 해도 달큼하고 쫀득해서 맛있지요.

오늘은 마트가기전에 차가시동이 않걸려서 한참을 고생좀했네요. 날씨추운날 외부에 나가기 싫어 밑반찬 몇가지 해놓으면 든든한 기분들더라고요.쫀득한 진미채 오징어채볶음! 시작할게요.

재료

진미채300g. 맛술1큰술.생강술1큰술.간장1.5큰술.고추장3큰술.참기름1큰술.식용유2큰술.쌀조청2큰술.통깨1큰술.

https://youtu.be/zvvqgZxEiVU

진미채 오징어채볶음 만드는법 따라하기 쉽도록 올려드립니다. 도움되시면 좋아요 구독! 부탁드립니다.

길이가 긴 진미채는 잘라주세요. 먹기좋은 길이로 잘라주시면 된답니다. 냉장고 넣었더니 잡내나더라고요.

잡내잡는법.

맛술과 생강술을 같은 비율로 넣어주세요. 냉장고 있다 꺼내놓으면 딱딱한데요. 술부어주고 무치듯 버무려주세요.

작은 그릇에 무침해놓은 진미채를 넣어줍니다. 위에 랩을 씌워주세요. 전자랜지에 1분정도 돌려주세요. 양에따라 조절하세요. 전자랜지에 돌려주면 훨씬 부드러워진답니다. 생강술 들어가면 당연 잡내도 잡아준답니다.

양념을 준비하는데요. 간마늘과 간장을 넣어주세요. 분량대로 넣어주시고 매콤한것은 고추장을 더 추가하시면 되지요.

고추장분량대로 넣어주고 양념을 풀어 줍니다. 양념 풀어주면 무침했을때 골고루 잘 배입니다.오징어채볶음양념 이죠.

풀어놓은 양념을 팬에 넣어주고 중불에서 기포가 생길때까지 볶아주세요. 진미채를 넣어줍니다.무침을 하듯이해주시고 식용유 2큰술 넣어 부드럽게 해줍니다. 양념 팬에 넣을때 함께 넣으셔도 된답니다.

진미채가 타지않도록 중불 약불에서 볶아주시고 쌀조청 넣어주세요. 살짝 볶다가 불꺼주세요. 참기름 분량대로 넣어주면 고소하고 맛이좋아진답니다. 고소하면 아이들도 잘먹는답니다.

마지막에 무침하듯히 해주시면 쫀득쫀득 맛깔난 진미채 오징어채볶음 완서인데요. 그릇에 담기전에 통깨솔솔 뿌립니다.

(다른 요리)

[허상의 집밥요리/김치] - 총각김치 담그기 아삭한 알타리무김치.

[허상의 집밥요리/밑반찬.나물.전.볶음.샐러드.] - 상큼한 굴무침 만드는 법 생굴손질 팁!

[허상의 집밥요리/김치] - 시원한 백김치 맛있게 담그는 방법.

[허상의 집밥요리/김치] - 배추 3포기 맛있는 양념만드는법 김장김치 담그기

[허상의 집밥요리/김치] - 갓김치 담그는법 양념팁 알려드려요!


저는 김치 가득이라서 나물무침과 몇가지 밑반찬 준비해놓으면 든든해서 한번에 몇가지 마늘밑반찬 만들게 되더라고요. 요즘 시금치무침 달큼해서 자주 나물무침 하게되는데요. 다른 밑반찬 역시 필요하더라고요. 야채가 않이더라도 밑반찬은 2가지정도 해놓으시면 아이들 방학이라서 든든하답니다.

겨울 나물들도 맛잇는데요. 2가지정도 멸치볶음이나 진미채무침도 준비해놓으시면 상차림에 걱정없답니다. 아이들좋아하는 오징어채볶음 진미채요리 좋더라고요.쫀득한 진미채 오징어채볶음! 마치겠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