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본문 바로가기

허상의 집밥요리/김치.겉절이

오이소박이 절임 오이김치 만들기

728x90

◎오이소박이 아삭하게 절임 하는 법 오이김치 양념 만들기 오이소박이 레시피

봄오이는 아직은 조금 나와서 6개만 준비했습니다. 출하 많이 될 때 많은 양 준비하셔도 좋습니다. 하지만 오이의 좋은 효능들과 부추의 성분은 봄에 중금속 배출과 몸 안의 나쁜 것 배출하는 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하여 오늘은 오이소박이 아삭한 식감으로 김치 담는 법은 오이 절임이 중요하답니다. 여름에도 마찬가지로 이렇게 절임 하시면 된답니다.

 

오이는 충분한 수분과 칼륨이 함유되어 갈증해소에 많은 도움이 된답니다. 우리 몸의 노폐물 제거를 해준다고 해서 조금 준비했습니다. 오이는 배와 함께 섭취하면 열을 내려준다고 합니다. 초벌부추와 함께 오이소박이 준비합니다.

 

 

개인적으로 오이 절임이 아주 중요합니다. 뜨거울 소금물 부어주면 우리가 재래식 오이지 담그는 방식과 비슷하답니다. 오이가 뜨거운 물에 절임 된답니다. 초봄에 올라오는 초벌부추는 더 영양이 좋다 하여 사위도 안 준다고 합니다. 오늘은 따라 하기 쉽도록 음성으로 준비한 오이소박이 담는 법 영상입니다. 맛깔나게 봄김치 준비해 보세요.

 

오이소박이 절임 오이김치 만들기

 

◎오이소박이 절임 오이김치 만들기 재료

 

재료

오이절임하기

오이 6개. 물 1 리터. 천일염 반컵.

 

부추 씻기

초벌부추 100그램. 물 1리터. 소주 1큰술.

 

믹서에 갈아준 양념 재료

생강청 1/3큰술. 사과 1/4개. 다진 마늘 반컵. 밥 1큰술. 홍고추 1개. 양파 1/4개. 새우젓 1큰술.

고춧가루 1컵. 매실청 2큰술. 멸치액젓 반컵.

 

※부추는 물에 담가 소주 1큰술 넣고 10분 담가준다.

오이는 작은 크기로 4등분 후 뜨거운 소금물에 절임 하여 20분 절임 해준다.

간맞춤은 액젓이나 소금으로 식성대로 가감한다.

레시피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아요 해주세요.

 

 

오이부추소박이만들기

 

 

 

 

달래장 향진한 노지달래 양념장 만들기

◎달래장 향진한 노지달래 양념장 노지달래 쉽게 손질하기 소고기 콩나물밥 만들기 노지달래가 이제 나오기 시작합니다. 하우스 달래와는 비교가 안 된답니다. 노지달래 손질해 보면 향부터 다

hersang.tistory.com

 

 

 

머위나물무침 쓴맛없이 머위나물 된장무침 만들기

◎머위나물무침 쓴맛 없이 머위나물 된장무침 머위고추장무침 나물무침 만들기 봄 머위순은 약간 쌉싸름한 맛이 있습니다. 하지만 아주 부드럽고 담백하답니다. 좀 더 잎이 자라면 머위쌈밥 준

hersang.tistory.com

 

 

 

오이소박이양념레시피

 

○오이소박이는 여름에는 많은 양준비하시고 지금은 조금 준비하셔서 맛있게 봄입맛 돋아보세요. 정말 상큼한 봄김치 맛있답니다. 밥 한 공기 금세 없어진답니다. 더 담아놓을걸 하는 생각 들었습니다. 맛있게 상차림하세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