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허상의 집밥요리

도라지나물 만드는법 도라지 쓴맛 제거 하기

도라지나물 만드는법  도라지 쓴맛 제거 하기

도라지나물볶음 명절에는 빠질수없는 나물중에 한가지입니다.보통 명절에 삼색나물 중에 허상도 시금치 고사리 도라지 보통 이정도로 준비합니다. 안녕하세요? 허상네집밥입니다! 13호 태풍으로 맘도 정신도 심란합니다. 무탈하게 지나가기를 바램해 봅니다. 명절전에 꼭! 태풍 한개는 쎈것이 지나가더라고요. 모두 피해없이 지나기를 바램해봅니다.

도라지나물은 울 남편이 좋아하는 나물이라서 쓴맛 제거 하고 아삭하고 맛있게 나물볶음 한답니다. 쓴맛제거는 살짝데쳐주기 하시면 되어요. 데치는 시간을 아주 짧게 하셔야 합니다.도라지나물 만드는법 쓴맛 제거하기 시작해 보겠습니다.

재료

도라지250g.굵은소금1큰술.실파2대.식용유1큰술.쌀뜸물2큰술.다진마늘1큰술.참기름1큰술.깨소금1큰술.약젓반큰술. 고운소금 약간.

도라지나물볶음 영상입니다.

구독 부탁드립니다.

도라지는 마트에서 껍질 벗겨진것 구입했어요. 부리부분이 두꺼운것른 반으로 갈라 주세요.

굵은소금 한큰술 넣고 쓴맛을 1차로 제거해 주어야해요. 보통 요런 방식으로 많이 한답니다.

소금 넣기 전에 사온 도라지는 헹굼을 해줍니다. 수분이 있을때 소금 넣고 손으로 바락바락 치대 주시면된답니다.

소금에 쓴맛이 많이 빠지기는해요. 숨이 많이 가라 앉았어요.

(다른 요리 더보기)

[허상의 집밥요리] - 고추장아찌 담그는법 고추삭히는 황금비율

[허상의 집밥요리] - 고등어 고구마줄기조림 만드는법 양념만들기

[허상의 집밥요리] - 수미네반찬 가지전 맛있는 양념장만들기

[허상의 집밥요리] - 깍두기 담는법 싱거운 무 맛있는깍두기 만들기

[허상의 집밥요리] - 고구마줄기볶음 고구마순 손질하는법

[허상의 집밥요리] - 복숭아보관법 상처없이 간단하게

 

1차 쓴맛 제거한 도라지나물을 헹굼해줍니다.3번정도 헹굼했더니 맑은 물 나오더라고요.

소금물 헹굼한것은 2차로 물을 팔팔끓여서 소금 한꼬집 넣고 아주 살짝 데쳐주세요. 넘 많이 데치시면 않되요.

살짝데친 도라지를 찬물에 바로 헹굼해주세요. 빠르게 데치고 빠르게 찬물헹굼으로 해주면 쓴맛제거 된답니다.

헹굼한 도라지는 다진마늘 넣어줍니다.

간은 멸치액젓으로 반큰술 넣어 간맞춤으로 해주시면 된답니다.

살살 버무려서 10분정도 재워 놓으세요. 간맞춤이 아주 잘 된답니다.

재워 놓은 다음 실파 2대를 2센티로 썰어 놓으세요. 야채 양념은 아주 간단 합니다.도라지나물 만드는법 이죠.

팬에 식용유 1큰술 넣어주고 재워 놓은 도라지를 넣어주세요.

참기름 넣어주세요. 요기서 간은 이미 소금으로 액젓으로 해 놓아서 저는 추가 하지는 않았어요.

휘리릭~휘리릭~ 바르게 볶아 주시면 도니답니다. 이제 불을 끄시고 쌀뜸물 2큰술 넣어 수분을 조절해주시면 된답니다. 나물볶음 해놓으면 야간 뻐실때 있으시죠. 요렇게 쌀뜸물 넣어주면 나물이 부드럽습니다. 잔열에서 해주세요.

아삭한 식감으로 도라지나물 만드는법 쓴맛 제거하기 해주면 나물볶음은 비슷합니다. 간맞춤만 잘하시면 됩니다.

올 추석 명절에 도라지나물 하실분은 쓴맛 제거는 요런 방법도 좋은듯합니다. 저는 조금 했지만 많은양 하시는 분들은 특히 도라지 쓴맛제거는 기본이지 싶어요. 나물에 쌉싸름한 맛이있음 식구들 젓가학이 오지 않거든요. 밥비벼드실때도 넣어드시면 굿!! 우리는 나물종류 좋아해서인지 도라는 쓴맛을 요런 식으로 제거해준답니다.

도라지나물 만드는법 알고 보면 하시기 쉽지요. 명절나물 삼색나물중에 도라지나물 고사리나물을 울 남편이 좋아해 저는  한접시씩은 해놓는답니다. 요즘은 음식준비하시는 님들 많이 바쁘시죠. 맛있는 메뉴 많이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