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02d8b43b859b1bf2.html 쪽파김 양념 만들기 봄 움파김치 담그는법 ​ ​
본문 바로가기

허상의 집밥요리/김치.겉절이

쪽파김 양념 만들기 봄 움파김치 담그는법

728x90

◎쪽파김 양념 만들기 봄 움파김치 담그는 법 절임 하지 않는 파김치 레시피

봄에는 나물과 새 겉절이무침 다양하게 준비할 수 있어 좋습니다. 집 근처 작은 크기 봄 쪽파 밭에 다녀왔습니다. 새싹이라서 너무 기분 좋은 쪽파 밭이였습니다. 길이가 조금 작은듯한 파로 한 줌 뽑아왔습니다. 정리하기도 좋은 크기였답니다. 쪽파와 풀과 냉이가 함께 공존하는 밭이였답니다. 파는 우리 몸의 피를 맑게 해 주어 향도 기분 좋았습니다.

 

쪽파와 대파의 비타민A는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어준다고 합니다. 여기에 성인병예방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파의 알리신 성분은 혈액순환과 면역력을 높여준다고 합니다. 봄 춘곤증 많을 때 파요리 파무침 쪽파김치 준비해 보세요.

 

 

○개인적으로 아린 맛없는 쪽파 김치는 바로 담아서 상차림해놓아도 맛있더라고요. 특히 양념 준비만 잘해주시면 봄 처음 쪽파 움파는 단맛이 좋습니다. 음성으로 준비한 영상입니다. 봄상차림 준비해 보세요.

 

쪽파김 양념 봄 움파김치 담그는법

 

◎쪽파김 양념 만들기 봄 움파김치 재료

 

재료

작은 쪽파 500그램(1단).

 

양념 재료

멸치액젓 반컵. 고춧가루 1컵. 매실청 1큰술. 찹쌀풀 반컵.

간 마늘 1큰술(생략가능) 생강청 약간. 멸치진젓 3큰술. 깨 1큰술.

 

믹서에 간 재료

배 반 개. 한라봉 반 개. 양파 반 개. 새우젓 1큰술. 찹쌀풀 1컵.

 

○ 봄에 처음 나오는 파를 움파라고 하더라고요. 개인적으로 매운맛이 덜하더라고요.

하여 개인적으로 절임 하지 않고 파겉절이무침처럼 준비했습니다.

간맞춤은 절임 하지 않았기에 약간 간간하게 준비합니다.

파김치 레시피가 맘에 드셨다면 좋아요 해주세요.

 

 

쪽파정리하기

 

 

 

미나리전 반죽 식감좋은 미나리요리 만들기

◎미나리 전 반죽 도토리가루 넣어 구수한 맛 내기 식감 좋은 미나리요리 새우오징어미나리 전 만들기 겨우내 우리 몸에 쌓여있던 안 좋은 것 내보내는 계절이 봄인듯합니다. 몸속에 중금속 배

hersang.tistory.com

 

 

 

바지락냉이칼국수 국물 시원한 냉이칼국수 끓이는법

◎바지락냉이칼국수 국물 시원한 냉이칼국수 끓이는 법 냉이손질 봄나물요리 만들기 봄 냉이는 춘곤증 예방에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특히 봄나물요리는 겨울 동안 움츠린 우리 몸에 피로

hersang.tistory.com

 

 

쪽파김치양념맛있게만들기

 

○초봄에는 새싹으로 준비하는 나물과 무침등 겉절이는 정말 맛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작은 크기의 파김치는 짜파게티 생각난답니다. 밥 위에 척 올려드시면 봄 춘곤증과 피로해소에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맛있게 준비해 보세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