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본문 바로가기

허상의 집밥요리

소갈비찜 황금레시피 부드러운 양념장 만들기

728x90

소갈비찜 황금레세피 부드러운 양념장 만들기

소갈비찜 명절에 갈비는 어느댁이든지 조금씩 준비하신다. 올해 울집도 돼지갈비보다는 소갈비로 조금 준비했어요.부드러운 갈비양념장 만들기 쉽게하면서 맛있게 재워 놓으면 찜해주면 부드럽고 맛있답니다.오늘 어느댁이든 부엌에는 분주한 모습일듯합니다. 그래도 선선한 날씨가 많은 도움준답니다. 선선해서 잼나게 명절음식 준비해 보세요.

소갈비는 수입갈비로 준비해 보았어요. 작은듯해서 소고기 살코기로 좀더 넣어 양도 늘리고 애들 좋아하는 고기도 준비했답니다. 양념을 부드럽게 맛있게 하는법은 소갈비찜 황금레시피 대로 따라 해보셔도 미찌지않는답니다.

재료

소갈비3.5근.소고기1.5근.당근1개.무5센티.소주1큰술

(간양념) 배1개.양파1개.키위1개(부드러워진답니다)

간장3큰술.시판양념자5큰술.참기름3큰술.깨소금2큰술.꿀1큰술.흑설탕1.5큰술.맛술1큰술.다진마늘3큰술.다진생강1/2큰술.후추약간.

소갈비찜 황금레시피 영상으로

오세요. 쉽게 따라할수있어요.

구독은 기본으로 해주실거쥬.

양파.배.키위는 껍질을 벗겨 믹서에 갈아주었어요.키이가 들어가면 양념이 부드러워 고기가 부드럽습니다.

소고기 3.5근을 준비합니다. 양는 많아 보여도 고기는 조금 이랍니다.

(다른요리 더보기)

 [허상의 집밥요리] - 새우소금구이 대하구이 고소하게해요.

[허상의 집밥요리] - 도라지나물 만드는법 도라지 쓴맛 제거 하기

 [허상의 집밥요리] - 고추장아찌 담그는법 고추삭히는 황금비율

[허상의 집밥요리] - 수미네반찬 가지전 맛있는 양념장만들기

[허상의 집밥요리] - 깍두기 담는법 싱거운 무 맛있는깍두기 만들기

 [허상의 집밥요리] - 복숭아보관법 상처없이 간단하게

 [허상의 집밥요리] - 수미네반찬 꽈리고추찜 여름반찬 양념만드는법

소고기 살코기로 1.5근 준비 했어요. 울 애들이 고기를 좋아해서 더 추가 한답니다.

물이 팔팔끓을때 고기 잡내 잡아주기 위해서 소주1큰술 넣어줍니다.

고기에 핏물을 빼주기 위해 살짝 끓는물에 데쳐 줍니다. 살코기도 마찬가지로 데쳐주세요.

데친다음 찬물에 헹굼해서 살코기가 두꺼우니 고기를 살짝 져며주세요. 양념이 잘 베인답니다.소갈비찜 황금레시피죠.

믹서에 간 양념을 버무릴 그릇에 부어주세요. 믹서에 갈아 넣어주면 양념 흡수도 잘되지요.

모든 양념을 분량대로 넣어 주세요. 영상을 보시면 분량넣는것을 보실수있답니다.영상 참조 하세요.

모두 들어간 양념을 풀어줍니다. 양념은 약간 슴슴합니다.조림으로 찜 해놓은면 맛있는 소갈비찜 황금레시피대로 돼요.

야채는 ㅁ5센티 당근1개를 요런 동글동글이 모양으로 준비합니다. 찜해놓으면 이쁘기도하지만 부서지지않아 좋답니다.

손질한 갈비를 양념에 재워 주세요.맛있는 냄새가 솔솔 난답니다.소갈비찜 황금레시피 재우기 완성.

소갈비양념재우기 완성되면 저는 통에 넣어 하루정도 냉장고에서 숙성시켜준답니다. 고기육질이 많이 부드러워져요.

숙성된 갈비를 찜하기 위해 냄비에 넣어줍니다. 처음은 센불에서 중불 약불로 조절하시면서 찜해주세요.

처음 양념 재울떼 생밤을 넣지못해 찜할때 생밤을 넣어 주었습니다. 아이들 밤도 익으면 잘 먹는답니다.

소갈비찜 황금레시피 불조절하시면서 찜해주세요. 센불에서 하시면 바닦이 탈수있어요. 불조절 해주셔야 한답니다.

소갈비찜 완성으로 온가족 풍성한 한가위 상차림에 도움이 되셨으면 하는 바램 해봅니다. 영상으로 보시면 쉽게하지요.

울집은 고기 좋아하는 남정네가 많아 고기를 준비하는데 올해는 소갈비찜으로 준비해 보았습니다. 저는 언능 나물 몇가지 다시 볶아야 할듯합니다. 나물은 울 남편이 좋아해 여러가지 준비한답니다. 나물은  밥비벼주면 금세없어요. 아이들은 고기를 좋아하고 남편은 나물 좋아하니 구색이 어느정도 맞춤되는 상차림이될듯하답니다.

지금쯤 고향으로 셀레이게하는 맘들 가득 안고 고향길 나서는분들 안전 운전하시고 무탈하게 귀향까지 하시기를 바램해봅니다.언제나 고향은 정겨워요. 저는 이만 소갈비찜 황금레시피 마무리하면서 다복한 추석명절 되세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