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허상의 집밥요리

수미네반찬 가지전 맛있는 양념장만들기

수미네반찬 가지전 맛있는 양념장만들기

수미네반찬가지전 요즘 한창 많이 나오는 가지 텃밭에서 직접따와 여린 가지로 여러가지 가지요리 해보았다. 허상네집밥입니다.가지는 컬러푸드로 많은 분들은 착한 가격에 여름이면 많이 드시는 제철 메뉴이다. 내일 비소식도 있고 텃밭요리로 가지전 튀김가루 이용해서 전 만들기 해 보았어요. 전에는 양념장이 필요 하지요. 맛잇는 양념장 만들어요.

슴슴하고 고소한 양념장에 바삭한 가지전 톡~찍어드셔도 좋은 여름별미 메뉴이다. 저는 갠적으로 볶음과 무침도 참 좋아하는 가지요리입니다. 제철 반찬은 착하지만 많이 나오는  철 풍성해서 좋다.  수미네반찬 가지전 해보았어요.

메뉴

가지1개.계란2개.튀김가루1.5큰술.강황가루한꼬집.식용유넉넉히.

실파2개.홍고추반개.다진마늘반큰술.어간장한큰술.고춧가루한큰술.들기름한큰술.깨소금한큰술.

 

https://youtu.be/pm5AT9ir7yA

수미네반찬 가지전 영상입니다.

구독 부탁드려유.

텃밭가지 야무지게 자라고있는 길다란 가지를 따왔어요. 여러가지 농작물 구경도 할겸 텃밭 나들이 다녀왔어요.

양념장 만들기에 야채는 다진마늘.홍고추.실파 준비합니다. 간단하지요. 수미네반찬가지전 양념장 메뉴입니다.

홍구추.실파 다져줍니다. 송송설어 주시면돼요. 다진마늘 넣 주세요. 가지전양념장만들기 입니다.

(다른요리 더보기)

[허상의 집밥요리] - 깍두기 담는법 싱거운 무 맛있는깍두기 만들기

[허상의 집밥요리] - 고구마순김치 만들기 고구마줄거리요리 아삭아삭 좋았어요.

[허상의 집밥요리] - 고구마줄기볶음 고구마순 손질하는법

[허상의 집밥요리] - 도토리묵보관법 도토리묵 데치기

[허상의 집밥요리] - 백종원 감자채볶음 데치면 초간단

 [허상의 집밥요리] - 수미네반찬 꽈리고추찜 여름반찬 양념만드는법

[허상의 집밥요리] - 호박잎 찌는법 쉽게 손질하면 여름에 제맛이지

[허상의 집밥요리] - 깻잎김치양념장 찹쌀풀로 양념버무린 깻잎반찬 만들기

어간장.들기름.고춧가루 넣고 마지막에 깨소금 넣어 풀어주세요. 간은 식성대로 하시면 된답니다.맛있는양념장 완성.

가지는 꼬다리는 따서 잘라버리시고 씻어줍니다. 도톰하게 1.5센티 이상으로 어슷 잘라주시면된답니다.여린가지요리죠.

비닐에 튀김가루 넣어주시고 강황가루 한꼬집 넣어주세요. 강황가루는 고운색의 수미네반찬 전만들기 이랍니다.

썰어놓은 가지를 비닐에 함께 넣어주세요. 강황가루와 튀김가루가 잘 옷을 입도록 해주시면 수미네반찬가지전 만들기죠.

비닐 봉지를 돌돌말아 인정사정없이 흔들어 주시면 된답니다. 골고루 잘 가루옷을 입은 가지전 만들기 입니다.

계란 2개를 풀어 주세요. 가루옷을 입은 가지를 쏙~디밀어 넣어 노오란 계란 옷을 입혀주시고 예열된팬에 부침해주세요.

팬에 식용유는 넉넉히 넣어주시고 한개씩 넣어주세요. 서로 달라붙지 않도록 하나씩 넣어주시면 된답니다.

뒤로 뒤집어서 노릇노릇 바삭하게 전 부치기 해주시면 된답니다. 수미네반찬 가지전 완성된 모습입니다. 맛있어보이죠.

컬러푸드 가지 사실 아이들은 그닥 좋아하지 않지만 노릇하게 가지전 해놓으면 고운색이라서 잘 먹는답니다.

양념장도 한목하는듯합니다. 양념장도 맛있게 만들어 놓으면 전만들기 해서 찍어드시기 좋답니다. 울집은 튀김가루에 강황가루 한꼬집 넣어 더 고운색으로 만들어 놓았어요. 전은 노릇하게 이쁘면 아이들 간식으로 좋은 메뉴지요. 수분많아 튀김가루로 전만들기 해보세요. 식감도 역시 다르구나 하실거예요. 맛있는 가지전 만들기 방법이랍니다.

전 좋아하는 아이들도 좋지만 부드러운 컬러푸드 가지요리 어른들은 더 많이 드시면 좋답니다. 부드럽게 요리할수있는 가지요리 많은분들 제철 여름별미로 비오는날 간단하게 수미네반찬 가지전 한번 만들어 보셔도 좋은듯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