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02d8b43b859b1bf2.html 땅두릅무침 담백한 두릅요리 만들기 ​ ​
본문 바로가기

허상의 집밥요리/밑반찬.나물.전.볶음.샐러드.고기

땅두릅무침 담백한 두릅요리 만들기

728x90

◎땅두릅무침 담백한 두릅요리 두릅 데치기 간장양념무침 만들기

독활이라 불리는 당두릅요리 준비했습니다. 4월에는 두릅요리들이 아주 많습니다. 개인적으로 두릅은 참두릅과 땅두릅 모두 좋아한답니다. 땅두릅은 노지 것으로 준비하면  더 쌉싸름하지요. 뿌리가 겨우내 땅속에서 움트 렸다가 봄에 뾰족이 나온답니다. 하여 영양분을 줄기에 가득 담고 있다고 합니다. 가볍지만 담백한 땅두릅 간장무침 준비했습니다.

 

비타민K가 많은 당두릅은 우리 몸의 뼈건강과 사포닌 함량이 아주 많은 독활은 두릅무침 해놓으면 봄 입맛 돋는다고 합니다. 항균과 항암 작용까지 아주 좋은 두릅요리 땅두릅무침 담백한 두릅요리 간장양념무침 만들기 시작합니다.

 

 

○ 두릅은 사실 늦게까지 준비할 수 있습니다. 여름 전가지 작은 새싹을 준비 많이 합니다. 그래도 땅두릅은 추운 겨울 이겨 내고 땅속 보물 땅두릅 알싸한 맛에 준비하는 분들 많습니다. 음성으로 준비한 데치기와 양념 만들기 영상입니다.

 

땅두릅무침 담백한 두릅요리 만들기

 

◎땅두릅무침 담백한 두릅요리 재료

 

재료

땅두릅 독활 300그램.

 

두릅 데치기

물 500미리. 굵은소금 1큰술.

 

무침 양념

소금 반 큰 술. 어간장 1큰술. 참기름 1큰술. 대파 10센티.

통깨 1큰술. 미니파프리카 2가지 반개씩.

 

※ 어간장은 없으시면 진간장 이용하시면 됩니다.

간맞춤은 마지막에 간장으로 하시면 됩니다.

간장양념으로 가볍게 무침해 놓으면 본연의 맛으로 담백하게 드실 수 있습니다.

 

 

독활

 

 

명이나물장아찌 

 

두릅데치기 참두릅숙회 초장만들기

◎두릅 데치기 참두릅 숙회 맛있는 초장 만들기 두릅은 봄에 한 번씩은 준비합니다. 은은한 두릅향과 약간 쌉싸름한 맛은 새싹향으로 입맛 돋는다. 하여 약간 쌉싸름한 맛과 떫은듯한 맛을 빼는

hersang.tistory.com

 

 

 

 레몬소금

 

오이지 전통방식 담는법 간단한 물없이 오이지 담그기

◎오이지 전통방식 담는 법 간단한 물 없이 오이지 담그기 날씨 따뜻해지면서 제일 먼저 밑반찬 준비합니다. 긴치도 중요하지만 여름 장마 속에 입맛 돋는 메뉴는 오이지입니다. 오독오독 씹히

hersang.tistory.com

 

 

땅두릅간장무침

 

○ 개인적으로 식구 중에 매운 것 못 드시는 분이 있어 맵지 않게 준비했습니다. 간장보다는 된장과 고추장 양념으로 준비하셔도 아주 칼칼하고 맛있습니다. 하지만 아이들 먹일 때는 간장양념 하셔도 잘 먹는답니다. 맛있게 당두릅무침 준비해 보세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