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본문 바로가기

허상의 집밥요리

도토리묵무침 맛있게 만들기

728x90

도토리묵무침 맛있게 만들기


도토리묵무침 쉽게 겉절이했어요. 휴일 잘 보내고 계시는지요? 휴일에 한그릇 뚝딱할수있는 입맛돋는 메뉴가 묵무침일것 같아요. 요즘 아주 연하고 부드럽게 나오는 쑥갓에 양념장 만들어 올려주면 맛깔나게 좋은것 같아요.야채는 댁에있는것 냉장고 냉파로 하셔도 될것 같아요. 양념장은 맛깔나게 해주셔야 한답니다.

오이를 넣어 주었는데요. 향긋하고 아삭한 식감이 좋아 저는 개인적으로 오이넣어주기를 잘햇다는 생각이 들었답니다. 오이는 식감과 향까지 좋아 잘 어울리는 겉절이 메뉴입니다.도토리무침 맛있게 만들기 시작할게요.

재료

쑥갓한줌.깻잎4장.족파4대.오이반개.양파약간.당근5센티.도토리묵200그람.

고춧가루2큰술.어간장2큰술.2배식초1큰술.다진마늘1큰술.멸치액젓1큰술.참기름2큰술.통깨1큰술.시럽1큰술.

도토리묵무침 영상으로 하시면 따라하기 쉽답니다.


다진마늘.시럽.어간장.고춧가루.통깨.식초.액젓.참기름 준비합니다. 매운고춧가루 더 추가하셔도 된답니다.

집에서 직접 만든 도토리묵 너무 커서 냉장고 넣다가 이용합니다. 큰 묵이라서 반절만 데쳐서 이용했습니다.

묵은 묵써는 칼로 먹기좋게 잘라주시고 끓는 물에 데쳐 주세요.냉장고 놓았던 묵은 데쳐주면 부드러워 먹기도 좋답니다.

준비된 야채를 쑥갓은 한줌을 씻어준비합니다. 다른 야채는 채를 썰어주시고 오이는 어슷썰어 주었습니다.

준비된 양념을 저는 언제나 다른 그릇에 풀어 준답니다. 양념을 맛있다 생각 들정도로 개인의 취향대로 설탕 가감하셔도 된답니다. 저는 시럽으로 했는데요. 달콤한것 좋아하는 분들은 설탕으로 가감 하시면 된답니다.

봄 쑥갓이 부드러워 많이 넣으셔도 되는데요. 향까지 더해 넉넉하게 그릇 제일 밑에 깔아 놓아줍니다.

다른 야채들 썰어놓은것 쑥갓위에 올려주세요. 저는 동그랗게 올려주었는데요. 개인적으로 야채 많으면 겉절이식이라 좋더라고요. 야채는 양념 버무려 놓으면 금새 숨죽는답니다.

썰어놓은 묵은 데쳐서 식은다음 위에 올려주시면 되는데요. 묵을 사각으로 잘라 올려주셔도 먹기 편하답니다.

저는 손님상차림에 올려 놓을때는 요런 모양으로 예쁘게 묵 올려 주는데요. 집에서 식사할때는 바로 먹기전에 무침해요.

그릇에 담아 살살 버무려 주시면 되는데요. 간맞춤은 취향대로 식성대로 가감하시고 고춧가루도 추가하셔도 된답니다.

도토리묵무침 겉절이로 만들어 놓으면 밥반찬으로 안주로 좋은것 같아요. 양념 준비했다가 먹기전에 무침하세요.

(다른 요리 더 보기)

[허상의 집밥요리] - 머위나물된장무침 쓴맛없이 만들기

[허상의 집밥요리] - 얼갈이겉절이 만들기 시원해요

[허상의 집밥요리] - 맛있는 취나물무침 된장양념 만들기

[허상의 집밥요리] - 고구마맛탕만들기 달큼한 호박고구마요리

[허상의 집밥요리] - 재첩국 맛있게 끓이기

[허상의 집밥요리] - 두릅된장무침 참두릅요리 맛있는 된장양념 만들기

[허상의 집밥요리] - 열무얼갈이김치 맛있게 담는법 쉽게 김치양념 만들기

[허상의 집밥요리] - 쌈장 만들기 쉽게 달래쌈장 만드는법

[허상의 집밥요리] - 얼갈이된장국 끓이기 담백한 소고기국물내는법

[허상의 집밥요리] - 깻잎겉절이 쌈김치 밑반찬 만드는법


개인적으로 여름되면 입맛없거든요. 요때 야채 가득 넣고 야채도 많이 먹게되고 묵은 칼로리가 적고 포만감있더라고요.냉장고 넣놓고 알뜰하게 나눔해서 먹는것도 좋은것 같아요. 큰묵은 식구가 적으면 한번에 다 먹기 힘들더라고요. 도도리묵은 중금속을 배출한다는 설이있어 여름에 많이 드시면 좋을것 같아요.

휴일에 큰 그릇에 한가득 도토리묵무침 해놓으면 식구들 좋아하는 밥반찬 된답니다. 묵을 직접 만들어 놓으면 한번에 다먹을수없어 저는 데치기한답니다. 오늘 휴일 도토리묵무침 맛있게 만들기 마치겠습니다. 휴일 마무리 잘하세요.

728x90
반응형