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본문 바로가기

허상의 집밥요리

새우젓 만드는법 5월에 오젓 담갔어요!

728x90

새우젓 만드는법 5월에 오젓 담갔어요!


새우젓 만드는법 5월에는 좀 부지런하게 젓갈 담아보기햇는데요. 새우젓은 6월에 담으려면 새우가 딸리더라고요.작년에도 6월에 담았는데 시장에서 부족했다고해요. 올해는 조금 일찍 서둘러 보았어요. 직접 시장에 가지는 못해도 보내주는 분이있어 쉽게 김장 젓갈 담가놓았답니다.

직접 김장젓갈 담아놓으면 든든한 기분 들더라고요. 우리집은 새우젓을 많이 이용하는데요. 새우젓으로 김장해놓으면 시원한 맛을 내준답니다. 오늘 담을 오젓 5월에 담가보는 새우젓 만드는법 5월에 오젓 담갔어요! 해보겠습니다.

재료

새우한말 4키로.천일염1.5키로.쌀뜨물.소주4잔.김장비닐1장.

https://youtu.be/y4CUqFvB9SA

오젓 새우젓 담는법 영상따라해보세요. 구독 댓글 부탁드립니다.

천일염은 새우한말 4키로에 소금1.5키로 넣어주는데요. 보내면서 300그람 넣으셨다고해서 1.2키로 저는 준비했어요.

저는 큰 대야에 펼쳐놓고 이물질를 골라내주었어요. 보내준분이 깔끔하고 정성스럽게 보내주셔서 깨끗했답니다.

날씨가 더워서 보내면서 상하니까 소금넣어 주었는데요. 넣은 소금양만큼 빼고 전체 소금양을 1.5키로 하시면 된답니다.

천일염 넣어주고 버무려 주세요. 통에 담았을때 골고루 잘 배이도록 버무려 주었답니다.이정도면 1년 먹는양이지요.

천일염이 잘 배이도록 버무려 놓고 저는 다음것 준비합니다. 미리해놓으셔도 되는데요.버무려놓고 바로 준비했어요.

쌀를 씻어줍니다. 저는 쌀 씻어주고 처음 씻은 물은 버렸어요. 조금 덜 깨끗하더라고요.깨끗한물 이용하세요.

깨끗하고 보얀 쌀물  준비합니다. 영양도 좋고 슴슴하게 젓갈 담는 방법이랍니다. 새우젓에 국물도 넉넉하지요.

통에 김장비닐 1장 넣어주고 오젓을 차곡차곡 담아주세요. 꾹꾹 눌러주고 준비한 쌀물 부어주세요.오젓담기 완성.

5월에담은 새우젓 오젓에 골마지 끼지않도록 4키로에 소주잔으로 4장 부어주세요. 맛도있고  비린맛도 잡아준답니다.

우리가 오이지담을때도 소주 넣어주는것과 같은거예요. 비닐을 묶어주고 고무줄로 공기 들어가지않도록 해주세요.

올해도 통으로 한통 되었네요. 뚜껑을 덮고 저는 바로 김치냉장고 넣었는데요. 냉장고 보다는 김치냉장고에 넣어주세요.

( 다른 요리 더 보기)

[허상의 집밥요리] - 메추리알 장조림 비율만알면 백종원 양념장 쉽게만들어요!

[허상의 집밥요리] - 물없이 오이지담그는법 이것넣어 묵은오이지 무침하기

[허상의 집밥요리] - 열무물김치 시원하게 담는법 봄열무요리

[허상의 집밥요리] - 꽈리고추멸치볶음 만드는법 아삭한 꽈리고추요리

[허상의 집밥요리] - 묵은지찜 총각무김치로 밥도둑 만드는법!


이제 마무리다했네요. 김장걱정없이 든든합니다. 바로 넣어주셔도 저온으로 숙성은 된답니다. 김장할때 꺼내서 김장준비하시면 된답니다. 우리집은 김장때 새우젓 을 많이 이용해서 작년김장때도 유용하게 쓰였답니다.김치는 역시 새우젓이 들어가면 김치맛이 시원하고 아작아작하지요.

새우가 싱싱해서 별로 냄새도 없었답니다. 아직은 그리 더운 날씨가 안이라서 소금 넣는 분량인데요. 더울대는 소금 조금 더 추가하세요. 변하면 아깝거든요. 이만 허상은 새우젓 만드는법 5월에 오젓 담갔어요! 마치겠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