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본문 바로가기

허상의 집밥요리/밥.간식.튀김.

청귤쨈 만들기 쉽게 청귤요리 간식 만드는법!

728x90

◎청귤 쨈 맛깔나게 만들기  쉽게 청귤 요리 간식 만드는 법.

제주에서 올라온 청귤 어찌나 싱싱한지 여유가 있어 청귤 요리로 쉽게 청귤 쨈 만들기 해봅니다.

요즘 장마라서 아이들 간식으로 수제 쨈 만들기 해서 빵에 발라 점심이나 아침을 해결하기 아주 좋은 메뉴입니다.

어른들께서는 청귤청 담은 것으로 청귤 에이드 드시고 아이들은 우유에 청귤 쨈 발라 주면 한 끼는 든든합니다.

여름 입맛 없을 때 쨈의 상큼하고 새콤해서 입맛 돋기 딱 좋았습니다. 청귤 껍질에고 많은 효능이 있습니다.

청귤 껍질 활용하는 팁도 알려드리겠습니다. 일단 싱싱하니까 향이 너무 좋은 청귤 요리 시작하겠습니다.

 

청귤은 원래는 12월까지 파릇한 색을 지니는 것이 청귤이라고 합니다. 요즘은 겨울 되면은 노랗게 다 익더라고요.

겨울 감기 예방에 좋은 귤은 비타민c가 아주 많습니다. 젖산을 분비하는 구연산은 항산화물질 효과로 피부 미용에 좋고

속껍질은 변비를 해소하고 설사를 억제하는 좋은 효고가 있습니다. 섬유질인 펙틴이 많이 함유되어있습니다.

감귤에는 항산화, 항암, 항염증에 효과가 좋은 비타민 P라고 불리는 플라보노이드가 가장 많습니다.

골다공증 위험을 낮추어주는 베타크립토잔틴은 오렌지에 15배 정도 들어있다고 합니다. 청귤 쨈 만들기 해보겠습니다.

 

 

 

청귤 세척

◎청귤 쨈 만들기 맛있는 청귤 요리 재료.

귤 세척

청귤 2 킬로그램. 식초 1큰술. 베이킹 소다 1큰술. 공병 2개. 소주 1큰술( 공병 세척용)

 

쨈 재료 준비

원당 500그램. 한천가루 1큰술. 꿀 2컵.

 

※ 청귤 껍질에는 많은 영양분이 있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약간 쓴맛이 있어 벗겨내고 준비했습니다.

설탕은 흰 설탕 준비하셔도 좋습니다.

 

 

○개인적으로 영양 많은 귤껍질을 다른 용도로 이용합니다.

껍질 이용하는 팁도 올려드리겠습니다. 쨈 아이 간식 맛있게 준비해보세요.

 

청귤쨈만드는법

○ 정말 마지막에 드셔 보면 정말 색다른 쨈 맛입니다.

여름방학에 수제 쨈 만들기는 청귤로 준비해보세요. 영상 따라 준비하시면 쉽게 하실 수 있습니다.

 

 

 

청귤쨈 만들기

 

 

 

 

 

청귤청 상큼하게 만들기 청귤 세척 팁.

◎청귤청 상큼하고 맛있게 만들기 청귤 뽀득뽀득 세척법 알려드립니다. 해마다 여름이면 여름 음료로 준비하는 풋귤청 상큼하게 청귤청 준비합니다. 청귤은 세척이 중요합니다. 껍질까지 청 만

hersang.tistory.com

 

 

 

 

 

포기김치 양념 만드는법 맛있는 배추 3포기 절임 팁.

◎여름배추 포기김치 양념 만들기 맛있게 배추 3포기 절임 방법. 우리 나리는 배추김치 없으면 안 되죠. 매일 밥상차림에 올라오는 배추김치 어느 댁이든 김치는 중요한 메뉴입니다. 장마가 길

hersang.tistory.com

 

 

 

청귤요리 완성

○청귤 요리는 다양하게 있는데요.

요즘 제철에 청귤청 만들기와 청귤 수제 쨈 만들기 준비하시면 여름 나기 건강하게 하실 수 있습니다.

엄마가 만든 수제 쨈 너무 상큼하고 새콤하고 여름 입맛 당긴답니다. 맛있게 만들기 준비해보세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