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02d8b43b859b1bf2.html 백종원 갈치조림 맛깔난 조림양념장 만들기 ​ ​
본문 바로가기

허상의 집밥요리/찌개.국.전골.조림.

백종원 갈치조림 맛깔난 조림양념장 만들기

728x90


백종원 갈치조림 맛깔난 조림양념장 만들기


갈치조림 조림양념장 만들기 장맛비에 비 피해 많은곳있어요. 아직 저 생활하는 곳에도 음청 비내리고 있답니다. 외출도 못하지만 빠르게 지나가길 바라고있답니다. 비가 약간 소강상태일때 잠깐 마트에서 구입한 갈치2마리에 요즘 파실한 감자 넣고 맛깔스런 조림양념장 만들어 감자갈치조림 해보았습니다.

비 피해있으신곳에는 빠르게 복구 되었으면 하는 맘 입니다. 안타가운 소식은 이제없었으면 하는 맘이랍니다. 오늘 메뉴는 쫀득한 갈치 2마리에 진한 양념장 만들어 백종원 갈치조림 맛깔난 조림양념장 만들기 해보겠습니다.

재료

갈치2마리.감자큰것2개.무5센티.대파1대.양파1/2개.풋고추1개.홍고추1개.쌀뜨물2컵. 고추장1큰술.고춧가루2큰술.진간장1큰술.어간장2큰술.된장약간.조청1큰술.맛술1큰술.다진마늘1큰술.생강약간.소주1큰술.

갈치조림 영상으로 따라해보세요. 좋아요 구독! 감사드립니다.

대파.홍고추.풋고추.무.감자.양파 분량대로 준비합니다.매운고추 좋아하는 분은 청양고추 이용하시면 더 매콤합니다.

갈치는 마트에서 손질해주지만 내장을 잘 빼내주셔야 갈치 비린맛이 덜하답니다. 깨끗하게 씻어주시고 준비합니다.

감자는 껍질 벗겨주세요. 감자와 무는 1센티 두께로 도톰하게 잘라주세요. 가늘게 잘라놓으면 드실때 부서진답니다.

대파는 어슷썰어주세요. 양파는 굵은 채를 썰어주시면 된답니다. 양파들어가면 생선맛이 더 단맛이 든답니다.

홍고추 풋고추는 어슷썰어주세요. 약간 매운고추 이용하시면 생선맛이 더 칼칼하지요. 저는 약간 덜 매운고추랍니다.

갈치조림 양념은 분량대로 고추장1큰술.고춧가루2큰술.진간장1큰술.어간장2큰술.된장약간.조청1큰술.맛술1큰술.다진마늘1큰술.생강약간. 모두 준비해서 넣고 풀어줍니다. 양념은 풀어서 준비하시는것이 양념 배임이 잘된답니다.

냄비에 먼저 무자른것 넣어줍니다. 무위에 감자 넣어주시고 저는 비린맛 없애는 쌀뜨물로 2컵 부어주었습니다.냄비 바닥이 눌지않아 좋은데요 무를 먼저 넣어주는것이고 쌀뜨물은 생선 비린맛이 덜 하도록이랍니다.

냄비에 무와 감자가 반정도 익었을때 갈치 넣어주세요. 갈치위에 양념 풀어줍니다. 갈치비린맛을 잡아주는 된장 조금 넣어주고 소주 약간 부어줍니다. 생선 비린맛 없애주는것이랍니다.

갈치밑에 감자와 무가 익어가고있지만 갈치는 한 5분이상 끓주시면 감자갈치조림 완성이지요.백종원갈치조림 완성.

불은 약불로 줄이시고 위에 야채 썰어놓은것 올려 주시면 된답니다. 야채는 살짝 익힘해주시고 상차림하시면 된답니다.

(다른요리 더 보기)

[허상의 집밥요리] - 개복숭아 효소 만들기 효능 알아봐요!

[허상의 집밥요리] - 단호박샐러드 간식으로 좋은 단호박요리 만들기

[허상의 집밥요리] - 백종원 감자채전 이건 만들어야 해!

[허상의 집밥요리/밑반찬.나물.전.] - 고구마줄기볶음 여린고구마순 이렇게 볶아보세요!

[허상의 집밥요리/차.주스.전통주.] - 천년초 꽃청 만들기 어렵지 않아요.


저는 오랜만에 장맛비속에 칼칼한 감자갈치조림 백종원갈치조림 완성했는데요. 시럼대신 설탕 넣으셔도 되는데요. 설탕보다는 조청 넣어주니 반질하고 약간 덜 단맛있어 좋았어요. 조림에는 반질하게 시럽이나 조청 넣어주는것도 좋은 양념 방법이랍나다. 단맛은 다른 청을 이용하셔도 될것같아요.

하지만 약간의 조청은 그리 달지않고 조림에 들어가면 잘 어우러지는 양념이 되더라고요. 고추가루 더 진하게 하시고싶은 분은 더 추가하시고 간맞춤도 가감하세요.오늘메뉴 백종원 갈치조림 맛깔난 조림양념장 만들기 마치겠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