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02d8b43b859b1bf2.html 시원한 시금치 된장국 보리새우로 끓였어요! ​ ​
본문 바로가기

허상의 집밥요리/찌개.국.전골.조림.

시원한 시금치 된장국 보리새우로 끓였어요!

728x90

시원한 시금치 된장국 보리새우로 끓였어요!


시원하고 달달한 시금치 된장국 국물맛이 달달합니다. 요즘 쌀쌀한 날씨에 보리새우 시금치 된장국은 참 입맛당깁니다. 집된장으로 국 끓여놓으면 감칠맛까지 좋더라고요. 된장에 막장 조금 풀어 쌀뜨물 육수로 시원하게 끓여주면 밥 말기는 참 좋은 국물 된답니다. 저는 여기에 시원함의 좋은 재료로 보리새우 넣어주었습니다.

보리새우는 아주 작은 빨강색의 새우인데요. 작아서 아이들 먹기 좋은 크기랍니다. 조금 한줌을 넣었는데요. 시원한 맛을 내주는 재료이지요.시원한 시금치 된장국 보리새우로 끓였어요! 시작할게요.

재료

시금치반단.쌀뜨물800ml.보리새우1큰술.느타리버섯약간.두부반모.집된장1큰술.막장반큰술.대파반대.건표고 한줌.

https://youtu.be/VQhu9fMBqJ0

시금치된장국 보리새우된장국 따라하기 쉽도록 올려드립니다. 좋아요 구독! 부탁드립니다.

겨울 시금치는 아주 단맛이 좋은데요. 요리해놓으면 단맛있어 아이들도 좋아하는 국물 되는데요. 저도 맛있게 먹었지요.

시금치는 반단이지만 포기가 커서 몇가닥으로 갈라주었어요. 국 끓여서 드시기 좋도록 갈라주시면 좋은것 같아요.

느타리버섯.대파.보리새우.간마늘.집된장.막장.쌀뜨물 준비합니다. 막장없으시면  집된장으로 하셔도 맛있어요.

집된장과 막장을 준비해서 냄비에 쌀뜨물 부어주고 된장은 풀어주세요. 집된장으로 하실경우는 짠맛을 가감하세요.

건표고 한줌을 넣어주세요. 팔팔 긇여줍니다. 끓기시작할때 준비한 보리새우를 넣어주면 시원한 된장국물 된답니다.

씻어놓은 시금치 넣어주고 두부 넣어주세요. 된장국에도 찌개처럼 두부넣어주면 영양도 좋은것 같아요. 맛도 맛있어요.

다진마늘 넣어주세요. 대파는 어슷썰어 넣어주시면 된답니다. 먹기좋은 크기로 잘라서 넣어주세요.

시금치 된장국은 국물이 끓여지고 시원하면 시금치는 살짝 익혀서 바르게 끓여주시면 듯실때도 좋은것 같아요.

(다른 요리)

[허상의 집밥요리/밑반찬.나물.전.볶음.샐러드.] - 무청시래기 삶는법 생무청 된장볶음 만들기.

[허상의 집밥요리/김치] - 총각김치 담그기 아삭한 알타리무김치.

[허상의 집밥요리/밑반찬.나물.전.볶음.샐러드.] - 상큼한 굴무침 만드는 법 생굴손질 팁!

[허상의 집밥요리/김치] - 시원한 백김치 맛있게 담그는 방법.

[허상의 집밥요리/김치] - 배추 3포기 맛있는 양념만드는법 김장김치 담그기


보리새우 된장국은 된장 맛에따라 다르지만 우리집은 약간 슴슴합니다. 된장에 짠맛으로 가감하시면되는데요. 소금이나 간장으로 조절하시면 됩니다. 요즘 딱~좋은 겨울 시금치에 국물 담백하면서 시원해서 끓이기도 간단하답니다. 육수있으시면 육수 넣으셔도 되지만 저는 간편하고 영양좋은 쌀뜨물이 좋더라고요.

보리새우로 된장국물 내줏고 건표고는 담백하지요. 시금치국은 겨울이 제일 맛이 좋을때인것 같아요. 저도 겨울에는 자주 끓인답니다. 오늘 시금치요리 시원한 시금치 된장국 보리새우로 끓였어요! 마치겠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