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02d8b43b859b1bf2.html 소갈비찜 명절갈비양념 만들기 ​ ​
본문 바로가기

허상의 집밥요리/밑반찬.나물.전.볶음.샐러드.고기

소갈비찜 명절갈비양념 만들기

728x90

◎소갈비찜 명절갈비양념 부드럽게 갈비조림 명절요리 만들기

명절에 빠질 수 없는 갈비요리입니다. 특히 우리 가족은 갈비 참 좋아합니다. 하여 요번 명절에는 넉넉하게 준비했습니다. 보통 가정에서는 5근 정도 준비합니다. 요번에는 갈비 10근에 살코기 2근 넣어 넉넉하게 준비합니다. 양이 많지만 양념을 잘 챙기면 더 맛있답니다. 실패 없이 갈비양념 맛있게 만드는 법 시작합니다.

 

특히 아이들이 잘 먹을 수 있도록 육질 부드럽고 잡내 없이 준비하는 방법입니다. 아이들은 살코기 조금 넣어주면 뼈보다는 살코기 좋아합니다. 명절에 가족 모임 상차림에 준비하기 좋은 소갈비 레시피 양념 재우기 시작하겠습니다.

 

 

○갈비 잡내 없애기는 데치기를 잘해주시면 된답니다. 음성으로 준비한 영상입니다.

맛깔나게 명절상차림 준비해 보세요. 따라 하기 아주 쉽답니다. 맛깔나게 손님상차림 준비합니다.

명절갈비양념 만들기

 

◎ 소갈비찜 명절갈비양념 재료

 

재료

소고기 살코기 2근. 소갈비 10근.

 

소갈비 핏물 빼기

재료 모두. 물. 넉넉히 부어주고 30분 핏물 빼줍니다.

 

소갈비 데치기

월계수잎 2팩. 생강 1톨. 집된장 1큰술. 커피 1작은술. 소두 1컵. 물 2리터.

 

믹서에 간 양념

배 1.5개. 사과 1개. 양파 3개. 키위 1개. 육수 200ml.

 

고명 재료

무 10센티. 당근 2개. 깐밥 20알. 대파 3대.

 

양념 재료

믹서에 간 양념. 야채 육수 300ml. 진간장 1.5컵. 시판 갈비양념 1컵. 쌀조청 2컵.

간 마늘 2컵. 간 생강 2큰술. 생강술 반컵. 미림 반컵. 참기름 1컵. 후추 약간.

 

※기름 빼주고 한 10근 정도 됩니다.

단맛은 식성대로 설탕 이용하셔도 됩니다.

개인적으로 쌀조청이 반질하고  단맛있고 좋았습니다.

 

 

소갈비재우기

 

 

 

깻잎김치 쓴맛없는 절임깻잎 양념 만들기

◎깻잎김치 쓴맛 없는 절임깻잎 양념 밑반찬 만들기 항산화효능이 많은 들깻잎 아직은 단풍 들지 않아 김치로 장아찌로 준비하기 좋습니다. 깻잎 특유의향은 냄새를 없애주고 세균과 곰팡이를

hersang.tistory.com

 

 

 

추석 명절 밑반찬 우엉조림 만들기

◎추석 명절 밑반찬 뿌리채소 우엉조림 쉽고 아삭하게 만드는 법 우엉은 뿌리채소로 아눌린 성분이 함유되어 성인병에 좋은 식재료입니다. 개인적으로 명절요리로 조림으로 준비했습니다. 여

hersang.tistory.com

 

 

소갈비찜

○소고기는 면역력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특히 성장기에 뼈건강에도 2배 정도 단백질이 필요하다고 합니다. 특히 고령층에 근감소 예방에 좋은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대장암 완화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맛있게 명절요리 준비해 보세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