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본문 바로가기

허상의 집밥요리/밥.간식.튀김.

옥수수 쉽게 찌는법 맛있게 전자렌지 옥수수 찌는 시간!

728x90

◎옥수수 전자레인지 찌는 시간이 중요 간단하게 초당옥수수 찌는 팁 생옥수수 보관법!

옥수수 제철입니다. 우리 가족은 옥수수 참 좋아합니다. 제철에 나오는 것은 조금씩 쟁여놓고 싶었답니다.

특히 남편 좋아하는 초당옥수수는 생으로 먹을 수도 있다고 합니다. 덜 비린 맛인가 보다 생각 든다.

옥수수는 본연의 맛으로 찌거나 삶는 것을 선호한다. 뉴슈가나 설탕은 넣지 않고 옥수수 껍질 본연의 맛으로 삶아줍니다.

날씨 더운 요즘 삶는 것 진짜 거부감 듭니다. 한 번은 솥에 삶았고 나머지는 전자레인지에 쉽게 쪄보았습니다.

전자레인지에는 옥수수 찌는 시간이 중요합니다. 생옥수수 오래 보관 팁도 중요하답니다.

 

특히 초당옥수수에는 비타민 B1, B2, E와 컬륨이 풍부하고 철분 등 함량이 좋습니다.

옥수수의 씨눈에는 필수지방산인 리놀레산이 풍부하다 고합니다. 요기에 무기질도 아주 풍부하답니다.

콜레스테롤을 낮 추어주고 옥수수는 동맥경화 예방에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옥수수는 먹기 전에 삶기 전에 옥수수 껍질 벗기셔야 수분이 덜 날아갑니다.

약간의 수분 있어야 전자레인지 찌 기해 놓으면 부드럽게 단맛이 좋습니다. 생옥수수 보관 팁도 해보겠습니다.

 

 

 

옥수수 손질

 

◎ 초당 옥수수 전자레인지 찌기 재료.

재료

옥수수. 신문지. 비닐팩. 접시 준비. 렙.

 

※ 개인 적으로 초당옥수수 찌는 시간이 많이 중요합니다.

대: 중: 소=5분: 6분 : 7분 저는 중간 크기로 6분 돌려주었습니다.

본연의 단맛을 좋아해서 뉴슈가나 설탕은 넣지 않는답니다.

 

 

○ 생 옥수수 보관 방법과 양 많은 솥으로 삶은 옥수수 저장하는 팁 아래 영상에 담았습니다.

요즘 한창 맛있는 옥수수 요리 개인적으로 많이 준비하는 것도 간식으로 참 좋을듯합니다.

 

 

○ 여름에는 많은 간식 메뉴가 있지만 생옥수수를 바로 쪄먹는 것처럼 좋은 메뉴가 없다 생각 든답니다.

1개만 먹어도 심심하지 않은 간식이 된답니다. 야외 나들이때는 필수로 준비하셔도 좋습니다.

 

 

 

 

초당옥수수 전자렌지찌는시간

 

 

 

 

 

 

개복숭아 세척하기 맛있는 개복숭아 장아찌 담는법.

◎개복숭아 세척 힘들지 않게 빠르게 해요.3일 만에 먹는 개복숭아 장아찌 만드는 법. 개복숭아는 산속에서 농약 하지 않아도 잘 자란다. 전문적으로 재배하는 분들도 있다. 예전보다 요즘은 매

hersang.tistory.com

 

 

 

 

 

 

둥근호박구이 쫀득한 감자구이 만들기 양념 팁 알려드려요.

◎둥근 호박구이 담백하게 감자구이까지 맛있는 양념 밑반찬 만들기! 한창 제철 감자 준비합니다. 요즘 수미감자는 무엇을 준비해도 포실포실 맛이 좋습니다. 장마에는 감자 저장 팁도 중요합

hersang.tistory.com

 

 

 

 

옥수수삶는법 완성

○ 노란 알갱이가 입안에서 톡톡 터지는 식감으로 찌는 시간이 중요합니다.

입맛 돋는 여름 간식으로 좋고 옥수수밥 준비하셔도 좋습니다.

따뜻할 때 개인적으로 먹는 것이 제일 단맛 있었답니다.

옥수수 껍질과 수염 옥수숫대에도 영양이 많다고 합니다. 껍질 많이 이용하셔도 단맛 있습니다. 

옥수수의 필수 아미노산이 부족할 때는 고기나 우유를 함께 하시면 좋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